라 만차 네그라
베네수엘라의 괴물
[라 만차 네그라 베네수엘라 괴물 - 고속도로 괴물의 정체와 원인, 뜻]
1986년 남미 베네수엘라의 고속도로에서 검은 괴물이 나타나서 1800명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었습니다. 이것을 '라 만차 네그라'라고 부르는데, 정체나 원인이 아직도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신비주의로 봐서는 안 될 일입니다. 그 원인은 베네수엘라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라 만차 네그라란?
'La Mancha Negra(라 만차 네그라)'의 뜻은 스페인어로 "검은 얼룩"이라는 의미입니다. Mancha(만차)의 뜻을 영어로 번역하면 STAIN(스테인. 얼룩)이 됩니다. 그런데 1986년, 이게 베네수엘라에서 1800명을 죽였다고 합니다.
이것은 고속도로 위에 갑자기 생기며 마치 괴물의 머리가 튀어나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기름처럼 광택을 띄고, 어떤 때는 도로 아래에서 뭔가 스며 나오듯이 도로 위로 번져나가기도 합니다.
처음 발견한 것은 1986년부터였습니다. 이 물질은 점점 늘어나며 퍼졌는데, 더운 날에는 액체처럼 흐르다가 추운 날에는 마치 츄잉껌처럼 달라붙곤 했습니다. 엄청나게 미끌거리기 때문에 이로 인해 계속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그 후 베네수엘라 정부는 1994년부터 수백만 달러의 예산을 쏟아부으며 제거하려고 했었습니다. 물로 씻어내려고도 하고 세제를 풀어 닦아내려고도 했습니다. 심지어 아스팔트를 뜯어내고 재포장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미스터리 베네수엘라 괴물
문제는 이것이 무엇인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조사에 나섰지만, 라 만차 네그라의 정체나 원인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무엇 때문에 생기는지, 왜 사라지지 않는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이 사건은 마치 신비한 미스터리 같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베네수엘라 괴물이라고 하며 신비주의로 가져가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그 원인은 베네수엘라에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라 만차 네그라의 정체는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아스팔트에서 스며 나온 이물질이라고 하기도 하고, 인근 원유 시설에서 흘러온 것이라고도 하며, 주변 마을의 오물이라고도 하고, 지나는 차들의 찌꺼기와 먼지가 섞인 것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어느 것 하나도 딱 부러지게 밝혀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의혹을 사고 있습니다. 심지어 정치 세력이 정치를 불안하게 만들려고 시도한 것이라고 하는 주장도 있습니다.
라 만차 네그라의 정체와 원인
그렇다면 이 고속도로 괴물의 정체가 밝혀진 것이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베네수엘라이기 때문에 밝히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천여 명이 죽고 수백만 달러를 쏟아부었는데도 이를 해결하지 못하는 원인도 베네수엘라이기에 그럴 수도 있는 것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위치는 멕시코 아래, 브라질 위 사이쯤 됩니다. 이 나라는 세계 석유매장량 1위를 하고 있으며,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0.01원밖에 안 할 정도로 자원의 복을 받은 나라입니다. 그러나 매우 못사는 나라입니다.
어느 정치인이 TV에 나와서 베네수엘라가 좌파 정권이라 정책을 실패한 것이라고 무식한 얘기를 한 것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의 진짜 문제점은 애초에 석유만 믿고 다른 산업을 전혀 발전시키지 않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거기다가 더욱 큰 문제는 과거 우리나라처럼 독재가 장기간 계속되는데 많은 국민이 아직도 지지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부패와 무능은 그 어떤 체제와 사상보다도 무서운 것입니다.
베네수엘라의 문제
베네수엘라 고속도로 괴물은 부실한 공사, 싸구려 재료, 잘못된 관리와 주변 시설의 총체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정부가 수백만 달러로 쏟아부어 정체를 밝혀 보려고 했다지만, 정말로 제대로 시행을 했는지도 불분명합니다.
도로를 다 뜯어내도 마찬가지라는 것도 의심할 일입니다. 그 돈은 대체 어디로 갔을까요? 대부분 관련 업체나 진행 관청의 뒷주머니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엄청난 석유가 쏟아져도 국민 대다수가 빈민인 것에는 정부의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 1800명이나 죽었다고 하는데, 5년간의 날짜로 나눠보면 하루에 1명이 죽는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그 전의 기사나 그 후의 기사에도 이만큼의 사고 기사가 없습니다. 아마도 정부는 제대로 조사를 하지 않았으며, 제대로 밝히려고도 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정부가 특별 집단에게 돈을 몰아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문제를 크게 뻥튀기하고, 언론을 동원해서 거짓 정보를 퍼트린 다음, 적게 들어갈 돈을 부풀려서 크게 돈을 쓰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 유명한 4대강 사업이 있었으니 이해가 잘 갈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악마의 분노(악령의 분노) 저주받은 영화 - 퓨리 오브 더 데몬
안대 인형 - 싱가포르 저주의 인형, 실제 애나벨 인형
[라 만차 네그라 베네수엘라 괴물 - 고속도로 괴물의 정체와 원인,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