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세계&이슈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키스 키스세븐 2021. 2. 7. 11:0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 ⓒ Wikimandia

 

기네스 저주

기네스 맥주 가문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세상에는 워낙 기구한 비극들 때문에 저주받았다고 하는 가문들이 있습니다. 케네디 가문, 그리말디 가문, 네팔 왕실 가문, 이소룡 가문, 록펠러 가문, 폰 에리히 가문 등이 그들입니다.​

이것은 돈이 많거나 권력이 높거나 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역시 인간적인 행복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중에서 기네스 가문의 저주와 비극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맥주 회사 기네스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 ⓒ telegraph.co.uk

'기네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맥주 회사입니다. 더 정확히는 아일랜드에서 만드는 맥주인데, 기네스 가문은 1759년 맥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기네스 가문의 자산은 1조3천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기네스 가문에는 저주가 내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유독히도 비명횡사하는 비극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사고, 자살, 약물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아일랜드 최고의 부자 집안에 유독 비극이 많은 것입니다.

18세기의 세계 미성년자 사망률은 약 46%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네스 맥주를 시작한 '아서 기네스'의 슬픔도 거기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그의 21명의 자식 중 10명이 일찍 죽었으니 말입니다.

이후 아서의 증손자인 '월터 에드워드 기네스'도 그랬습니다. 그는 윈스턴 처칠의 친구로도 알려졌는데, 1944년 이집트의 카이로에서 테러 단체의 총에 맞고 죽었습니다. 일명 "스턴 갱"이라는 이들은 이스라엘 독립군입니다.

 

 


기네스 가문의 저주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 ⓒ igs.ie

아서의 증손녀인 '모린 기네스'는 흔히 말하는 금수저의 딸이었습니다. 그녀 자체도 허영심이 많았고 파티와 사교 모임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을 방치하고 놀러 다니던 여자인데, 결국 그녀의 딸 '캐롤라인'은 알코올 중독자로 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66년에도 기네스 가문의 저주가 있었습니다. 스물한 살의 '패트릭 타라 브라운'이 스포츠카를 타고 가다가 신호를 위반하고 밴을 들이박아 사망했습니다. 그는 가문의 상속녀인 '오노 기네스'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비틀스와 친구로 지내던 인물입니다. 비틀스는 그의 사망에 충격받아서 "어 데이 인 더 라이프(A Day In The Life)"라는 곡을 만들었습니다.

1978년, 또다시 기네스 가문의 저주가 찾아왔습니다. '헨리에타 기네스'는 애인이 슈퍼카를 타고 가다가 죽은 이후 충격에 빠져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차라리 부자가 아니었다면 더 행복했을 것이라며 살았는데, 결국 그해 이탈리아의 한 다리에서 투신자살했습니다.

 

 


기네스 가의 비극적 사고들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 ⓒ WikiTree

또한 같은 해에 '존 기네스'는 아들과 함께 차를 몰고 가던 중에 차 사고를 당했습니다. 그는 네 살짜리 아들과 함께 차에 타고 있었는데, 자신만 살아나고 어린 아들은 죽고 마는 비극을 당하게 됩니다.

또한 1986년 '존 기네스'는 아내가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다행히 경찰의 구조로 구출할 수 있었는데, 1988년, 아내, 아들과 등산을 하러 갔다가 존은 추락해서 죽고 말았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다 있을 데서의 추락 사망이니 더욱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1986년엔 기네스 가문의 외손녀인 올리비아 채넌이 죽었습니다. 그녀는 옥스퍼트 크라이스트처리 칼리지를 다니고 있었는데, 기말고사를 끝내고 파티를 즐기던 중, 헤로인 과다 복용으로 사망한 것입니다.

그런데, 발견 당시 기숙사 침대에서 헤로인에 취한 채 알몸으로 발견되었기 때문에, 부유층의 방탕한 생활이라는 비난까지 받았었습니다.

 

 


저주의 기네스 가문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 ⓒ Guinness

그리고 '데니스 기네스'는 자살을 했습니다. 그는 소령으로 군에서 근무하고 있었는데, 약물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총기 범죄에 관련된 용의자로 의심받고 있었기 때문에 경찰은 자살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모린 기네스 때문에 알코올 중독자로 살게 되었던 캐롤라인에게는 딸 '나탈이아 시트코위츠'가 있었습니다. 어머니도 중독자였지만, 그 딸도 중독성이 있어서 열여덟 살에 헤로인 복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녀도 헤로인에 취한 채 넘어지다가 욕조에 부딪혀서 목욕물에 빠져 죽게 되는데, 삼대에 이은 여자들의 비극이기도 합니다.

2020년 전 회장 벤자민 기네스의 외손녀가 열아홉의 나이로 의문의 사고로 죽었습니다. 그녀는 옥스퍼드 브룩스 대학에서 예술사를 전공하던 중이었는데, 사고가 있던 그 날은 가족들과 바베큐 파티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가족과 친구 등 열아홉 명이 참석한 파티... 그날 밤 11시쯤, 그녀는 저택 수영장 바닥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응급차를 불러 구조했지만, 뇌 손상이 너무 심해서 며칠 후 죽었습니다. 그러나 왜 그렇게 됐는지는 아직도 모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돼지의 저주, 딸꾹질이 멈추지 않은 남자 찰스 오스본 - 가장 오래 한 딸꾹질

 

돼지의 저주, 딸꾹질이 멈추지 않은 남자 찰스 오스본 - 가장 오래 한 딸꾹질

세상에서 가장 오래 한 딸꾹질 돼지의 저주로 딸꾹질이 멈추지 않은 남자 찰스 오스본​ ​ 주제: 신기한 일과 육식 이야기 - 딸꾹질의 원인과 이유 - 딸꾹질과 건강 - 미국 돼지 농장의 딸꾹질

kiss7.tistory.com

대만 빨간 옷 소녀의 저주 - 영화 마신자 실화

 

대만 빨간 옷 소녀의 저주 - 영화 마신자 실화

[대만 빨간 옷 소녀의 저주 - 영화 마신자 실화] 흔히 도시괴담이라고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는 정말로 공포를 주는 것도 있는데, 일본에는 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대만의 도시

kiss7.tistory.com

갑부 하워드 휴즈 유언장 - 아이언맨과 25센트의 기적

 

갑부 하워드 휴즈 유언장 - 아이언맨과 25센트의 기적

[갑부 하워드 휴즈 유언장 - 아이언맨과 25센트의 기적] 친절했다는 이유로 엄청난 액수의 하워드 휴즈의 유산을 받았다는 미담이 있습니다. 이른바 25센트의 기적이라는 것인데, 처음 보는 사람

kiss7.tistory.com

 

[기네스 가문의 저주 - 영국 기네스 맥주 가문의 뒷이야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