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 결말 - 퀼트란? 퀼트 뜻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 결말 - 퀼트란? 퀼트 뜻

키스세븐지식 2019. 6. 6. 20:0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 결말 - 퀼트란? 퀼트 뜻] 



동네 사람들이 모여서 일을 하다 보면 이 얘기, 저 얘기가 다 나옵니다. 이것은 그저 수다일 뿐일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사소한 배움터가 될 때도 있습니다. 아메리카 퀼트는 줄거리나 결말이 따로 없습니다. 그저 여러 사람의 얘기를 통해 뭔가를 생각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퀼트란 것이 원래 수다하기 좋은 일거리입니다. 아메리칸 퀼트 뜻은 결국 퀼트를 만들던 미국인들의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1995년 조슬린 무어하우스 감독이 위노나 라이더, 엘렌 버스틴, 앤 밴크로프트 등과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 결말, 뜻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 - 결혼의 두려움 


핀(위노나 라이더)은 대학원생입니다. 그녀는 샘과 결혼 예정이며, 샘은 함께 살집을 미리 마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결혼에 갈등하고 있고, 전통문화 논문을 핑계로 시골로 내려갑니다. 

시골에는 외할머니와 이모할머니가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는 사소하고 일상적인 일들로 이어지며, 그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느끼면 되는 영화입니다. 


사진: How To Make An American Quilt 포스터(How To Make An American Quilt 포스터 [아메리칸 퀼트 결말 줄거리 - 퀼트란? 퀼트 뜻] / ⓒ Jocelyn Moorhouse)


핀이 결혼에 갈등하는 것은 어릴 때 부모의 이혼을 경험한 후부터 입니다. 결혼 생활에 회의적인 감정이 있었기 때문에 샘의 청혼은 오히려 불안감을 줍니다. 하지만 시골에서는 할머니들 뿐만 아니라 주변 아주머니들까지 결혼선물을 만들어야겠다고 나섭니다. 

이것이 영화 아메리칸 퀼트 결말에서 완성될 귈트입니다. 퀼트란 바느질로 천에 예쁜 모양을 넣거나, 천을 잇대어 바느질하며 모양을 만들어 내는 수공예품입니다. 



아낙네들이 모여 퀼트를 만들면서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는 각자의 이야기가 한 편씩 소개됩니다. 먼저 소피아의 이야기입니다. 절음 시절의 그녀는 매우 자유로운 스타일이지만, 보수적인 어머니를 몹시 싫어했습니다. 도망쳐서 결혼을 했지만, 출산과 결혼생활은 만족을 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나이 들어가면서 오히려 자신이 싫어했던 어머니와 닮아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진: 위노나 라이더의 젊은 시절의 이야기(위노나 라이더의 젊은 시절의 이야기 [아메리칸 퀼트 결말 줄거리 - 퀼트란? 퀼트 뜻] / ⓒ 유니버설 스튜디오)




아메리칸 퀼트 결말 - 삶에 대한 각성 


다음은 엠의 이야기입니다. 엠은 화가 딘과 결혼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바람둥이 같았고 이혼을 결심하고 친정으로 갔지만, 억지로 되돌려 보내서 다시 살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같이 퀼트를 만드는 콘스탄스와 사귄다고 의심합니다. 하지만 아메리칸 퀼트 결말에서 그것은 오해였고 남편 나름대로 사랑을 하고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오랜 갈등 후에 우연한 개기를 통해서 사람마다 다른 사랑의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사진: 누드모델 씬과 목욕씬이 있지만 추억을 말하는 장면이다(누드모델 씬과 목욕씬이 있지만 추억을 말하는 장면이다 [아메리칸 퀼트 결말 줄거리 - 퀼트란? 퀼트 뜻] / ⓒ 유니버셜 픽쳐스)


그리고 핀(위노나 라이더)의 할머니인 하이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녀는 죽어가는 남편 때문에 고통스러워했습니다. 그러다가 아무 생각 없이 언니인 글라디 조의 남편과 자게 되었답니다. 그 사실을 알고는 배신감에 둘의 사이는 나빠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메리칸 퀼트 줄거리는 모임의 대장격인 안나에게 옮겨갑니다. 그녀는 하녀로 있던 집의 아들과 눈이 맞아서 딸 마리아나를 낳았다는 것입니다. 이야기들은 말미로 가면서 조금 심각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의 이야기는 대충 마무리가 되는데, 마리아나는 파리로 가서 이름도 모르는 유부남과의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그 사람을 못 잊고 있다는 얘기를 합니다. 즉 퀼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그들은 마음속의 이야기들을 소통으로 풉니다. 

영화 아메리칸 퀼트 결말에서 드디어 퀼트가 완성되고 위노나 라이더는 각성과 발전의 시간을 가집니다. 그녀는 사랑과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고 그녀의 미래를 상상으로 남기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