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주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주연

키스세븐지식 2019. 7. 15. 11:4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주연]



이집트의 미이라는 역사적인 의미도 있지만, 저주에 얽힌 전설들도 많습니다. 미이라에 대한 영화는 이미 많습니다. 최근만 해도 1999년 <미이라1>, 2001년 <미이라2>가 나왔으나, 이것은 스티븐 소머즈 감독이 만든 것으로 톰 크루즈의 <미이라>와는 다른 영화입니다. 

2017년 알렉스 커츠만 감독의 미이라는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주연이며 아마네트 역의 소피아 부텔라, 제니 역의 애나벨 월리스가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주연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미이라 줄거리 - 아마네트의 저주

시작은 1184년 런던의 지하에서 십자군 기사 시신에 붉은 보석을 넣고 관을 넣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영화 미이라 줄거리는 현대로 바뀌고 지하철 공사 중 무덤이 발견되며 바뀝니다. 헨리 지킬(러셀 크로우) 박사가 나타나고,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의 저주가 설명됩니다.

그녀는 원래 파라오의 후계자였지만, 아들이 태어나면서 운명이 바뀝니다. 그러자 부모와 동생을 죽이고 왕이 되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악의 신과의 계약을 하는 의식 중에 잡혀서 미이라로 묻힙니다. 

사진: 미이라 포스터와 영화 한 장면(미이라 포스터와 영화 한 장면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소피아 부텔라 애나벨 월리스] / ⓒ 알렉스 커츠먼)


현대의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닉(톰 크루즈)는 마을에 잠입합니다. 사실 그는 부패한 군인으로, 테러범의 문화재를 암시장에 팔아먹고 있었습니다. 톰 크루즈는 테러범의 총격을 받고 옥상에 고립되고 폭격 지원이 이어집니다.

그런데 그 자리에 무덤 유적지가 드러납니다. 닉과 제니(애나벨 월리스), 베일은 지하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이들은 영화 미이라 결말에서 생사를 넘어서는 모험을 하게 될 당사자들입니다. 


톰 크루즈가 무덤에 연결된 금줄을 쏘자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의 관이 떠 오릅니다. 닉(톰 크루즈)는 아마네트의 수호신이 되는 환상을 보게 되고, 베일은 엄청난 사막 거미에 물리게 됩니다.

그리고 미이라 줄거리는 수송기로 관이 이동되는 장면이 나옵니다. 수송기 안에서 베일이 난동을 부리고 까마귀 떼가 나타나서 조종사가 죽자 추락을 시작합니다. 닉은 제니(애나벨 월리스)에게 하나 남은 낙하산을 주고 뛰어내립니다. 


사진: 주인공 닉과 제니 역(주인공 닉과 제니 역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소피아 부텔라 애나벨 월리스] / ⓒ 유니버설 픽처스)




영화 미이라 결말 - 저주의 단검

시신 안치실... 깨어난 닉(톰 크루즈)은 베일의 환상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추락 원인을 조사하던 경찰들은 되살아난 아마네트에게 영혼을 흡수당하고, 그녀는 점점 인간의 형태로 돌아옵니다. 닉과 제니는 사라진 아마네트를 찾으러 출발합니다.

결국 맞닥트린 아마네트, 그녀는 닉을 제물로 삼으려고 합니다. 그녀는 악의 신과의 계약을 하면서 자신의 수호신인 세타파이도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영화 미이라 결말에서 닉이 부활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사진: 부활을 노렸던 아마네트의 저주(부활을 노렸던 아마네트의 저주 [영화 미이라 줄거리 결말 톰 크루즈 러셀 크로우 소피아 부텔라 애나벨 월리스] / ⓒ UPI 코리아)


하지만, 아마네트는 자신에게 의식 도구인 붉은 보석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시 나타난 헨리 지킬(러셀 크로우) 박사... 사실은 그도 어떤 저주에 걸려서 주사를 맞지 않으면 인격이 변하는 상태입니다.

어찌어찌하여 저주의 단검에 박을 붉은 보석을 차지한 아마네트는 무덤 속의 십자군을 깨워내고, 그들을 잡아갑니다. 이 과정에서 제니가 죽고, 아마네트는 의식을 강행하려고 합니다. 영화 미이라 줄거리는 톰 크루즈의 저항으로 반전이 일어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는 저주의 단검을 빼앗아 스스로 찌릅니다. 그리고 악의 화신으로 되살아납니다. 그 악의 신은 생명을 주관하는 신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제니(소피아 부텔라)의 시체를 보며 정식적 각성이 깨어나고, 아마네트(애나벨 월리스)의 영혼을 흡수해서 미이라로 만들어 버립니다.

미이라 결말은 제니가 되살아나고, 아마네트를 다시 수은 관에 가두면서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닉과 베일은 피라미드로 향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