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 스티븐 킹 원작 삐에로 공포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 스티븐 킹 원작 삐에로 공포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4. 17. 01: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 스티븐 킹 원작 삐에로 공포영화] 


삐에로 공포영화인 "그것(It)은 2017년 개봉하였습니다.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제작했고, 빌 스카스가드가 삐에로 역으로 나오며 제이든 리버허, 소피아 릴리스 등 아이들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심리에서 공포심이 공포를 만들어낸다는 관점으로 봐야 합니다. 영화 내내 가장 무서워하던 기억이 공포 장면으로 되살아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그것 원작은 스티븐 킹이 같은 제목으로 지은 소설입니다. TV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그것 줄거리 - 삐에로 공포 영화 


웃음을 주는 어릿광대 삐에로... 그러나 한편에서 삐에로가 공포물에 등장하는 이유는 "가면성"에 있습니다. 자신의 실제 모습을 숨기고 웃고 있는 모습은 이중성이라는 공포를 주기도 합니다. 영화 그것(It)은 심리를 들여다보는 영화이고, 마음에 맺힌 트라우마가 관람 포인트입니다. 

영화 그것 줄거리는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서 시작됩니다. 이날 동생이 처참하게 사라지면서 공포의 트라우마가 시작됩니다. 


사진: 안드레스 무시에티의 공포영화 포스터. 빨간 풍선이 피에로(안드레스 무시에티의 공포영화 포스터. 빨간 풍선이 피에로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원작 스티븐 킹 공포영화] / ⓒ 안드레스 무시에티)


몸이 아픈 형은 동생을 위해 종이배를 접어주었습니다. 동생은 종이배를 물 위에 띄워보려고 나갔다가 하수구 근처로 가게 됩니다. 종이배가 빗물 때문에 하수구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동생은 하수구 속에서 미소 짓고 있는 삐에로를 발견합니다. 

삐에로는 동생을 잡아끌고... 동생은 팔이 잘려나간 채 처참하게 사라집니다. 나중에 영화 그것 결말에서 시신을 발견할 때까지 아이는 실종된 채 기억됩니다.



영화 그것의 줄거리는 동생이 실종된 채 8개월이나 지난 시점... 영화 그것 줄거리는 학교의 아이들에게 초점이 맞춰집니다. 영화에서 이 아이들은 흔히 말하는 왕따이고 루저들입니다. 비버리는 성희롱을 일삼는 아버지 때문에 상처가 깊습니다. 

벤은 책만 좋아하고 뚱뚱한 몸 때문에 헨리 패거리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대교의 스탠리, 병약한 에디, 그리고 각종 두려움을 가진 조지, 리치도 있습니다. 동생으로 인해 죄책감을 가진 빌이 바로 그때의 형입니다. 


사진: 상대의 두려움을 이용해서 공포심을 주는 악당(상대의 두려움을 이용해서 공포심을 주는 악당 [스티븐 킹 공포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원작] / ⓒ 댄 린, 바바라 무시에티)


이들은 각종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고 두려워했으며, 빨간 풍선을 가진 삐에로를 기억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그들이 사는 데리시에 유난히 실종, 사망 사고가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책을 많이 읽는 벤의 도움을 받아서 그 궁금증을 조사합니다. 

데리시는 비버 사냥터 위에 지어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90여 명이 사라진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단서는 우물의 핏자국만 있었습니다. 영화 그것 결말에서 우물가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영화 그것 결말 - 마음이 공포를 만들어내다 


폭발사고 사진 책에서 잘린 머리에 공포를 느끼고, 세균에 감염된 사람에게도, 예배당의 흉측한 조각에서도, 그리고 불에 타 죽은 부모의 기억에서도... 영화 그것의 줄거리는 아이들의 마음속의 공포의 트라우마가 깊이 새겨지는 장면들이 연속됩니다. 

아이들은 데리시의 미스터리가 27년마다 주기적으로 반복되며 그 중심에 하수도 끝의 우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곱 명의 아이들은 마침내 직접 찾아보기로 합니다.

사진: 왕따들, 루저들... 그러나 두려움을 이겨내자 이겨낼 수 있었다(왕따들, 루저들... 그러나 두려움을 이겨내자 이겨낼 수 있었다 [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원작 스티븐 킹 공포영화] / ⓒ 카츠스미스 프로덕션)


처음에는 무서워서 서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나타난 삐에로 때문에 대혼란을 겪습니다. 아이들 중에는 크게 다치는 아이도 있습니다. 삐에로는 아이들을 분산시켜서 하나씩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각각 극도의 공포를 겪습니다. 

영화 그것 결말에서 헨리는 TV를 통해 아버지를 죽이라는 유혹을 받습니다. 결국 패륜 짓을 하고는 아이들에게 달려와 공격합니다. 삐에로의 사주를 받은 것입니다. 




영화 그것 줄거리에서 삐에로는 어른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두려움을 느끼는 대상에게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실 두려움이란 인간의 공포가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알면서도 그것을 이겨내지 못합니다. 

아이들은 오히려 말다툼을 하면서 각각 헤어지기도 합니다. 이때 비버리는 정신이 홀리고 빌은 조지를 총으로 쏘기도 합니다. 다행히 조지는 삐에로가 변장한 것이었습니다. 빌은 아이들을 설득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오히려 아이들에게 무서움을 느끼고 도망하게 되는 피에로(오히려 아이들에게 무서움을 느끼고 도망하게 되는 피에로 [스티븐 킹 공포영화 "그것" 결말 줄거리 원작] / ⓒ 워너 브라더스)


헨리가 우물에 빠져 죽고, 가짜 조지가 사라진 후 아이들은 드디어 똘똘 뭉치기 시작합니다. 서로 간에 의지가 되면서 공포심이 점차 줄어듭니다. 그러자 삐에로는 점점 맥을 못 추고 밀려납니다. 삐에로는 사람의 공포심을 흡수해서 강해지는 존재였습니다. 그래서 공포를 잘 느끼는 아이들에게 더 잘 보인 것입니다. 

결국 아이들의 용기에 의해서 삐에로는 "무서워"라며 도망을 갑니다. 그리고 영화 그것 결말 화면에는 "그것 1장"이라고 나옵니다. 공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