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곰돌이 푸 실화 -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 결말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곰돌이 푸 실화 -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 결말

키스세븐지식 2019. 10. 28. 10: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곰돌이 푸 실화 -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 결말]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곰돌이 푸는 원래 소설이었고, 아버지와 아들의 실생활에서 만들어진 아이디어가 시작입니다. 이 영화는 곰돌이 푸 실화라며 개봉했는데, 가족 영화이기는 하지만 어른에게도 감성적 여유를 주는 영화입니다. 동화작가 AA 밀른의 실화이기도 합니다. 
2017년 사이먼 커티스가 감독 했고 도널 글리슨, 알렉스 로더, 마고 로비, 켈리 맥도널드 주연입니다. (이 글은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

영화는 1920년대, 제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합니다. 대규모 전쟁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블루(도널 글리슨)는 전쟁의 트라우마로 생긴 정신적 후유증을 벗어나기 위해 전원생활을 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아내 다프네(마고 로비​)는 아기 빌리 문(알렉스 로더​)을 낳습니다. 소설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줄거리의 주인공이 바로 이 빌리 문의 다른 이름입니다. 즉, 곰돌이 푸 실화는 이 아이가 주인공입니다. 

사진: 전쟁과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는 영화 [Goodbye Christopher Robin](전쟁과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는 영화 [Goodbye Christopher Robin] / ⓒ 감독 사이먼 커티스)



시골로 내려왔지만 전쟁에 지친 블루는 글을 쓸 생각을 안 합니다. 부인 다프네는 글을 쓰라고 다그치지만 쉽지 않은 일입니다. 어린 빌리 문을 키우기 위해 유모 누(켈리 맥도널드​)를 고용해서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결국 아내는 참지 못하고 글을 쓰면 돌아오겠다며 떠나 버립니다. 그런데 유모 누도 어머니가 위독해서 떠나게 되고 블루는 빌리 문과 단 둘이 지내게 됩니다. 


어린이가 된 빌리 문은 자신에 대한 글도 써 달라고 합니다.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결말에서는 그의 또 다른 심리상태도 나옴) 동물 인형들과 식사를 하고 자연에서 놀이를 하며 아버지와 아들은 나름의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다가 블루는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아들과 인형들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을 써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삽화가인 친구를 불러 작업하여 책을 완성합니다. 

사진: 아역 알렉스 로더와 마고 로비, 켈리 맥도널드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아역 알렉스 로더와 마고 로비, 켈리 맥도널드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 ⓒ 배급사 폭스 서치라이트)





영화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결말

책을 완성했다는 소식에 아내 다프네(마고 로비 )가 돌아오고, 출판한 책은 대박을 치며 성공합니다. 유모였던 누(켈리 맥도널드 )도 돌아와서 함께 지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성장한 빌리 문은 학교든 어디든 너무 유명해져서 대중에 노출된 채 크리스토퍼 로빈으로 살아야 했다는 것입니다. 유모 누는 아이가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블루는 다시는 그런 소설을 쓰지 않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동물 인형 소설의 실제 이야기 [곰돌이 푸 실화](동물 인형 소설의 실제 이야기 [곰돌이 푸 실화] / ⓒ 제작사 파테)



성장기를 힘들게 보낸 청년 빌리 문은 아버지에게 말합니다. 자신의 어린 시절을 팔아서 돈을 번 것이 아니냐고 말입니다. 그리고 빌리 문은 전쟁터로 나가고, 시간이 흐릅니다. 소식이 없기에 죽은 줄만 알았던 빌리 문, 그는 고향으로 돌아온 후 아버지와의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빌리 문(알렉스 로더 )은 성장하고 세상을 겪으면서 소설이 자신의 행복했던 어린 시절을 담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빌리 문은 추억을 떠올리며 말합니다. 아버지의 글을 혼란스러운 시절에 국민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소설이었다고 말입니다. 그러면서 아버지에게 존경한다는 마음을 표시합니다. 그동안 아들에게 미안함을 가지고 있던 블루(도널 글리슨 )도 고맙다고 하면서 따뜻한 마무리를 합니다. 현재, 뉴욕의 공공 도서관에 전시된 동물 인형은 곰돌이 푸 실화로 유명해서 매년 75만 명이나 되는 관광객을 맞고 있습니다.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