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 결말 뜻 -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본문

영화 사전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 결말 뜻 -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키스 키스세븐 2019. 7. 11. 12:3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 결말 뜻 -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이 영화는 동성연애자의 법정 드라마인 것 같지만, 사실은 인권에 대한 영화입니다. 직접 피해를 주지 않았는데 선입견만으로 차별을 해도 되는가?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몰랐다면 차별을 하지 못 했을 것입니다. 제목인 필라델피아 뜻은 이 도시에서 독립선언이 있었기 때문에 상징적인 의미로 사용한 것입니다. 

1993년 조나단 드미 감독이 연출하고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이 주연을 맡았으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줄거리 - 편견 


주인공 앤드류(톰 행크스)는 법률 대학을 졸업하고 필라델피아에서 가장 큰 유명 로펌 회사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젊고 유능하다고 인정받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법률 회사의 운명이 걸린 하이라인 소송도 맡게 됩니다. 그만큼 중요한 인물로 떠올랐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는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소송 준비를 끝내고 접수하기 1시간 전에 갑자기 소송장이 누군가에 의해 사라진 것입니다. 


사진: 젊고 유능한 변호사 역할의 톰 행크스와 덴젤 워싱턴 포스터(젊고 유능한 변호사 역할의 톰 행크스와 덴젤 워싱턴 포스터 [영화 필라델피아 결말 줄거리 뜻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 ⓒ 조나단 드미)


매우 당황한 앤드류는 급한 시간 속에서 겨우 복사본 하나를 발견합니다. 덕분에 소송장을 접수할 수 있었으나 경영진은 그를 불러서 해고를 통고합니다. 물론 톰 행크스는 관리를 못한 실수라고 항변하고 단속할 것을 약속하지만 해고는 강행됩니다. 

사실을 알고 보니, 그를 시기한 누군가가 사장에게 동성애자임을 말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것은 필라델피아 결말과 밀접한 부분인데, 회사의 사장은 극도 혐오주의의 선입견을 가지 사람이었습니다. 



부당 해고를 당한 톰 행크스는 소송을 준비합니다. 그러나 에이즈 보균자라는 이유로 아무도 변호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라이벌 변호사인 조(덴젤 워싱턴)에게도 부탁을 해보지만 그 역시도 손을 씻는 혐오를 보입니다. 

결국 혼자 힘으로 해보겠다고 도서관에서 공부를 합니다. 변호사라도 전공 분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때의 필라델피아 줄거리는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이 피하자 불쾌해하지 않고 상대의 불편한 감정을 먼저 이해해 주었던 것입니다. 


사진: 덴젤 워싱턴의 도움으로 법정 공방을 벌이는 톰 행크스(덴젤 워싱턴의 도움으로 법정 공방을 벌이는 톰 행크스 [영화 필라델피아 결말 줄거리 뜻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 ⓒ 소니픽처스)




영화 필라델피아 결말과 뜻 


필라델피아 뜻은 미국에서 억압에 대항한 자유의 도시로 상징적인 곳이기 때문에 사용된 제목입니다. 앤드류(톰 행크스)가 편견에서의 자유를 위해 투쟁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조(덴젤 워싱턴)은 마침내 감동을 받고 그를 돕기로 합니다. 

거대 회사와 편협한 사회와의 외로운 감동은 흑인들이 백인들의 편견으로부터 자유를 찾으려던 과정에서 겪은 괴로움과 같았던 것입니다. 필라델피아 줄거리는 이제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었습니다. 


사진: 판결에서는 이겼지만, 결국 에이즈로 사망하고 만다(판결에서는 이겼지만, 결국 에이즈로 사망하고 만다 [영화 필라델피아 결말 줄거리 뜻 톰 행크스 덴젤 워싱턴 주연] / ⓒ 에드워드 색슨)


그들이 증명해야 할 것은 너무나 막막한 것이었습니다. 우선 능력이나 실수 때문이 아니라 동성애자나 에이즈 때문에 해고당했다는 것을 증명해야 했고, 더불어서 질병이나 개인적인 사유가 업무에 문제의 원인이 아니었다면 해고는 위법이라는 것도 증명해야 합니다. 

증인의 증언을 듣고 법적인 반박이 있는 동안 법정은 계속 엎치락 뒷치락합니다. 그러나 소송을 진행하는 동안 톰 행크스의 병은 심해지고, 필라델피아 결말에 이르러서는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결국 그들은 알라딘이라는 대법원 판례를 찾아냅니다. 장애자라도 임무 수행에 문제가 없다면 차별을 금한다는 조항이었습니다. 즉, 개인적 차이가 인간적 차별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는 판결인 것입니다. 결국 배심원은 정의의 승리 편에 섰고 회사에게 500만 달러의 거금을 위자료로 주라고 판결하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뜻과 맞아떨어지는 판결입니다. 

그러나 영화 필라델피아 결말에서 톰 행크스는 지독한 싸움에서 이겼지만 에이즈로 죽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자신만을 위한 투쟁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