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0. 9. 30. 17:2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양자물리학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영화]

양자물리학이란, 우리가 알 수 없는 수많은 변수가 있어서 확률로 우주가 지배된다는 이론입니다. 그러나 영화는 이론과는 크게 연관성이 없고, 양자물리학처럼 생각하는 것이 현실로 일어난다고 믿는 주인공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019년 이성태 감독, 박해수, 서예지, 김상호, 변희봉, 김응수 주연으로 제작/개봉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양자물리학 줄거리 - 비리와 부패

밤 문화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결국 자수성가한 찬우(박해수)는 양자물리학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 이론에 의하면 생각하는 것이 현실을 만든다는 것... 정갑택(김응수)의 투자를 받아서 MCMC라는 클럽을 열게 된 그는 이 업계에서 최고의 인맥을 자랑하는 은영(서예지)의 영입을 추진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찬우가 유명 래퍼 프랙탈(박광선)의 마약 파티를 목격하게 된 것부터입니다. 그는 접대녀들에게 그가 마약을 가졌는지 찾아보라고 시킵니다.

양자물리학 영화 장면(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영화)


찬우는 형사 기헌(김상호)에게 마약 정보를 줬고, 기헌이 들이닥쳐서 프랙탈을 체포해갔습니다. 공연을 앞두고 있는 프랙탈은 같이 마약을 한 사람들의 정보를 주겠다며 일단 훈방을 제의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인물이 사채업의 큰손 백 영감(변희봉)의 아들이었습니다.


그 후, 찬우의 클럽이 성공적으로 오픈한 상황에 나타난 기헌은 찬우에게 백 영감의 아들을 잡을 수 있게 도와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깊이 연관되기 싫었던 찬우는 이것을 거절했습니다. 그러나 클럽 투자자 정갑택을 찾아간 기헌. 하지만 이 상황을 은영이 도청해서 양 검사(이창훈)에게 넘겼습니다. 이미 백 영감에게 흥미가 있던 양 검사는 기헌이 체포하기 전에 백 영감을 아들을 먼저 잡아갔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그들이 향한 곳은 호텔이었습니다. 오히려 검사는 큰돈의 아들을 봐주었고, 아들은 배신했다며 프랙탈을 그 자리에서 찔러 죽여버렸습니다.

양자물리학 영화 장면(범죄액션 영화 -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왜? 줄거리의 핵심은 양 검사가 이렇게 해서 끌어들인 백 영감의 돈이 필요했다는 것입니다. 대통령이 되고 싶은 욕망이 있던 양 검사는 재력가를 등에 업으려는 흉계로 이 사건에 개입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찬우와 안면이 있는 상수(임철수)에게 누명을 씌우기로 하고, 정갑택을 불러들여서 협조를 강요했습니다. 그가 말을 안 듣자 무릎까지 꿇리며 굴욕을 주었지만, 찬우가 상수를 도망가게 도와주면서 계획은 실패합니다.


양자물리학 영화 장면(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양자물리학 결말 - 복수와 응징

한편, 은영은 양 검사에게서 배신당하고 쫓기게 되었습니다. 찬우가 그녀를 도와주면서 알게 된 사실은, 그녀의 아버지가 정갑택 때문에 죽었기에 원한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를 폭로하고자 최지훈 기자를 불러서 터트려버렸습니다.


하지만 정갑택은 힘이 없었고 모든 죄의 뿌리가 백 영감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갑택을 데리고 프랙탈의 시신이 있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이제 모든 의혹이 풀리는 순간일까...?

양자물리학 영화 장면(범죄액션 영화 - 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이렇게 결말을 되려는 순간, 문제는 여기서 터집니다. 양 검사에게 굴욕을 받은 정갑택이 분노해서 양 검사를 죽여버린 것입니다. 당황한 그들은 양 검사가 누명을 씌운 것에 가책을 느껴서 자살한 것으로 꾸미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백 영감에게는 사건의 전말을 알고 있는 찬우와 은영이 눈엣가시였습니다. 그는 정갑택에게 술수를 써서 그들마저 제거하도록 지시합니다. 그렇게 되면 마약 사건을 알고 있는 전부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뉴스에서는 양 검사와 프랙탈의 시신이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나오는 상황, 이때 정갑택이 배신을 하고 찬우와 은영을 붙잡아 어디론가 보냅니다. 이때 찬우가 조폭의 운전을 방해해서 고의로 차 사고를 냈습니다. 이렇게 해서 탈출한 찬우와 은영...


그들은 범죄정보과의 민 팀장을 만나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형사들이 출동해서 또다시 클럽에서 마약 파티를 벌이는 백 영감의 아들을 체포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양자물리학 영화 장면(영화 양자물리학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범죄액션 영화)


그 후 정갑택과 백 영감도 체포되면서 전체 줄거리는 마무리됩니다. 억울하게 갇혔던 기헌도 풀려나고, 사건의 진실을 알기 위해 관련된 모든 사람이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영화 양자물리학 결말에는 정갑택을 면회 온 은영과의 대화에서 확실하게 줄거리를 정리합니다. 정갑택이 두고 보자고 큰소리치지만, 이미 그의 부하가 배신해서 게임이 끝났다는 사실을... 그리고 은영과 찬우가 차를 타고 출발하면서 끝납니다. 





영화 양자물리학 예고편 다시보기


영화 양자물리학 예고편 다시보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