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마동석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마동석

키스세븐지식 2020. 1. 24. 16: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마동석]

영화 <악인전> 줄거리는 조폭 두목이 경찰과 협력해서 연쇄살인범을 벌한다는 내용입니다. 마블리라고 불리는 마동석은 지금까지 정의로운 역만 맡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악당으로 나옵니다. 쉽게 말해서 천안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을 잡는 악인인 것입니다. 악인전 실화와 리메이크 소식도 있는데, 2005년 불법오락실 다툼이 모티브이며, 할리우드에서 정식 리메이크가 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2019년 이원태 감독,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김규리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악인전 줄거리 - 살인범과 조폭

​천안 연쇄살인사건은 범인 강경호(김성규)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살인 행각을 벌이는 사건입니다. 그는 일부러 추돌 사고를 내고 피해자가 차에서 내리면 갑자기 칼로 공격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태석(김무열)은 조폭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하는 다혈질 형사입니다. 현장 출동 중 차가 막히자 갑자기 조폭들이 운영하는 불법 오락실로 갑니다. 조폭 하나를 두드려 잡아 오토바이를 몰게 해서 현장에 도착합니다.


김규리와 김무열이 범행현장을 보고 있다(김규리와 김무열이 범행현장을 보고 있다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 감독: 이원태)


태석은 감식반 팀장 차서진(김규리)와 추돌 흔적을 살핍니다. 그 후 강력반 회의에서 그는 칼자국이 모두 같은 것이라며 동일범의 연쇄살인 사건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사건이 커지기 때문에, 골치 아플 것이라고 생각한 다른 경찰들은 믿지 않습니다. (악인전 결말에서 태석이 동수의 제의를 받아들인 것도 이런 이유가 일부 있습니다)



한편 천안의 조폭 두목인 장동수(마동석)은 또 다른 조폭 허상도(유재명)과 불법 사업자 협상을 하고 오는 중이었습니다. 비가 내리는 밤, 동수의 차를 경호가 바라봅니다. 범행 대상으로 결정한 그는 또 일부러 추돌 사고를 냅니다.

동수는 보험금도 귀찮다며 그냥 가라고 하는데, 억지로 내리게 한 경호는 칼로 그의 뒤를 찔러버립니다. 동수가 정신을 차리고 격투를 시도하지만 이미 치명상을 입은 상태인지라, 범인 경호는 그를 뿌리치고 달아납니다.


마동석을 노리는 김성규 연쇄살인범(마동석을 노리는 김성규 연쇄살인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 배급사: 키위미디어그룹,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동수가 병원에 실려 가자 부하들은 허상도의 짓이라며 분노합니다. 그래서 두 조직은 조폭 전쟁을 벌입니다. 그러나 깨어난 동수는 미친 인간이 한 짓이니 복수를 해야겠다고 말합니다. 그는 몽타주를 만들고 자동차 번호를 일부 기억해 내고는 범인을 쫓습니다.

태석은 동수를 찾아가서 연쇄살인범의 정보를 달라고 하지만, 동수는 법적인 처벌에는 관심이 없었고 개인적인 복수밖에 생각하지 못하기에 거절합니다.


유재명의 장례식장을 찾은 마동석(유재명의 장례식장을 찾은 마동석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 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트윈필름)




악인전 결말 - 직접 복수한다

동수를 찾아온 허상도(유재명)는 억울하다면서, 그 때문에 벌어진 싸움으로 피해를 보았다며 보상까지 요구합니다. 조폭이 칼을 맞고 보상금까지 물어주게 되자 동수(마동석)의 자존심은 크게 상합니다. 더구나 경호(김성규)에게 복수할 기회가 찾아오지만 놓칩니다. 경호는 상처를 입고도 트럭기사와 개장수 등을 계속 살해합니다.

동수의 부하들은 대전에서 범죄 차량과 칼을 찾아내고, 동수는 태석에게 연락해서 협조를 요청하게 됩니다. 드디어 공조 수사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사진: 천안 연쇄살인 사건 범인인 김성규(천안 연쇄살인 사건 범인인 김성규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 개봉일: 2019년 5월 15일)


동수 역시 악인이었는데, 그는 경호의 칼로 허상도를 살해하고는 연쇄살인범의 짓으로 꾸밉니다. 정부는 큰 사건으로 판단하고 수사 담당을 광역수사대로 넘깁니다. 수상한 낌새를 맡은 태석(김무열)이 동수를 찾아가 따지지만, 더 이상의 증거는 없었습니다.

한편 TV에서 이 사건 보도를 본 경호는, 대담하게도 허상도의 장례식에 가서 자신의 짓이 아니라는 쪽지를 남기고 갑니다.



상도의 부하들의 습격으로 동수와 태석이 죽을 위기도 겪지만, 때마침 감식반 차서진(김규리)이 경호의 지문이라는 분석 결과를 넘겨줍니다. 과거에 경호가 살던 집에 찾아가니 이상한 수족관과 약들이 잔뜩 있습니다.

그 후 비 오는 날, 동수와 태석이 버스정류장에서 한 여고생에게 우산을 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버스에는 경호가 몰래 타고 있는 장면도 나옵니다. 다음 날, 언론에는 여고생 살인 사건이 실립니다. 동수는 우산을 보고 전날의 그 여고생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증언을 하면 징역을 받게 되는 마동석(증언을 하면 징역을 받게 되는 마동석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 각본: 이원태)



결국 태석과 동수는 경호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속도감 있게 추격전이 벌어집니다. 이렇게 해서 경호는 재판에 넘겨지지만,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동수가 나타나서 증언을 시작합니다. 그는 자신의 범행도 인정해야 되는 것을 감수한 것입니다. 그 후, 경호는 사형을 받고 동수는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영화 악인전 결말엔 같은 교도소에 수감된 동수와 경호가 보입니다. 동수가 태석에게 증언하는 대신 같은 교도소에 넣어달라는 조건을 달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복수하려는 순간에 영화가 끝납니다.



악인전 예고편 보기


[영화 악인전 줄거리 결말 실화 리메이크 - 마동석]​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