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세계&이슈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키스 키스세븐 2020. 12. 26. 16: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widephish, www.kiss7.kr

 

총알 임신

총알에 묻은 정자가 날아가 난자와 만나 임신됐다는 가능성 논란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1999년 총알에 임신했다는 해외 토픽이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은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었는데, 1863년 미국에서도 총알 임신을 했다는 기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냐는 반응도 생겼습니다.

총알 임신이란, 총알이 고환을 관통하면서 정자가 묻고 이것이 날아가 자궁에 박히면서 난자와 만나 임신을 하게 됐다는 주장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가능한 일일까요?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보스니아 총알 임신 사례

[보스니아 내전 당시]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Weaver Kevin

1990년대의 보스니아 내전은 아주 끔찍한 전쟁이었습니다. 유고슬라비아연방에서 인종청소 전쟁으로 25만 명이나 죽었던 내전입니다. 보스니아 총알 임신 사건을 이때 일어났습니다.

당시 UN은 비인도적인 학살을 감시하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UN 소속 간호사 '레슬리 코바이드'가 보스니아에 가게 된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스니아의 한 경찰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총알은 고환을 관통하고 날아가서 뒤쪽에 있던 레슬리 코바이드의 자궁에 박혔다고 합니다.

[총알 임신 아기]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Unknown

이 두 사람은 이전까지 전혀 알지 못한 사이였습니다. 그런데 레슬리가 임신을 했고, 친자 확인 검사를 통해 두 사람의 아이가 맞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믿기지 않는 이야기들은 흔히 말하는 "카더라" 통신인 경우가 많아서 당사자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사건의 경우 실제 당사자의 신상까지 다 공개가 된 것이라서 사람들에게 더 큰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미국 남북전쟁 총알 임신 사례

[박물관의 케이퍼스 기록]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The Carpetbagger

또 다른 고환 관통 자궁 임신의 사례는 1863년에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는 미국에서 남북전쟁을 하고 있던 시대입니다. 이것은 '르그랑 게리 케이퍼스 주니어'라는 의사가 1874년 의학 주간지에 사례를 올리면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당시 남부군에서 군의관으로 복무 중에 '레이먼드 전투'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자궁에 총알이 박혀서 실려 온 한 여자를 치료하게 되었다고 적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여인이 몇 개월 후에 아이를 출산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의사는 출산 때 아기와 함께 총알을 발견합니다. 

[미국 남북전쟁 당시 총]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The Carpetbagger

성경험도 없이 임신을 했다는 것에 주목한 그는 기억을 되살려 봤습니다. 그가 주목한 사람은 그 여인이 실려 온 날, 역시 총에 맞아 실려 온 군인이었습니다. 그 군인은 고환에 관통상을 입고 실려 왔었습니다. 케이퍼스는 총알에 의해 옮겨진 정자가 여자의 자궁 속에서 난자와 만나 임신됐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 후,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그 군인과 여성이 결혼해서 아이를 더 낳고 잘 살았다고도 합니다.

 

 


총알 임신 가능한 일인가?

[총알임신을 시켰다는 총알]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The Carpetbagger

한 번의 이야기도 아니고, 신상이 확인되는 당사자도 있고 기록까지 있기에 믿을만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기에 의문 부호를 달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정자는 자궁에 들어간 후 5일 정도 살아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한편 난자는 배란이 일어난 지 1일 정도를 살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기 중에 노출된 정자의 생존은 어렵습니다. 1일 정도는 살아 있을 수도 있다고는 하나, 수분이 마르면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것은 확률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착각했거나 거짓말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문 검색을 해 보면, 케이퍼스가 이상한 소문들이 퍼지는 것을 풍자하려고 만들어냈다는 글들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총알 임신 가능성?]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 ⓒ ChildishGiant, 제작 www.kiss7.kr

여성의 생리 기간은 약 4일 전후입니다. 4일은 한 달의 2/15입니다. 모든 여성이 각기 다른 날짜에 생리를 한다고 해도 길거리의 젊은 여성 중 13%는 생리 중이라는 확률이 생깁니다. 배란일에 의한 임신이 단 하루라고 할 때, 1/4을 곱한다고 해도 1/30은 그리 낮은 확률이 아닙니다.

 

하지만 정자의 경우는 다릅니다. 총알의 강력한 충격과 열을 받게 되고 그 후에는 공기 중의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다시 여성의 몸을 관통할 때의 충격까지 받는다면 난자를 만난다는 가능성은 없다고 보는 것이 더 맞을 것입니다. 하루 간 외부 생존한 정자도 있다지만, 만약 그래도 그들의 총알 임신이 사실이라면 그 자체로 완전한 기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휴거란 뜻 - 1992년 다미선교회 휴거 사건, 이장림 종말론

 

휴거란 뜻 - 1992년 다미선교회 휴거 사건, 이장림 종말론

다미선교회 휴거 사건 [휴거란 뜻 - 1992년 다미선교회 휴거 사건, 이장림 종말론] 1992년 다미선교회 휴거 사건이란 것이 있었습니다. 1990년대에 한창이던 종말론의 하나였습니다. 휴거 뜻은 "이끌

kiss7.tistory.com

디스코 파괴의 밤 - 시카고 야구장의 디스코 폭파의 밤 난동 사건

 

디스코 파괴의 밤 - 시카고 야구장의 디스코 폭파의 밤 난동 사건

[디스코 파괴의 밤 - 시카고 야구장의 디스코 폭파의 밤 난동 사건] 음악 때문에 난동이 났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시카고 야구장의 디스코 파괴의 밤 사건입니다. 이것은 이벤트를 좋아하던

kiss7.tistory.com

머리 잘린 닭 - 동물의 뇌간과 머리 없는 닭 마이크 이야기

 

머리 잘린 닭 - 동물의 뇌간과 머리 없는 닭 마이크 이야기

[머리 잘린 닭 - 동물의 뇌간과 머리 없는 닭 마이크 이야기] 사람들끼리 나누는 말 중에 "머리 잘린 닭이 돌아다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정말 가능한 일일까요? 이런 일이 실제로 있었습니

kiss7.tistory.com

[총알 임신 - 고환 관통 총알이 자궁에 박혀서 됐다는 황당한 임신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