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 강동원, 황정민 주연 본문

영화 사전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 강동원, 황정민 주연

키스 키스세븐 2019. 5. 28. 10:2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 강동원, 황정민 주연]



검사가 교도소에 수감된 상태로 무죄를 입증하고 복수를 한다는 것이 검사외전 줄거리입니다. 코믹, 액션, 스릴러가 들어가 있지만 구성이 단순하고 이도저도 아닌 장르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검사외전 뜻은 Outside story 같은 의미입니다. 

2016년 이일형 감독이 만들었고,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이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검사외전 줄거리 - 폭력 검사

철새도래지에 리조트를 건설하는 문제로 환경단체가 항의 시위를 하는 장면으로 영화 검사외전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러시아로 가는 길에 중요한 철새 서식지를 이권 사업으로 없애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폭력 용역회사가 동원됩니다. 이들은 시위대로 변장하고 끼어들어서 폭력집회로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강동원이 잠깐 등장하는데, 영화에서 그는 사기꾼 역할이며 검사외전 결말에서 검사외전 뜻, 즉 검사의 직무가 아닌 일에 관여하게 됩니다.  

사진: 검사외전 강동원, 황정민의 포스터(검사외전 강동원, 황정민의 포스터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강동원, 황정민 주연] / ⓒ 이일형)


폭력 시위가 용역회사의 짓이라는 것이 드러나자 용역 사장과 직원을 잡아다가 취조를 합니다. 여기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수사를 맡습니다. 검사로서 불법인 폭행수사를 하는 그로 인해 천식환자인 용역직원은 힘들어합니다. 그런데 정말로 용역직원이 호흡곤란으로 사망하고, 황정민은 구속됩니다.

사실 이것은 그의 상사인 우종길(이성민) 검사가 천식 치료기구를 뺐어 버렸기 때문에 생긴 살인행위입니다. 그는 정치적 야망이 큰 인물입니다. 


검사외전 줄거리는 교도소로 바뀌고, 황정민은 자신이 잡아 넣은 범죄자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교도관의 법률 상담을 한 것이 개기가 되어 죄소자들의 법률상담을 해 주며 안정적인 생활로 바뀝니다. 이때 사기꾼 강동원이 잡혀 들어옵니다.

그런데 강동원이 용역직원이 하던 말을 알고 있다는 것을 수상히 여긴 황정민이 그 말을 어디서 알게 되었는지 캐묻습니다. 영화 검사외전 결말에서 용역회사와 이성민 검사의 연결고리인 것입니다. 


사진: 검사외전 뜻은 검사의 그 밖의 이야기란 의미다(검사외전 뜻은 검사의 그 밖의 이야기란 의미다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강동원, 황정민 주연] / ⓒ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검사외전 결말 - 탐욕 검사

결국 강동원을 통해서 사건의 내막을 알게 된 황정민은 도움을 요청합니다. 증거불충분으로 내보내 주겠다고 설득을 하고, 검사외전 줄거리는 석방된 강동원이 당시 사건의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로 접어듭니다.

검사외전 뜻인 외전(外典)은 "그 밖의 이야기들"이 드디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때 우종길(이성민)은 포항지역에 국회의원으로 출마합니다. 철새도래지 이권에 개입하더니 강한 정치적 야욕으로 정치도 시작합니다. 

사진: 법정의 황정민과 밖에서 도와준 강동원(법정의 황정민과 밖에서 도와준 강동원 [영화 검사외전 결말 줄거리 뜻 강동원, 황정민 주연] / ⓒ 월광, 사나이픽처스)


강동원은 이성민의 사무소에 잠입해서 몰래 장부를 찍는 등 그동안의 사건 자료들을 모읍니다. 이 동안 황정민의 사건에 재심이 허락되고 다시 재판이 열립니다. 강동원은 신분증을 위조해서 양민우(박성웅) 검사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박성웅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영화 검사외전 결말에서 결정적으로 작용할 이성민 출석요구서를 위조서명하고 제출합니다. 이때 조폭들에 의해 강동원이 잡힐 뻔하지만 박성웅이 보낸 형사들에 의해 모두 잡혀들어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강동원은 박성웅에게 스타검사를 만들어 주겠다고 설득하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또한 이성민이 천식 기구를 빼앗을 때 현장에 있었던 강영섭도 설득 끝에 증인으로 부릅니다. 재판 당일 갑작스런 습격으로 황정민이 칼에 찔리지만, 재판은 정식으로 진행되고...

드디어 영화 검사외전 줄거리 중 최고조인 법정장면이 이어집니다. 여기서 성질 급하고 엘리트주의에 빠진 이성민이 실언을 하면서 살인을 인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검사외전 결말은 무죄로 풀려난 황정민이 강동원에게 통장을 하나 주면서 끝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