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로맨스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로맨스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0. 1. 11. 23:0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화 줄거리는 90년대식 로맨스 영화 스타일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당시 유행하던 로맨틱 코미디 장르 중 하나일 뿐이지만, 가족애와 참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도 같지만, 의외로 순간적으로 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저 겉모습에 얽매인 것인지, 진정한 마음을 깨달은 것인지는 그 사람의 자세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1995년 존 터틀타웁 감독과 산드라 블록, 빌 풀먼, 피터 갤러거, 피터 보일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While You Were Sleeping> (이 글은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 그리운 가족


어느 지하철역 매표소에서 루시(산드라 블록)이 토큰을 팔고 있습니다. (당시 지하철은 지하철표 대신 토큰이라는 동전 같은 것을 사서 내고 탔음) 루시는 정말 평범한 여자이지만, 한편으로는 매우 외로운 여자입니다. 아버지는 어릴 때 세상을 떠나고, 어머니마저 1년 전에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이제 그녀에게 가족이라곤 고양이 한 마리뿐입니다.

그런 그녀에게도 가슴 설레는 일이 있었으니, 매일 같은 시간에 토큰을 사러 오는 한 남자에게 빠져버린 것입니다.


사진: 가족이 그리운 지하철역 매표소 직원(가족이 그리운 지하철역 매표소 직원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존 터틀타웁)

사진: 선로에 떨어진 피터 갤러거를 구하는 산드라 블록(선로에 떨어진 피터 갤러거를 구하는 산드라 블록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제작 로저 번바엄)



혼자 짝사랑을 하며 지내던 어느 날,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가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아침에도 그 남자(피터 갤러거)는 토큰을 사서 지하철을 기다립니다. 그런데 건달들이 나타나고 복잡해진 상황에 짝사랑하는 남자가 밀려서 선로로 떨어지고 맙니다.

정말이지 순식간의 일이지만 루시는 남자를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선로로 뛰어들었습니다. 평범한 여자의 놀라운 용기 덕분에 남자는 구해지고, 응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얼떨결에 응급차를 같이 타고 병원까지 따라오게 된 루시... 경황없는 사건 때문에 정신이 없는 그녀에게 간호사는 남자의 인적사항을 묻습니다. 그러다가 엉뚱한 해프닝이 생기며 루시는 그 남자의 약혼녀로 기록됩니다. (이것은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결말에서 최고의 위기로 연결됨)

병원에서야 남자의 이름이 피터라는 것까지는 알았지만, 잘 알지도 못하는 남자를 간호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피터는 계속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질 않고... 그때 피터의 가족들이 병원에 나타납니다.


사진: 어쩌다가 약혼녀가 되어 버린 주인공(어쩌다가 약혼녀가 되어 버린 주인공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각본 다니엘 G. 설리반)

사진: 오랜만에 가족의 정을 느껴본 산드라 블록(오랜만에 가족의 정을 느껴본 산드라 블록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배급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모르는 여자가 간호하고 있으니 가족들의 관심은 대단했는데, 아니라고 말할 타이밍을 놓치고 나니 정말로 모두들 약혼녀로 생각하게 됩니다. 가족들은 루시(산드라 블록)가 마음에 들어서 친딸처럼, 친언니처럼 대합니다. 정말이지 오랜만에 가족의 따스함을 느낀 루시는 그 느낌을 버릴 수가 없어서 계속 약혼녀인 것처럼 굽니다.

그러나 피터의 동생 잭(빌 풀먼)은 아무래도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를 의심하는 잭은 경계심 때문인지 사소한 것에도 루시와 충돌을 합니다.


사진: 동생 빌 풀만은 영화 인디펜던트 데이의 대통령 역이다(동생 빌 풀만은 영화 인디펜던트 데이의 대통령 역이다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제작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

사진: 사랑하게 된 빌 풀만과 산드라 블록(사랑하게 된 빌 풀만과 산드라 블록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개봉일 1995년 4월 21일)





당신이 잠든 사이에 결말 - 고백


그러다가 정이 쌓여서인지 잭과 루시도 점차 친해지는데, 혼수상태의 피터가 깨어납니다. 피터 입장에서는 루시가 완전히 처음 보는 여자일 것이니 누구냐고 하는데, 의사와 가족들은 오히려 그가 기억상실에 걸렸다며 안타까워합니다. 어찌어찌하여 계속 약혼녀인 상황...

그 사이 루시와 잭(빌 풀먼)은 호감을 갖습니다. 심지어 잭은 루시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짝사랑했지만 사실은 잘 알지 못하는 남자 피터... 호감이 쌓이고 프러포즈까지 받은 남자 잭... 루시(산드라 블록)의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사진: 깨어난 피터 갤러거는 그녀가 누군지 모를 뿐(깨어난 피터 갤러거는 그녀가 누군지 모를 뿐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음악 랜디 에델만)

사진: 산드라 블록은 결혼식장에서 거짓말을 고백한다(산드라 블록은 결혼식장에서 거짓말을 고백한다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촬영 페돈 파파미하일)



시간이 흐르고, 얼떨결에 약혼녀가 된 루시와 피터(피터 갤러거)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루시에게는 행복하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잭을 더 좋아하게 된 상황에 생각지도 않았던 결혼식을 앞둔 루시에게는 고민과 갈등만 가득합니다.

결국, 결혼식에서 루시는 모든 것을 고백합니다. 너무 따뜻한 가족애를 경험했기에 거짓이라고 밝히지 못했다고 말하고는 식장을 나가버립니다.




다시 시간이 흐르고, 루시는 예전처럼 평범한 여자가 되어 매표소 일을 하는 장면으로 바뀝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정리하려고 마음을 먹었는지 이 일을 그만두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출근을 한 날, 동료들은 루시에게 작별 인사를 합니다.

그때 매표소 구멍으로 뭔가가 들어옵니다. 동전이 아니라 반지였습니다. 잭(빌 풀먼)이 나타나서 묻습니다. "나와 결혼해 주겠소?" 루시의 대답은 당연히 "네!"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최고의 프러포즈 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반지 장면(최고의 프러포즈 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반지 장면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편집 브루스 그린)

사진: 진실된 사랑을 선택하는 로맨틱 코미디(진실된 사랑을 선택하는 로맨틱 코미디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 While You Were Sleeping)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화 결말은 지하철의 뒷면에 걸린 플래카드로 마무리됩니다. "결혼식을 올리다!"라는 문구가 보이고, 루시(산드라 블록)가 잭에게 묻습니다. 언제부터 나에게 반했냐는 루시의 질문에 잭이 대답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화의 제목은 그런 뜻이었습니다.

루시는 가족이 그리웠지만 그 행복을 과감하게 포기하였습니다. 외모에 반한 사람보다는 인간성에 반한 남자를 선택한 결정이 오히려 그 다음의 행복을 결정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당신이 잡든 사이에 예고편 보기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줄거리 결말 - 로맨스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