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 결말 뜻 - 저격수 스나이퍼 영화

2020. 4. 21.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 결말 뜻 - 저격수 스나이퍼 영화]

영화 <Shooter(더블 타겟)> 줄거리 원작은 톰 클랜시의 소설입니다. 누명을 쓴 저격수(스나이퍼)의 액션을 이야기합니다. 제법 잔인한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극장에서 개봉할 때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개봉했었습니다. 작품성은 별로지만, 스나이퍼 영화를 좋아하는 매니아에게는 재미있을 것입니다.

2007년 안톤 후쿠아 감독, 마크 월버그 , 마이클 페나 , 대니 글로버 , 케이트 마라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 결말, 뜻, 저격수, 스나이퍼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 - 스나이퍼 누명

​과거. 미 해병대 특수부대 소속의 저격수 스웨거(마크 월버그)는 에티오피아에서 작전 중이었습니다. 반군들이 몰려오고 주민들이 학살당하는 가운데, 동료와 최선을 다해서 막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사령부에서는 이상하게도 모르는 척하며 그냥 내버려 뒀습니다. 그래서 동료는 죽고, 스웨거만 간신히 탈출했습니다.

그 후, 그는 퇴역을 한 뒤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마크 월버그는 스나이퍼이다(마크 월버그는 스나이퍼이다 [영화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영화] / ⓒ 감독: 안톤 후쿠아)



이제 본격적으로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하루는 존슨 대령(대니 글로버)이라는 사람이 찾아와서 대통령 저격 정보가 있다며 막아달라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를 수락한 스웨거는 미리 가서 은폐 장소를 확인하고 대비합니다.

이제, 상대방 저격수의 공격 예상 시간이 다가옵니다. 그런데 경호원들은 보안에 무관심이고, 오히려 스웨거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위기를 넘기고 겨우 탈출한 스웨거... 에티오피아에서 죽은 동료의 아내 사라(케이트 마라)를 찾아가서 치료를 부탁했습니다. 상황을 알아보니, 오히려 스웨거가 암살범으로 누명을 쓴 상황... 적은 대통령이 아니라 대주교를 저격했다는데, 어쩐지 일부러 대통령을 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이중으로 목표를 정했다는 것이 더블 타겟 뜻이었습니다.

그는 진실을 알기 위해 일부러 FBI 요원인 멤피스(마이클 페나)에게 정보를 흘렸습니다. 멤피스는 이상하게 여기고 수사를 시작합니다.


저격수였던 마크 월버그(저격수였던 마크 월버그 [영화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영화] / ⓒ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처스)



그러나, 그는 정체 모를 자들에게 잡혀서 고문을 받고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스웨거가 나타나서 그를 구했습니다. 그리고는 상황을 알려주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조사에 들어간 그들은 저격범 미켈리아의 존재를 알게 되지만, 그동안 스웨거를 죽이고 싶은 존슨 대령은 사라를 납치했습니다.

스웨거는 멤피스를 훈련시켜서 미켈리아를 잡으러 출동하고...


사라 역의 케이트 마라(사라 역의 케이트 마라 [영화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영화] / ⓒ 촬영: 피터 멘지스 주니어)

조연 케이트 마라와 마이클 페나(조연 케이트 마라와 마이클 페나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 ⓒ 제작사: 디 보나벤츄라 픽처스)




영화 더블 타겟 결말 - 엄청난 음모

그들은 미켈리아에게서 엄청난 진실을 알게 됩니다. 당시 에티오피아 마을에서 송유관의 이권을 챙기기 위해, 존슨 대령이 배후에서 반군을 조정하여 마을 주민 400명을 몰살시켰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미 상원의원인 미첨이 관여되어 있었습니다.

미켈리아는 사라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도 말해주고는 스스로 총을 쏴서 자살해버렸습니다.


마크 월버그가 마이클 페나를 훈련시킨다(마크 월버그가 마이클 페나를 훈련시킨다 [영화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영화] / ⓒ 원작: 스티븐 헌터의 탄착점)


존슨(대니 글로버)​과 스웨거(마크 월버그)​는 사라(케이트 마라) 와 미켈리아의 증언 테이프를 교환하기 위해 접선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존슨은 저격수를 숨겨 두고 그들을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스웨거는 뛰어난 솜씨로 적들을 다 해치우고, 멤피스(마이클 페나)​는 FBI에 연락해서 요원들을 불렀습니다. 결국 사라를 구출하고 존슨은 체포당합니다.



어차피 권력층은 거대한 음모를 가지고 있을 것이니 소용없다고 생각한 스웨거는 증언 테이프를 불태워버립니다. 그리고 그들은 법무장관의 사무실에 가서 증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뻔뻔스러운 존슨은 전혀 반성하지 않았습니다. 에티오피아에서 일어난 일을 처벌한 미국 내의 법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스웨거는 대주교를 쐈다는 총이 발사되지 않는 총임을 증명하지만, 존슨은 풀려나고 미첨 의원도 교묘하게 빠져나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저격수(스나이퍼)는 암살 등의 임무를 한다(저격수(스나이퍼)는 암살 등의 임무를 한다 [영화 더블 타겟 결말 줄거리 뜻 스나이퍼 저격수 영화] / 개봉일: 2007년 4월 26일)



법무장관은 법으로도 처벌하지 못하는 악당이 있다며 포기하자고 말합니다. 그 말을 뒤로하고 스웨거는 스스로 벌을 주기로 작정했습니다.

존슨과 미첨이 만나서 승리를 자랑하는 장소... 경호원들이 하나둘 쓰러진 뒤 드디어 스웨거 나타납니다. 그는 존슨과 미첨을 직접 죽이고는 존슨의 시체에 그 총을 쥐어주고 나옵니다. 영화 더블 타겟 결말은 집을 불태워 증거를 날리고, 사라와 차를 타고 떠나는 스웨거의 모습으로 끝납니다.



[영화 더블 타겟 줄거리 결말 뜻 - 저격수 스나이퍼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