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키스세븐지식 2019. 5. 5. 01:4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고아 소녀의 티 없이 순수하고 명랑한 모습을 담은 애니는 유명 뮤지컬이며 여러 편의 영화와 TV 물로도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애니 OST <tomorrow>는 사랑받는 애창곡이 되었습니다. 애니 원작은 해럴드 그레이의 <고아 소녀 애니>입니다. 

세 번이나 영화화되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1982년 존 휴스턴 감독의 애니입니다. 1999년작은 TV영화였고, 2014년 작품은 윌 글럭 감독이 맡았습니다. 주인공은 아일리 퀸, 애슐린 존슨, 알리시아 모튼, 쿼벤저네이 월리스 등이 있었습니다. (이 글은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 못생긴 고아 


영화 애니 줄거리는 사랑받지 못하던 고아 소녀가 순수함을 알아본 어른을 만나서 도움을 받고 행복하게 산다는 것입니다. 그 주인공 애니는 고아원에서 생활합니다. 작품에서 그녀는 못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고, 더구나 주근깨 투성이에 별로 정이 가지 않는 모습입니다. 고아원 아이들에게는 힘이 쎈 언니며 누나였습니다. 

고아원의 원장은 해니건입니다. 해니건은 애니 결말에서 못된 짓도 하게 될 인물입니다. 


사진: 뮤지컬과 영화, TV드라마 등으로 여러 편 제작된 애니의 포스터(뮤지컬과 영화, TV드라마 등으로 여러 편 제작된 애니의 포스터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 ⓒ 존 휴스턴)


애니는 언제나 고아원 밖이 궁금합니다. 지긋지긋한 고아원을 나가 보려고 세탁물 속에 숨어서 탈출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번번이 잡혀 들어올 뿐이고, 그 때마다 알코올 중독자면서 원장인 해니건에게 무섭게 혼나기를 반복합니다. 

더 나아질 것 같지 않는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미국 독립기념일을 맞아서 고아와 하루를 살아보는 캠페인이 벌어진 것입니다. 그녀는 대디 워벅스 집에 임시 입양되는데, 워벅스는 영화 애니 결말에서 그녀를 구원해 줄 인물입니다. 



재벌이자 정치가인 워벅스는 남자아이가 오길 바랬었습니다. 거기다가 못생긴 소녀가 오자 처음엔 반가워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워낙 천진난만하고 명랑한 애니는 하인들과 금세 친해지며 사랑을 독차지합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는 점차 애니의 밝은 모습에 반해가는 워벅스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영화에서 이 부분이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침내 애니에게 완전히 빠져버린 워벅스는 애니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됩니다. 


사진: 못생겨도 맑고 명랑해서 모두가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고아소녀(못생겨도 맑고 명랑해서 모두가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고아소녀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 ⓒ 컬럼비아 픽처스)


뮤지컬 영화 애니 결말 - 위기와 행복 


결국 워벅스는 애니를 정식으로 입양하고 싶어지지만, 친부모에 대한 얘기를 듣고는 꼭 찾아주기로 결심합니다. 영화 애니 줄거리는 엄청난 재산을 가진 워벅스가 친부모를 찾으면 매우 큰 보상금을 주겠다는 광고를 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친부모가 나중에 꼭 고아원에 다시 오겠다며 펜던트 반쪽을 나눠주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부모라는 것을 증명하면 보상을 해 준다는 발표는 오히려 뮤지컬 애니 결말에서 애니에게 위기가 됩니다. 



이에 못된 고아원 원장 해니건은 동생 부부와 사기를 치려고 합니다. 그들은 애니의 부모가 몇 년 전에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유물인 펜던트를 가지고 애니를 고아원에 다시 넣고 돈을 가로챌 생각입니다. 

그리고 영화 애니 결말은 이 계획을 엿들은 고아원 아이들이 워벅스에게 사실을 알려주려고 탈출하는 장면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이미 사기꾼들이 돈을 받고 애니를 데려가 버렸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재벌이며 정치가인 워벅스에게 입양되는 결말(재벌이며 정치가인 워벅스에게 입양되는 결말 [뮤지컬 영화 애니 줄거리, 결말 - 원작 고아 소녀 애니] / ⓒ 컬럼비아 픽처스)


늦게나마 고아원 아이들의 진실을 전해 들은 워벅스는 분노합니다. 급히 고아원으로 향하고 영화 애니 줄거리는 원장의 동생 부부를 잡기 위한 추격적으로 긴박해집니다. 결국 사기꾼들을 붙잡고 애니를 되찾은 워벅스는 정식으로 애니를 입양합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 결말은 힘든 일이 있어도 명랑하고 순수하던 어린 고아가 행복 속에 살게 된다는 엔딩을 보여줍니다. 애니가 부르는 영화 애니 OST tomorrow는 정말로 밝은 미래가 올 것 같은 노래입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 OST tomorrow를 부르는 장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