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밀양 줄거리 원작, 밀양 결말 실화 - 송강호, 전도연 본문

영화 사전

영화 밀양 줄거리 원작, 밀양 결말 실화 - 송강호, 전도연

키스 키스세븐 2019. 11. 3. 07: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밀양 줄거리 원작, 밀양 결말 실화 - 송강호, 전도연]

아들을 죽인 범인에 대한 용서, 애초에 불안정한 인간의 갈등... 이런 것을 다룬 영화입니다. 밀양 뜻은 密陽(빽빽한 햇볕)인데, 密에는 "은밀하다"는 의미도 있기에 영화에서는 "비밀의 햇볕"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종교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이창동 감독이 말하고 싶었던 것은 기독교가 아니라 인간의 심리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심리의 변화를 눈여겨봐야 하는 영화입니다. 


2007년 이창동 감독과, 송강호, 전도연, 조영진, 송미림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을 영화 밀양 줄거리, 결말, 실화, 원작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밀양 줄거리 - 실화 배경 


이 이야기의 실화는 1980년 '이 XX 유괴 살해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애(전도연)는 남편을 교통사고로 잃게 됩니다. 그러나 슬픔도 잠시... 죽은 남편에게 애인이 있었음을 알고는 자존심이 상합니다. 그녀는 상처를 극복하고자 아들과 시골로 이사를 합니다. 시골길을 차를 몰고 가는 길에서 인연이 생깁니다. 차가 고장 나는 바람에 카센터에 연락을 했는데 사장 종찬(송강호)이 오고 안면을 트게 된 것입니다. 


사진: 전도연과 아들, 포스터(전도연과 아들, 포스터 [영화 밀양 결말 줄거리] / ⓒ 감독: 이창동)



자존심이 강한 신애는 시골에 와서도 가진 척을 합니다. 여기저기 땅을 살 계획이라는 둥의 소리를 하고 다니면서 돈을 좀 가지고 있다는 생색을 내지만, 사실은 별로 가진 것도 없습니다. 한편 종찬은 신애에게 감정을 보이는데, 신애는 관심 없는 척하면서도 은근히 즐기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신애는 마을 사람들과 친해져서 나름 안정적으로 살게 됩니다. 




어느 날, 노래방에서 밤늦게까지 놀다가 들어간 날 아들이 납치됩니다. 유괴범은 돈을 요구하지만 신애(전도연)는 돈이 없습니다. 속 빈 강정이지만 가진 척을 하던 것이 문제가 된 것입니다. 사실 돈이 없다고 해도 유괴범은 오히려 더 많은 돈을 요구합니다. 그 바람에 결국 아들은 죽은 상태로 발견되고, 웅변학원 원장이 범인으로 구속됩니다. 이 사고로 정신 나간 것처럼 살게 된 신애... 이때 김집사(김미향)가 나타나서 그녀를 교회로 인도합니다. 


사진: 카센터 사장 송강호를 만난 전도연(카센터 사장 송강호를 만난 전도연 [영화 밀양 결말 줄거리] / ⓒ 배급: 시네마 서비스)




영화 밀양 결말 - 원작과 다른 엔딩 


이 영화의 원작은 '이청준'의 소설 <벌레 이야기>와는 조금 다릅니다. 덕분에 흔들렸던 신애는 교회에 대한 전념으로 안정되어 갑니다. 종교의 힘으로 극복하는 그녀를 보면서 종찬도 교회에 나가가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믿음이 깊어진 신애는 범인을 용서해야겠다는 생각도 가집니다. 범인이 있는 교도소에 방문해서 용서하겠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런데 범인은 이미 종교를 통해 회개해서 주님의 용서를 받았다는 의외의 반응을 보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송강호와 자살 시도 후 병원에 누운 전도연(송강호와 자살 시도 후 병원에 누운 전도연 [영화 밀양 결말 줄거리] / ⓒ 제작: 파인 하우스 필름)



뻔뻔스러운 반응에 신애(전도연)는 분노합니다. 종교에 반발심이 강해져서 교회에 나가 해코지합니다. 방해를 거듭하던 그녀는 결국 스스로 동맥을 끊고 자살 시도까지 합니다. 그러나 죽음에 이르자 두려움에 빠져서 도와달라고 하게 됩니다. 자살시도에 실패한 그녀는 병원에서 오랜 기간 동안 병원에서 요양을 하며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습니다. 




퇴원을 한 신애는 미용실에 들려 머리를 자르기로 합니다. 그런데 거기서 범인의 딸을 만납니다. 소년원에 들어갔다가 미용기술을 배운 후 미용사로 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애는 갑자기 뛰쳐나갑니다. 그리고 집에서 스스로 머리는 자르는 장면으로 바뀝니다. 날리는 머리카락... 바람과 햇살이 비추면서 여운을 남기고 엔딩이 올라갑니다. 



Secret Sunshine 

[영화 밀양 예고편 / 영화 밀양 줄거리 원작, 밀양 결말 실화 - 송강호, 전도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1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iss7.tistory.com BlogIcon 키스 키스세븐 2019.11.01 13:34 신고 밀양
    설명
    밀양 입구의 국도. 아들과 함께 죽은 남편의 고향을 향해 가던 신애의 고장난 차가 카센터의 종찬을 불렀다. 렉카차를 타고 밀양으로 들어가는 세 사람. 그러나 아직 그들은 모른다...남편이 죽었다. 아들도 죽었다!“당신이라면 이래도 살겠어요?”신애는 피아노 학원을 열었다. 이제 통장엔 아주 작은 돈이 남았을 뿐이지만, 꿀리고 싶지 않은 그녀는 이웃들에게‘좋은 땅을 소개해 달라’며 새 생활을 시작한다. 남편의 고향에 덩그러니 정착한 그녀를 측은하게 보는 이들에게 “저 하나도 불행하지 않아요”라고 애써 말하며, 씩씩하게 군다. 그러던 어…
    개봉일: 2007년 5월 17일 (대한민국)
    감독: 이창동
    원작자: 이청준
    수상: 아시안 필름 어워드 작품상, Cannes Best Actress Award, 더보기
    출연진: 전도연, 송강호, 김미경, 조영진, 김영재, 박명신, 고서희, 선정엽, 송미림, 박진우
    등장인물
    여전도사 (박명신)
    양장점 주인 (김미경)
    정아 (송미림)
    이신애 (전도연)
    은행원 (고서희)


    밀양 | 다음영화 - Daum 영화
    https://movie.daum.net › moviedb
    2007. 5. 23. - 밀양 입구의 국도. 아들과 함께 죽은 남편의 고향을 향해 가던 신애의 고장난 차가 카센터의 종찬을 불렀다. 렉카차를 타고 밀양으로 들어가는 세 ...


    밀양 (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https://ko.wikipedia.org › wiki › 밀양_(영화)
    《밀양》(영어: Secret Sunshine)은 2007년 5월 23일 개봉한 이창동 감독의 영화다. 대한민국 문화관광부 장관을 지낸 이창동 감독이 2002년 영화 오아시스 이후 5년 만 ...
    제작‎: ‎파인 하우스 필름
    감독‎: ‎이창동
    음악‎: ‎크리스티안 바소


    밀양(영화) - 나무위키
    https://namu.wiki › 밀양(영화)
    2019. 10. 17. - 전도연이 이 영화로 칸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을 받은 영화로 유명하다. 이 영화의 밀양은 밀양시에서 따온 것이고 한자어도 같은데, 현존하는 도시 ...
    감독‎: ‎이창동
    장르‎: ‎드라마
    국내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