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프로메테우스 뜻 결말 줄거리 해석 - 에일리언 커버넌트와의 관계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프로메테우스 뜻 결말 줄거리 해석 - 에일리언 커버넌트와의 관계

키스세븐지식 2019. 9. 5. 14:3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프로메테우스 뜻 결말 줄거리 해석 - 에일리언 커버넌트와의 관계] 

영화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을 창조한 것은 누구인가?라는 의문에서 어리석은 인간의 결말을 그렸습니다.(프로메테우스 뜻이 "창조주"임) 프로메테우스 2도 만들 계획이므로 그전에 봐 둬야 할 것은 프로메테우스 - 에일리언 커버넌트의 순서의 감상입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인공지능 로봇인 데이비드(마이클 패스벤더)도 새로운 창조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 것입니다. 

2012년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연출, 누미 라파스, 마이클 패스벤더, 샤를리즈 테론, 로간 마샬그린의 출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프로메테우스 뜻, 결말,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프로메테우스 줄거리 - 뜻 창조주 


영화 <프로메테우스> 첫 장면은 인간형 외계인이 검은 액체를 마신 후 분해되어 DNA가 뿌려집니다. 프로메테우스 줄거리는 2089년으로 이동합니다. 쇼 박사(누미 라파스)와 할러웨이 박사(로간 마샬그린)는 고대 문명의 흔적에서 공통된 별자리가 발견된다고 하고, 이것은 인간을 창조한 창조주의 초대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거대 재벌회사의 회장의 프로젝트 지원을 받으며 LV-223 행성으로 프로메테우스호가 출발합니다. (프로메테우스 뜻 : 그리스 신화에서 인간을 창조한 신) 


사진: 첫장면에서 지구에 DNA를 뿌리는 외계 거인족(첫장면에서 지구에 DNA를 뿌리는 외계 거인족 [프로메테우스 영화] / ⓒ 리들리 스콧)



2년 후, 가는 도중 박사는 그들의 목적이 창조주를 만나는 것임을 설명합니다. 행성에 도착한 그들은 거대한 건축물을 발견하고, 탐사대가 출발합니다. 신비한 홀로그램이 보이고 곧이어 거인족인 엔지니어의 목을 발견합니다. 내부 공간으로 들어가니 기괴한 캡슐과 조각들이 잔뜩 있습니다. 

그 사이 인공지능 로봇 데이비드(마이클 패스벤더)는 캡슐을 몰래 챙깁니다.(이것은 영화 프로메테우스 결말에서 불행의 원인이 됨) 그 사이에 두려움에 빠진 밀번과 파이필드는 먼저 출발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모래 폭풍이 몰아치자 다른 탐사대원들도 급히 돌아옵니다. 가져온 엔지니어의 머리를 조사하는데, DNA가 인간과 100% 일치했고 머리인 줄 알았던 헬멧 속의 얼굴도 인간과 똑같습니다. 

그날 밤, 데이비드는 가져온 캡슐에서 추출한 뭔가를 할러웨이에게 먹입니다. 그리고 프로메테우스 줄거리에 쇼 박사와 할러웨이 박사의 사랑 장면이 나오는데, 이것은 저주의 시작이 됩니다.(나중에 쇼 박사의 태아가 됨) 한편 길을 잃고 헤매던 밀번과 파이필드는 괴생명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사진: 신비로운 창조주의 건축물 내부(신비로운 창조주의 건축물 내부 [프로메테우스 에일리언 커버넌트] / ⓒ 20세기 폭스)





영화 프로메테우스 결말 - 엔지니어의 정체 


데이비드가 건축물에 혼자 가서 홀로그램을 발견하고 있을 때, 기지에서는 갑자기 할러웨이(로간 마샬그린)의 상태가 나빠지자 감염을 알아챈 비커스가 화염방사기로 죽입니다. 오열하는 쇼 박사(누미 라파스)... 

더구나 원래는 불임이었던 그녀의 몸속에서 10시간 만에 급성장하는 뭔가가 자라고 있습니다. 스스로 제왕절개를 해서 꺼내자 트릴로바이트라는 것이 튀어나옵니다.(프로메테우스 결말에서 엔지니어와 싸울 녀석) 선장은 그 행성이 엔지니어의 군사시설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결말의 외계엔지니어의 우주선(결말의 외계엔지니어의 우주선 [프로메테우스 뜻] / ⓒ 스콧 프리 프로덕션스)



그리고 프로메테우스 줄거리의 전말이 나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지원한 거대기업의 회장이 우주선에 타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는 창조주를 만나 생명을 연장할 계획이었습니다.(프로메테우스 뜻이 창조주이듯이...) 더구나 데이비드는 새로운 창조를 위해서는 파괴를 해야 한다는 수상한 소리까지 합니다. 

이들이 건축물의 조종실에 들어가자 동면 중이던 엔지니어가 깨어납니다. 잠시 대화를 하는 듯하던 엔지니어는 회장을 죽이고 데이비드(마이클 패스벤더)의 목을 뽑아냅니다. 그리고는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외계우주선을 출발시킵니다. 




쇼 박사는 급히 모선으로 무선을 보냅니다. 선장은 충돌 작전을 구상하고 두려운 비커스는 구명정을 타고 도망칩니다. 결국 선장은 자폭하듯 외계우주선을 추락시키며 희생합니다. 한편 비커스가 타고 온 구명정에는 에이리언이 타고 있었습니다. 쇼 박사는 쫓아온 엔지니어와 에이리언이 맞붙게 하고 도망칩니다. 결국 엔지니어는 에이리언에게 죽습니다. 

프로메테우스 결말은 목만 남은 데이비드가 엔지니어의 우주선이 또 있다고 알려주고, 그 외계우주선을 타고 쇼 박사가 그들의 고향인 행성으로 출발하면서 막을 내립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