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본문

영화 사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키스 키스세븐 2019. 3. 23. 18:5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이 영화는 '로런 와이스버거'의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원작을 배경으로 합니다. 단, 소설과는 다른 점이 많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로 앤서 해서웨이는 더욱 탄탄한 인기를 구축하였으며 메릴 스트립의 연기는 극찬을 받습니다.

2006년 데이빗 프랭클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원작 소설보다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경쟁과 출세, 화려함과 인간성을 비교해 보게 되고 멋진 패션쇼의 시각적 즐거움도 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 변신

시골에서 올라와 뉴욕 직장을 찾는 앤 해서웨이(애디/앤드리아 역)는 저널리스트가 꿈이지만 언론사 입사는 번번이 실패합니다. 하지만 패션 회사 비서 자리에 취업이 돼서 잡지 기자를 포기하고 그 길로 접어듭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는 여기까지는 영화 제목의 뜻을 알 수 없지만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그녀가 할 수 없이 입사한 회사에는 미란다라는 까다로운 상사가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메릴 스트립(미란다 역)의 비서로 견디기 어렵겠지만 경력에는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사진: The Devil Wears Prada의 포스터. 감독 데이빗 프랭클린(The Devil Wears Prada의 포스터. 감독 데이빗 프랭클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 ⓒ 데이빗 프랭클)


메릴 스트립은 런어웨이의 편집장입니다. 세계 최고의 실력자로 평가받는 만큼 까다롭기 그지없습니다. 그녀의 비서 업무는 회사 업무뿐 아니라 개인 수발까지 들어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쇼핑백을 들고 쫓아다니는 일부터 강아지 돌봐주기까지 해야 합니다.

더구나 다른 상사들까지 냉랭하고 까다롭습니다. (이때 나오는 상사 에밀리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에서 오히려 그녀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패션을 잘 모르는 앤 해서웨이는 촌스럽다고 구박을 당하며 일했고, 미란다의 패션을 보고 웃다가 눈 밖에 나기도 합니다.



심부름으로 의상실에 간 앤 해서웨이는 그곳에서 또 다른 능력자인 스탠리 투치(나이젤 역)를 만나게 됩니다. 대화 중에 촌스럽다고 구박받는 현실을 하소연하다가 그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중 가장 중요한 장면인데, 자신이 바뀌어야 대우도 바뀐다는 조언을 듣게 됩니다.

그가 시키는 대로 의상 몇 벌을 받아 나온 앤디(앤 해서웨이)는 다음 날 그 옷을 입고 출근합니다. 패션이 바뀌자 너무나 세련되게 변신한 앤디... 동료들이 놀라며 달리 봅니다.

사진: 저널리스트를 포기하고 패션 편집장 비서로 들어간다(저널리스트를 포기하고 패션 편집장 비서로 들어간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결말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 / ⓒ 웬디 피너먼)


자신감이 생기자 일도 잘하게 되고 파티에서도 손님 정보를 잘 챙겨 주니까 메릴 스트립(미란다)도 마음에 들어합니다. 나중에는 완전히 신뢰하고 집안일까지 맡기게 됩니다. 그리고 멋진 남자를 만나 하룻밤을 보내고 남자 친구 생일날 대신 행사에 참석하는 날들이 계속됩니다. 미란다는 수석비서인 에밀리를 밀어내고 그녀를 데리고 패션쇼에 참석합니다.

점점 옷차림만 중요시하고 외적인 면만 중요시하게 된 앤디... 결국 남자 친구를 배신하고 헤어집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뜻은 아마도 그런 것이었나 봅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 인간성

어느 날 미란다(메릴 스트립)와 앤디(앤 해서웨이)는 차를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미란다는 앤디가 자신을 닮았다고 말하지만, 앤디는 부정하고 싶습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는 변화가 생기는데, 미란다가 나이젤을 희생시켜서 자리를 지키는 사건입니다. 경쟁자에게 밀려날 것을 예상한 미란다가 잡지사 사장을 불러서 일을 꾸민 것입니다. 스탠리 투치(나이젤)는 실망하고 앤디는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항변을 합니다. 지금까지 화려함에 빠져 있던 본래의 모습을 찾았습니다.

사진: 점점 겉멋이 들고 허황되어 가면서 남자 친구와도 헤어지게 된다(점점 겉멋이 들고 허황되어 가면서 남자 친구와도 헤어지게 된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 줄거리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 ⓒ 20세기 폭스)


이때 메릴 스트립은 말합니다. 앤디가 같이 파리 패션쇼에 갈 수 있었던 것도 상사 에밀리를 밀어내고 한 것인데, 결국은 똑같은 것이라는 말입니다. 여기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의 가장 중요한 반전이 생기는데, 앤 해서웨이는 미란다와의 대화 중에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됩니다.

꿈에 그리던 출세의 길에 들어섰지만 속물근성에 분노하면서 미란다의 전화도 받지 않고 남자 친구와 가족에게 되돌아가 버립니다. 앤디는 회사도 그만둬버리고 자신의 삶을 살기로 작정합니다.



앤디(앤 해서웨이)는 다시 언론사를 다니기 위해서 면접을 보고 다닙니다. 한 회사에서 앤디의 실력을 알고 싶어서 메릴 스트립(미란다)에게 어떤 사람이냐고 물어옵니다. 갑자기 분위기가 가라앉은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는 여기서 전환을 맞는데, 앤디를 채용하지 않으면 큰 잘못을 하는 것이라는 답변을 해 줬던 것입니다.

나중에 미란다와 앤디는 길에서 잠시 마주칩니다. 능력은 최고지만 냉정했던 미란다는 영화 중 처음으로 앤디에게 웃음을 보여줍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미란다의 속물근성에 실망하고 삶을 되돌아 보는 앤디(미란다의 속물근성에 실망하고 삶을 되돌아 보는 앤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결말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 / ⓒ 로런 와이스버거)


앤 해서웨이는 이제 남자 친구와도 정상으로 돌아와서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과거에 자신이 밀어내고 슬픔을 줬던 에밀리에게 전화를 겁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명품들을 선물해 주고 싶다는 것입니다. 이때 에밀리는 다시 돌아오라는 마음을 불평을 하듯이 반어법으로 쏟아붓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결말은 의외의 훈훈함을 남깁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뜻은 무엇일까요? 겉모습이나 스펙에만 치중하면 인간성을 잃게 된다는 의미일까요? 이 영화는 '로런 와이스버거'의 소설이 원작인데, 작가 자신의 경험을 배경으로 했다고 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