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키스 키스세븐 2020. 3. 31. 14:3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영화 <우주전쟁> 줄거리 원작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허버트 조지 웰스의 소설 <우주 전쟁(War of the Worlds)>을 바탕으로 만든 것입니다.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지구인들은 외계인에게 멸망 위기에 처하지만 이겨냅니다. 우주전쟁을 해석하자면, 지구인은 수백만 년 동안 바이러스와 싸워서 살아남았지만, 외계인은 면역이 될 시간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2005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톰 크루즈 , 다코타 패닝 , 미란다 오토 , 저스틴 채트윈​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우주전쟁 줄거리 - 외계인 침공

부두에서 막노동으로 하루하루를 먹고사는 레이 페리어(톰 크루즈)는 항만 근로자입니다. 그는 전 부인 메리(미란다 오토)와 이혼하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메리가 새 남편과 재혼하면서 보스턴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녀는 아들 로비(저스틴 채트윈)과 딸 레이첼(다코타 패닝)을 맡기고 가버립니다.

그런데, 갑자기 큰 번개가 치더니 땅에서 뭔가가 올라옵니다. 이것은 영화 우주전쟁 줄거리의 시작이었습니다.


우주전쟁 원작은 허버트 조지 웰스 작품이다(우주전쟁 원작은 허버트 조지 웰스 작품이다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 ⓒ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우주전쟁 결말에서 해석이 확실해지지만, 사실 그것은 아주 옛날에 외계인이 지구를 방문해서 묻어뒀던 우주 무기였습니다. 번개가 친 것은 외계인이 순간이동으로 조종사를 우주선에 보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마을과 동네를 마구잡이 공격하며 죽였습니다.

외계인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방어막이 막강해서 군대의 공격이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도로는 피난 가려는 사람들로 넘치고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레이는 차를 타고 출발하지만, 도로에 나서니 차를 빼앗으려는 사람들이 몰려들고 총까지 쏴댑니다. 결국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차를 포기하는 레이...

영화 우주전쟁 줄거리는 걸어서 피난 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부모 역할을 제대로 해보지 않은 레이는 아이들과 더 멀어질 뿐입니다. 사춘기 로비는 이제 와서 아버지 노릇 하려고 한다며 반항하고, 레이첼은 알레르기에 폐쇄공포증까지 있어서 더욱 힘든 처지가 됩니다.


저스틴 채트윈이 아들, 다코타 패닝가 딸로 나온다(저스틴 채트윈이 아들, 다코타 패닝가 딸로 나온다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 ⓒ 원작: H. G. 웰스의 SF 소설, 우주 전쟁)



외계인의 공격은 사방으로 넓어지고, 여객도 공격당해서 추락했습니다. 그 와중에 로비는 군에 입대해서 싸우겠다고 우기는 바람에 더 큰 충돌이 생깁니다. 아이들은 아버지가 또 어머니에게 자신들을 떠넘기려 한다고 오해해서 가족의 불신이 깊어만 갔습니다.

그나마 배가 안전할 거라는 생각에 부두로 갔는데, 이미 거기에도 피난민이 잔뜩 몰려 있었고 배를 못 탄 사람들의 아우성으로 끔찍합니다.


톰 크루즈와 다코타 패닝이 할란을 만난다(톰 크루즈와 다코타 패닝이 할란을 만난다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 ⓒ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우주전쟁 결말 - 바이러스 면역


세 명은 어찌어찌해서 겨우 배에 탔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나타난 외계인은 무차별 공격을 했고, 배가 뒤집히며 또 많은 사람이 죽습니다.

겨우 목숨을 구해서 살아났지만, 결국 로비(저스틴 채트윈)는 군대에 지원한다며 가버리고, 레이는 레이첼(다코타 패닝)을 데리고 어느 농가에 숨어들었습니다.

거기에서 할란(팀 로빈스)을 만나는데, 그는 가족이 다 희생되자 이곳에 남아서 외계인과 싸우는 중이었습니다.


다코타 패닝이 외계인에게 잡힌다(다코타 패닝이 외계인에게 잡힌다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 ⓒ 배급사: 드림웍스)



영화 우주전쟁 줄거리는 더욱 끔찍한 장면이 나옵니다. 외계인이 지구인을 잡아가는 이유는 지구인의 피를 빨아내서 연료로 사용하기 위해서였던 것입니다.

레이는 딸 레이첼을 보호하기 위해 그저 조용히 숨어있기를 바라지만, 할란은 게릴라처럼 싸우려고 했습니다. 할란은 총을 들고 계속 외계인을 자극하며 공격했습니다.

그 때문에 위기가 노출될 위기에 처하자, 결국 레이는 할란을 죽이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 번의 위기가 오는데, 그만 레이첼이 외계인에게 잡혀버린 것입니다. 아이를 구하려고 하다가 레이도 잡히게 됩니다.

지구인을 하나씩 꺼내 가서 피를 짜는 외계인... 그때 레이(톰 크루즈)는 붙잡힌 군인의 수류탄을 터트리고 격렬히 저항해서 우주선을 파괴했습니다.

겨우 탈출해서 터널로 피신한 레이와 레이첼... 그런데, 레이는 외계인의 공격이 전만 같지 않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톰 크루즈가 외계인 바이러스를 발견한다(톰 크루즈가 외계인 바이러스를 발견한다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 개봉일: 2005년 7월 7일)



군대도 기가 꺾여서 더 이상 제대로 공격하지 못하는 상황... 하지만 레이는 우주선에 새들이 앉는 것을 보고 군대에게 희망적인 발견을 알려 줍니다.

그의 말을 듣고 다시 공격하는 미사일에 외계인 우주선이 파괴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우주전쟁 해석 : 외계인은 지구 미생물에 면역이 되지 못해서 죽어간 것)

영화 우주전쟁 결말은 보스턴에 도착해서 살아 돌아온 아들과 다시 만나는 것으로 끝납니다. 가족사랑을 확인하며 뜨거운 포옹으로 엔딩이 올라갑니다.



우주전쟁 예고편 보기


[영화 우주전쟁 결말 줄거리 원작 해석 -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우주전쟁 영화 후기평가


  •  soo3_____ : 05년이라.. 15년전실화? 다코다패닝 현제 ㅎㄷㄷ세월 암튼 분명 극장에서 본기억 요즘 중공폐렴덕에 집콕 다시보기 대잔치 분명핵잼 역시핵잼 
  •  이전 : War Of The Worlds 스필버그도 신이아닌데 잠시 쉬어가는 타임 
  •  중독 : 전 3~4번 본것 같네요. 평점이 6.9는 절대 아닌 명작입니다. 2005년 당시는 명작들이 많았기에 기대에 못미쳤겠지만 지금 보면 스토리도 있고 긴장감도 있고 정말 괜찮은 SF 대작입니다. 
  •  신홍석 : 탐크루즈 그리고 스티븐 스필버그. 믿고봐도 되는 영화. 
  •  팡팡365 : 지나가다 평점이 너무낮아 들렸습니다. 충분히 재미있게 볼수있는영화 인데 현재 6점대는 아닌것 같네요. 



  •  가온길 : 소설 원작을 스크린으로 잘구성한 영화! 원작 소설 보고 영화를 보면 공감가는 영화!  
  •  Never lie to me : 기대이하의 허무한 결말. 인간이 상상하는 외계생명체는 주로 문어,낙지,오징어류 아니면 큰 대가리, 삐쩍 마르고 긴 팔다리와 약한 관절을 가졌다. 징그럽고 끔찍하게 묘사하는게 천편일률적임. 정성일 평론가가 추천해서 봤는데 별로다.올드한 느낌의 영화. 
  •  햇살 : 너무 당하기만 한다 인간은 나약하다 이건 전쟁이 아니라 일방적 도살 근데 지구를 구한건 미생물.. 
  •  화순이 : 처음엔 몰입도가 상당했다.그러나 후반부분에서의 결말은 너무나 허무했다. 
  •  lmh : 100년전에 이런 스토리를 만들었다는 것도 대단하고 아이들땜에 힘든 톰크르주즈를 보면 부모인 사람들은 크게 공감이 갈거같다 우주전쟁이지만 아빠의 부정이 돋보이는 영화 
  • nfmavyqja : 위로가 된다. 스필버그도 저렇게 영화를 못 만들었다니 
  •  물에빠진물고기 : 다 아는 것처럼 오만하기 짝이 없는 인간. 그 인간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건 전능한 신이 아니라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미생물이다. 미생물의 치열한 생존력 때문에 식물이 있을 수 있었고, 동물도 있을 수 있었고, 인간이 태어날 수 있었다. 살고 죽고를 수 없이 반복하는 것으로 지구를 정복했고, 우주를 지배하고 있다. 
  •  고려선 : SF고전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해낸 걸작! 자유주의자이면서도 보수주의자라는 모순을 지닌 탐이, 자신의 영웅상 대신, 소시민의 아버지로 임하면서 공감과 감동을 자아낸다. 로마의 세계제국 시스템, 코르테스와 스페인의 신대륙 침공을 노골적으로 은유하면서, 미국의 중동침략을 비판함과 동시에 미국의 적들에게 경고한다! 
  •  봄동 : 영화가 주는 공포에 이런 무기력감을 느끼기는 처음이다. 무기력하게 박멸당하는 인류를 정말이지 리얼하게 연출했다. 난 이 영화를 볼 때마다 다시 빠져든다. 
  •  괜추나 : 우주전쟁이란 고전을 현대식으로 해석한 작품입니다.  지루하다느니 왜 우주전쟁인지 모르겠다느니.... 수작이고 재미있구만..... 
  •  명랏젓코난 : 제목이 왜 우주전쟁인지 모르겠다 인디펜던스 데이 같은게아니라 그냥 재난 대형 살육영화.... 스릴감보다 공포감이 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