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 위노나 라이더 주연 로맨스

2019. 4. 20.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 위노나 라이더 주연 로맨스] 


이 영화는 청춘들의 흔들리는 시대를 표현한 영화입니다. 취업과 사랑, 불안정한 현실을 견뎌내는 청춘들의 영화이기도 합니다. 한국 영화 중에도 이규영 감독의 <미미와 철수의 청춘 스케치>가 유명합니다. 

90년대 청춘들에게 큰 공감을 받았고 영화 청춘 스케치 OST인 My Sharona(The Knack 곡)도 큰 히트를 쳤습니다. 이 영화는 1994년 벤 스틸러 감독이 제작했고, 위노나 라이더, 에단 호크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 방황 


영화 청춘 스케치 결말은 대학을 졸업한 네 젊은이가 어떻게 삶을 겪어내는가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이름은 레이나, 트로이, 비키, 새미입니다. 이들을 갖 대학을 졸업했으며 미국 텍사스의 휴스턴 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의 주인공은 레이나와 트로이가 맡습니다. 

현재 레이나는 방송작가 일을 하고 있고 트로이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이며, 비키는 의류회사의 판매사원이고 새미는... 동성애를 하는 중입니다. 


사진: 벤 스틸러 감독의 청춘스케치 영화 포스터(벤 스틸러 감독의 청춘스케치 영화 포스터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 ⓒ 벤 스틸러)


새미는 보수적인 가정 분위기 때문에 충돌이 일어날까 봐 고향에도 가 보지 못하는 남자입니다. 비키는 함께 잠을 잔 상대를 수첩에 꼼꼼히 정리하는 여자입니다. 트로이(에단 호크)는 매점에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지만 초코바를 하나 몰래 먹은 후 쫓겨났습니다. 

그에 비해 레이나(위노라 라이더)는 공부를 잘했고 그만큼 자존심도 강한 여자입니다. 하지만 부모님 때문에 항상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청춘 스케치 결말에서야 자신감을 얻습니다.



레이나가 일하는 방송국의 메인 진행자는 무례하고 사람을 불쾌하게 만드는 사람입니다. 잘난 체하며 살기 때문에 방송 대본도 예습하지 않고 바로 방송에 들어갑니다. 그것이 꼴 보기 싫었던 레이나는 대본 사이에 비 방송용 문장을 집어넣습니다. 물론 아무 생각 없이 대본을 읽던 그는 화가 뻗쳐서 레이나에게 경고를 합니다. 

청춘 스케치 줄거리는 해고당하고 우울해하는 레이나를 보여 줍니다. 


사진: 영화 청춘스케치 OST My Sharona가 나오는 장면(영화 청춘스케치 OST My Sharona가 나오는 장면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 ⓒ 유니버설 스튜디오)


그런 레이나(위노라 라이더)에게 비키는 자신이 일하는 매장에서 판매사원을 해 보라고 권하지만 자존심이 강한 레이나는 거절합니다. 그나마 아버지가 준 주유카드가 있었던 그녀... 무인 주유소에서 마치 주유 직원인 것처럼 돈을 받고는 대신 카드를 끊어주는 카드깡으로 현금을 확보합니다. 

한편 비키는 수많은 남자와의 잠자리 이후 HIV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인 거 같다는 불안감에 떱니다. 영화 청춘 스케치 결말에서 존재감은 없어지지만, 초반엔 나름 비중이 있습니다. 




영화 청춘 스케치 결말 - 재결합 


그러던 중 청춘 스케치 줄거리는 새로운 길에 들어섭니다. 레이나가 운전을 하며 피우던 담배를 던졌는데, 하필이면 지나가던 마이클의 차 속에 떨어진 것입니다. 그 바람에 두 사람을 자동차 접촉사고를 내고... 하지만 얘기를 하다가 그만 두 사람이 사귀게 됩니다. 마이클은 케이블 TV의 임원입니다. 

그런데 그 둘이 사귀는 모습을 보게 된 트로이(에단 호크)의 안색이 심상치 않습니다. 심지어 레이나에게 딴지를 걸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사진: 청춘스케치의 위노나 라이더, 에단 호크 커플(청춘스케치의 위노나 라이더, 에단 호크 커플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 ⓒ 마이클 샘버그)


그 사이 비키는 HIV 바이러스 최종 결과에서 음성을 받고, 새미는 마음을 돌려서 고향으로 내려가 테이트를 하기도 합니다. 

그들이 함께 한 시간은 레이나의 비디오카메라에 담겨 있었는데, 이를 본 마이클이 젊은 이들의 다큐멘터리로 하면 어떻겠냐고 제의합니다. 레이나(위노라 라이더)의 들뜬 마음에 허락을 하고... 그러나 정작 시사회에 참석한 레이나는 큰 실망을 합니다. 방송국에서 만들어준 편집본에는 가십거리에 상업적만 잔뜩 있는 변형물이었습니다.(영화 청춘 스케치 결말에서 다시 소재로 등장하는 비디오이기도 합니다.) 




레이나는 화가 나서 마이클과 멀어지고, 청춘 스케치 줄거리는 갑작스럽게 트로이(에단 호크)의 고백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그날 밤 둘은 같이 침대에 눕는데... 그런데 다음 날 아침 트로이는 도망가듯 빠져나갑니다. 

황당한 레니아는 그의 밴드 공연 클럽에 갔다가, 자신을 찾아온 마이클과 트로이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할 상황을 맞이합니다. 레이나는 트로이를 선택하지만 놀랍게도 그 후 트로이는 이상한 가사의 노래를 불러대고... 두 사람 모두에게 실망한 레이나는 뛰쳐나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젊은 네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90년대 청춘이야기(젊은 네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90년대 청춘이야기 [영화 청춘 스케치 줄거리 결말 위노나 라이더] / ⓒ 헬렌 차일드레스)


얼마 후 트로이의 아버지가 사망한 후 트로이는 깊은 생각에 빠집니다. 그리고 다시 레이나(위노라 라이더)에게 가기로 결심합니다. 아버지 장례식이 있은 후 두 사람은 다시 사랑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얼마 후... 영화 청춘 스케치 결말에는 레이나의 비디오가 다시 등장합니다. 비록 패러디물로 다시 제작된 것이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만들었고, 그 제작자가 마이클임이 나타납니다. 그 비디오의 주인공은 엘리나와 로이였는데, 네이나와 트로이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