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 -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IT&온라인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 -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키스세븐지식 2019. 11. 18. 00:2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 -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트위터의 동영상을 다운하는 방법은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에 비해 어렵습니다. 사진의 경우 저장 옵션을 제공해 주지만 영상은 그런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약 트위터에 올린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이 꼭 필요해진다면? 실수로 지웠던 중요한 영상을 다시 살릴 수 있으니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트위터의 PC 저장, 모바일 저장, 사진 저장, 영상 저장에 대해 각각 설명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글의 순서]

1. 사진 저장 방법

2. PC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3. 모바일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4. 영상 저장 사이트


아주 간단한 사진 저장 방법


먼저 트위터의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사진이 있는 트윗을 누른 뒤, 사진이 전체 화면으로 되면 오른쪽 위쪽의 세 점을 찾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트위터 사진 저장 위치는 PC의 경우 자유 선택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일 경우 "갤러리"에서 "Twitter" 폴더를 찾아가면 됩니다. 


사진: 오른쪽 위의 점을 누르는 것이 사진 저장 방법이다(오른쪽 위의 점을 누르는 것이 사진 저장 방법이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 ⓒ www.kiss7.kr)


PC에서의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이번에는 진짜 궁금해하던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입니다.

PC에서 브라우저로 다운받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따로 다운 기능을 제공해 주지 않아도 URL을 변경해 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트위터에서 원하는 트윗이 있으면 브라우저의 URL 입력 창을 마우스로 누른다.
  • 2. 주소창의 https://twitter.com 주소 앞에 m 또는 mobile을 붙인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예) https://twitter.com/i/status/119956235634의 경우 https://mobile.twitter.com/i/status/119956235634처럼 한다.
  • 3.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주소 복사"를 이용해도 됩니다. 



모바일에서의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

그러나 모바일에서의 동영상은 사진 다운 방법처럼 세 점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의 다운로드 기능을 빌려 쓸 수밖에 없습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모바일 기준)


  • 1. 트위 동영상의 "공유" 버튼 누르기
  • ​2. 연결 선택이 뜨면 "메모장" 등 복사가 가능한 앱 연결
  • 3. 트윗 주소를 그대로 모두 복사
  • 4.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가기
  • 5. 선택 및 플레이, 그리고 저장 버튼 찾아 누르기 


사진: 트위터의 영상을 저장하는 사이트가 있다(트위터의 영상을 저장하는 사이트가 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 ⓒ www.kiss7.kr)


그리고 위의 과정에서 필요한 트위터 영상 저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많습니다. 워낙 많은 대신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는데, 가장 많이 알려진 사이트들을 정리하자면 아래의 사이트들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수많은 서비스들이 있으니 영문검색으로 트위터 동영상 다운을 검색해도 더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트위터 영상 저장 사이트 예

사용법은 각각 다르지만, 위의 사이트 중에서 한 가지를 가지고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wdownload.com 예시)

아래 예제 이미지의 사진은 위에서 설명한 대로입니다. 공유 버튼을 누르고 메모장에 가서 트윗 주소를 복사하는 과정까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공유 버튼을 누른 뒤 메모장에서 트윗 주소를 복사한다(공유 버튼을 누른 뒤 메모장에서 트윗 주소를 복사한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 ⓒ www.kiss7.kr)


이제 실제로 트위터의 동영상을 저장하는 사이트에 가서 저장하는 순서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복사한 것을 주소창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어떤 파일로 다운받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1. 붙여넣기. 2. 선택. 3. 다운로드 누르기(1. 붙여넣기. 2. 선택. 3. 다운로드 누르기 [트위터 동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 ⓒ www.kiss7.kr)


같은 동영상이라도 여러 가지 크기와 용량으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을 해 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장 공간이 충분하다면 당연히 가장 숫자가 큰 것을 다운받으면 되겠습니다.

종류는 MP4 동영상으로 다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동영상의 다운된 영상 저장 위치는 모바일의 "갤러리" 또는 파일 탐색기에서 download 폴더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트위터 영상 저장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깜빡하고 지운 영상이 트위터에 남아 있다면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다른 사람의 영상도 마음에 든다면 저장해서 계속 볼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이 부분이 트위터 영상 원작자의 트윗이름이다(이 부분이 트위터 영상 원작자의 트윗이름이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 ⓒ www.kiss7.kr)




추가로, 트위터 저장을 위해서 주소를 복사한다고 했었는데, 이 주소를 이용해서 원작자의 아이디 또는 트위터 이름을 찾는 방법입니다.

복사된 주소 중에서 twitter.com/ 다음에 나오는 부분이 영상의 원작자 명입니다. 위에서 예를 든 주소로 본다면 이 영상을 올린 사람의 트위터 이름은 www.kiss7.kr인 것입니다. 이것을 복사했다가 트위터를 다시 켜서 검색 창에 입력하면 쉽게 원작자를 찾아 팔로잉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방법 -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