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장과 군수 줄거리 결말 - 차승원, 유해진, 최정원, 이현경 주연]
선생 김봉두 제작진이 다시 모여 만든 영화 이장과 군수 줄거리는 정치적 풍자도 함께 엮은 농촌 코미디영화입니다. 더불어 이장과 군수는 아역으로 출연한 김찬혁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다만, 대략 예상이 가능하고 결정적인 한방이 없는 줄거리는 아쉬움이 남는 영화입니다.
2007년 장규성 감독과 유해진, 차승원, 최정원, 이현경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이장과 군수 결말, 줄거리, 아역, 배우 등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이장과 군수 줄거리 - 친구
충청도 강덕군의 한 시골 마을에서 두 아이가 성장합니다. 한 아이는 성적이 우수하고 항상 반장에 뽑히는 아이였고, 또 한 아이는 그 아이 때문에 줄곧 부반장만 해야 했던 아이입니다. 이들이 영화 이장과 군수 줄거리에서 주인공이 될 조춘삼(차승원)과 노대규(유해진)입니다.
그리고 20년 후, 차승원은 결혼도 못하고 치매에 걸린 아버지를 돌보며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 많은 이장이 자전거를 타다가 사고로 죽자, 이번에는 젊은 이장이 돼야 한다는 것 때문에 얼떨결에 이장이 됩니다.
(어릴 적 부반장, 반장이었던 유해진과 차승원 [이장과 군수 영화 결말 줄거리 최정원 이현경 차승원 유해진 주연] / ⓒ 장규성)
한편 군수 선거가 돌아오고, 조춘삼의 어릴 때 친구인 노대규(유해진)가 후보로 나섭니다. 줄곧 부반장 밖에 못했지만, 대학에 진학한 후 결혼도 하고 지금은 좋은 집에 살며 성공한 사람입니다. 선거 벽보에서 친구를 본 차승원은 그에게 은근히 우월감을 느끼고는, 유해진이 당선되면 온 동네에 술을 쏘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한 표 차이의 당선! 차승원은 노대규에게 축하하면서도 거드름을 피웁니다. 이것은 영화 이장과 군수 결말에서 큰 갈등이 됩니다.
차승원은 군수 인맥을 활용해 마을에 포장도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유해진의 어머니가 도와주라고 당부해서 그도 돕는데, 옛정을 생각해서 잘 챙겨줍니다. 차승원은 바쁜 유해진을 함부로 대하다가 낭패를 보기도 합니다. 마음속에는 점점 열등감이 생깁니다.
유해진은 예산 확보를 위해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 유치에 나섭니다. 이때 지방 유지인 백 사장이 접근해서 노골적으로 로비를 벌입니다. 하지만 청렴한 성격의 유해진은 그를 멀리 합니다.
(이장과 군수 최정원의 노출에서 차승원이 벙하게 있다 [이장과 군수 영화 결말 줄거리 최정원 이현경 차승원 유해진 주연] / ⓒ CJ 엔터테인먼트)
영화 이장과 군수 결말 - 더러운 정치
노대규(유해진)는 이장들의 동의를 얻어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데, 속이 꼬인 조춘삼(차승원)은 부패한 유지들과 손잡고 방해를 합니다. 앙심을 품은 백사장은 차승원을 반대 투쟁 위원회 단장으로 앉히고... 영화 이장과 군수 줄거리는 사사건건 따라다니며 훼방을 놓는 차승원 때문에 유해진과의 갈등이 격해집니다.
그러던 중에, 백사장은 차승원을 이용해서 유해진에게 누명을 씌우기로 합니다. 뇌물을 거절하던 유해진의 차에서 현금상자가 발견되도록 계략을 꾸밉니다.
(옛날 풍 OST 음악과 춤이 곁들여진다 [이장과 군수 영화 결말 줄거리 최정원 이현경 차승원 유해진 주연] / ⓒ 싸이더스 픽쳐스)
유해진은 뇌물수수 의혹에 검찰로 소환돼서 조사를 받습니다. 비록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지만, 이미 정치적 이미지는 망가진 상태입니다.
유해진의 어머니가 그 충격으로 자살까지 시도하자, 영화 이장과 군수 결말 즈음에서 차승원도 자신이 이용당했음을 깨닫습니다. 찾아가서 사과를 하지만 유해진은 정치가 이렇게 더러운지 몰랐다며 군수 사퇴를 결심합니다. 그러다가 두 사람은 다시 충돌을 하게 되고...
싸움이 멈춘 뒤, 차승원이 고백을 합니다. 겉으로는 냉랭하게 대했어도 사실 선거 때는 유해진을 찍었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속을 털어놓은 뒤, 두 사람은 친해지게 됩니다. 이장과 군수 줄거리는 폐기장 유치 찬반 투표를 하며 부결되면 군수직에서 사퇴하겠다는 방향으로 갑니다.
그러나 반대표가 더 많아서 부결되고, 백사장은 유해진을 놀리러 옵니다. 이때 유해진은 박치기로 속 시원한 복수를 합니다. 영화 이장과 군수 결말에서 차승원과 유해진은 다시 우정을 쌓으며 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