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당갈 줄거리 결말 뜻 - 당갈 영화 실화 실제인물 본문

영화 사전

영화 당갈 줄거리 결말 뜻 - 당갈 영화 실화 실제인물

키스 키스세븐 2019. 11. 20. 11:1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 정책 변경 안내]

저작권 정책이 "복사는 금지되고 링크 공유만 허용"으로 변경됩니다.

지나치게 대량 복사를 해가서 오히려 이 블로그가 검색서비스에서 억울하게 무단복사글 적용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복사를 불허하며, 또한 "이미 대량 복사를 해간 분들에게도 삭제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링크 공유는 그대로 허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영화 당갈 줄거리 결말 뜻 - 당갈 영화 실화 실제인물]

영화 <당갈> 줄거리는 꿈을 이루지 못한 아마추어 레슬링 선수 아버지가 두 딸에게 혹독한 훈련을 시켜서 성공하게 만든다는 내용입니다. 당갈 뜻은 힌디어로 레슬링장, 또는 육체적 힘을 쓴다는 의미인데, 당갈 실화의 실제인물이 레슬링을 하기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이 영화의 배경인 인도 사회의 차별을 이해하면 영화 내용이 더 쉽게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2016년 니테시 티와리 감독, 아미르 칸, 자이라 와심, 파티마 사나 셰이크, 사냐 말호트라 주연이었으며 인도 최대의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DANGAL(당갈) OST는 달러 맨디가 부른 <Dangal>입니다. (이 글은 영화 당갈 결말, 줄거리, 실화, 뜻, 실제 인물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글의 순서]

1. 영화 당갈 줄거리 - 못다 이룬 꿈

2. 영화 당갈 결말 - 딸과 함께한 아버지

 

영화 당갈 줄거리 - 못다 이룬 꿈


인도는 영화 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할리우드처럼 발리우드라는 유명한 곳이 있는데, 발리우드 뜻은 인도 도시인 '봄베이' + '할리우드'라는 의미입니다. (남쪽 지역에는 달리우드도 있음)

영화 당갈 실화의 실제인물은 '마하비르 싱 포갓'입니다. 그는 아마추어 레슬링 선수로 전국대회 챔피언이 되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국제대회 출전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결혼한 그는 아들이 태어나면 대신 꿈을 이뤄주길 기대했지만 계속 딸만 태어날 뿐입니다. 


사진: 당갈 포스터와 아버지 아미르 칸, 어머니 사크시 탄와르(당갈 포스터와 아버지 아미르 칸, 어머니 사크시 탄와르 [영화 달갈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니테시 티와리)


인도의 시골은 성차별이 매우 심하고 겨우 27%만 직장을 구해 일하고 있을 정도지만, 마하비르(아미르 칸)는 성차별없이 아이들을 키웠습니다. 물론 레슬링 때문에 아들을 원했지만, 딸만 태어나자 그것도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의외의 일이 벌어집니다. 첫 딸 기타(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딸 바비타(산야 말 호트라)가 동네 남자아이들과의 싸움에서 때려눕히는 것을 본 것입니다. 그는 여자도 금메달을 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당갈 줄거리의 실화는 실제인물인 마하비르 싱 포갓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사회적인 편견을 이겨내고 두 딸을 세계적인 여성 레슬러로 키워냈습니다. 당갈 결말에서 '영연방대회'에 참가하는데, 이 대회는 영국과 인도, 호주 등 영국연방 국가들끼리 벌이는 체전입니다. 흔히 '커먼웰스' 게임이라고 하는 체전인 것입니다.

영화 제목 당갈 뜻은 인도말로 레슬링이기도 하지만,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 이름이기도 합니다. 


사진: 당갈의 어린 배역 자이라 와심과 수하니 바트나가르(당갈의 어린 배역 자이라 와심과 수하니 바트나가르 [영화 달갈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마하비르는 결심을 하고 두 딸에게 혹독한 훈련을 시작합니다. 달리기와 수영은 물론이고 체중 조절을 위한 식단 관리까지 철저합니다. 그러나 딸들의 입장에서는 황당할 뿐입니다. 아직 어린 그녀들은 놀고 싶어서 요령을 부립니다.

그러자 아버지는 딸들의 긴 머리를 삭발해 버리고, 이것은 오히려 딸들의 반항심으로 번졌습니다. 몰래 빠져나가서 친구의 결혼식에 간 딸들, 하지만 아버지에게 잡혀서 모질게 혼이 납니다. 


사진: 첫 딸 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딸 산야 말호트라(첫 딸 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딸 산야 말호트라 [영화 달갈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미로스페이스)




영화 당갈 결말 - 딸과 함께한 아버지

결정적으로 마음을 돌린 것은 결혼하는 친구의 말 때문입니다. 인도의 아버지들이 딸을 물건처럼 여기는데 비해, 마하비르(아미르 칸)​는 사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러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기타(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바비타(산야 말 호트라)​는 그 말에 깨달음을 얻고 열심히 훈련을 합니다.

드디어 전국대회가 열리고 첫 딸 기타는 챔피언에 오릅니다. 그 후 그녀는 아버지를 떠나서 체육 전문학교에 입학합니다. 이것은 더 큰 대회로 나가기 위해서입니다. 


사진: 독한 아버지로 나오는 아미르 칸과 큰 딸 파티마 사나 셰이크(독한 아버지로 나오는 아미르 칸과 큰 딸 파티마 사나 셰이크 [영화 달갈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피유시 굽타)


하지만 학교의 감독은 엉터리였고, 아버지를 벗어난 자유를 만끽하며 기타도 느슨해졌습니다. 그러다가 집에 온 날, 아버지와 딸은 크게 의견 충돌을 겪습니다. 결국 레슬링 대결까지 하게 되는데... 현역 선수에게 은퇴한 아버지가 지고 맙니다.

둘째 딸바비타가 나름 중재를 해 보지만 두 사람의 마음은 완전치 틀어집니다. 그리고 기타는 국제대회에 나갑니다. 하지만 2라운드도 넘지 못하고 패배를 연속할 뿐이었습니다. 



기타가 좌절을 겪고 있을 즈음, 동생 바비타가 전화를 해서 아버지와 화해하도록 합니다. 기타도 아버지의 가르침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레슬링 기술이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시 열심히 노력한 영연방대회에 출전합니다. 이 대회에는 이미 두 번이나 패배를 안겨준 오스트레일리아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그러나 끝내 상대를 꺾고 승리하는 기타... 영화 당갈 결말은 두 딸과 꿈을 이룬 아버지마하비르를 보여 주면서 엔딩을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흥겨운 춤과 레슬링 승리가 나오는 당갈의 결말(흥겨운 춤과 레슬링 승리가 나오는 당갈의 결말 [영화 달갈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앨런 맥알렉스)


영화 당갈 실화에서 실존일물인 기타, 바비타는 아버지의 꿈을 이루며 인도 최초의 국제대회 여자 레슬링 챔피언이 됩니다. 기타 포갓은 코먼웰스 게임에서 7:0의 승리를 하고 2009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리스트가 됩니다.

동생바비타도 코먼웰스 게임에서 금메달을 땄으며 사촌 동생 비네시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비네시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딴 선수이기도 합니다. 마하비르의 꿈 덕분에 인도는 여자 레슬링에서 가능성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DANGAL(당갈) OST가 마지막도 흥겹게 만듭니다. ​



Dangal | Official Trailer | Aamir Khan | In Cinemas Dec 23, 2016​



[영화 당갈 줄거리 결말 뜻 - 당갈 영화 실화 실제인물]​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ongja-workroom.tistory.com BlogIcon Stella lee 2019.11.20 13:01 신고 이 영화 진짜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봤었네요 ~ 물론 아버지역할을 했던 배우에게 사심이 있었지만...
    세얼간이 영화보고 완전 팬이 되었어요 그 계기로 인도영화를 엄청봤었네요
    조다악바르라고 3시반정도 되는 영화도 무려 5번이나 봤는데 인생영화에요 클래식한 인도영화인데 봐도봐도 재미있어요
    저는 그 영화 추천합니다. 남자배우 흐리틱락샨이 엄청 잘생겼다는 것은 비밀 ㅋ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iss7.tistory.com BlogIcon 키스 키스세븐 2019.11.21 00:08 신고 사심...ㅎ
    아미르 칸 말씀이군요. 그래서 3대 칸이라고 하잖아요. 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