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차이와 역사 - 예수와 무함마드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역사&사건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차이와 역사 - 예수와 무함마드

키스 키스세븐 2019. 1. 16. 23: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차이와 역사 - 예수와 무함마드] 

중동이 세계의 화약고라고 불리는 것은 자원과 종교의 문제 때문입니다. 특히 이슬람, 기독교, 유대교 차이는 풀리지 않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이 세 종교는 형제와 다름없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비교를 통해서 이 세 종교의 역사를 알아봅니다.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역사 비교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를 비교하며 역사를 간략히 알아봅니다. 기원전 2000년 경에 중동지방에는 `아브라함`이 살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유대교에서 믿음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조상입니다. '아담' 이후에 '노아' 등의 중요 인물이 있었고 수많은 인류가 번성했지만, 그 민족들 중에서 선택받은 사람이 아브라함인 것입니다. 

기독교는 유대교에서 분리돼 나온 종교이므로, 아브라함은 기독교에서도 역시 중요한 인물입니다. 


사진: 이슬람교와 기독교의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이슬람교와 기독교의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 차이와 역사 예수와 무함마드] / ⓒ Celestine Medovitch)


그런데 이슬람교의 아랍인들도 아브라함을 조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과 `이삭`이 장자 계승 문제로 분열되면서, 이스마엘이 아랍의 선조가 되고 이삭이 유대인의 선조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원수지만 원래는 뿌리가 같은 민족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뿌리도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 이스라엘의 고대는 유다 왕국과 이스라엘 왕국이었다(이스라엘의 고대는 유다 왕국과 이스라엘 왕국이었다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차이와 역사 예수와 무함마드] / ⓒ Richardprins 편집 www.kiss7.kr)


이삭의 아들 야곱에게는 열두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유다 지파는 이스라엘 민족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유다국을 세워서 정통성을 가졌습니다. 이들이 바로 직계 유대인 선조입니다. 

그 후, 분열되었던 이스라엘 국이 기원전 770년쯤에 망하고, 남쪽의 유다 국도 기원전 580년쯤에 멸망하였습니다.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의 식민지가 되었고 유대인이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유대교와 기독교 차이


유대교와 기독교가 갈라지게 된 역사적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입니다. 우리는 이때를 '서기 1년'으로 칩니다. 본격적으로 기독교가 퍼지기 시작한 것은 로마 식민지 시대인 서기 30년 정도입니다. 

로마는 기독교인을 잔인하게 죽이며 박해를 했지만, 서기 300년대에 결국 로마도 기독교를 받아들이면서 전 유럽이 가톨릭교가 되는 역사를 맞습니다. 


사진: 중세 유럽에서 종교개혁을 외치는 프로테스탄트 개신교의 시작(중세 유럽에서 종교개혁을 외치는 프로테스탄트 개신교의 시작 [예수와 무함마드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차이와 역사] / ⓒ UnKnown)


기독교가 유럽에 뿌린 내린 후, 1520년대의 '마틴 루터'라는 신부와 1530년대의 '장 칼뱅'이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종교개혁을 주장했는데, 그 결과 '프로테스탄트(Protestant. 신교도)파'가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독교도 다시 갈라지는데, 우리는 '천주교'와 '개신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한국, 미국, 북유럽은 개신교 신자가 많으며 남유럽, 남미는 천주교 신자가 많습니다. 




역사적인 기독교와 이슬람교 차이 


유대교가 시작된 중동에서는 서기 600년쯤에 '무함마드'가 나타나면서 이슬람교 역사도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아랍지역은 "다신교"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유대교인과 기독교인이 들어와 살면서 "유일신"의 영향이 생겼습니다. 

무함마드는 유일신 사상을 받아들여 알라신만을 믿으라고 했습니다. '알라'는 그들의 언어로 "하나님"을 뜻합니다. '구약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도 '쿠란'에 공통적으로 등장합니다. 


사진: 이슬람교의 창시자 무함마드(마호메드,무하마드)(이슬람교의 창시자 무함마드(마호메드,무하마드) [이슬람교 유대교 기독교 차이와 역사 예수와 무함마드] / ⓒ Unknown)


사우디아라비아를 영토로 삼은 무함마드가 죽은 후 '칼리파' 시대가 되면서 지금의 중동과 아프리카 북부, 그리고 스페인까지 영토를 넓혔습니다. 

이슬람교는 아랍과 북아프리카, 동남아시아에 많은 신자가 살고 있습니다. 아랍과 아프리카가 영토 정복을 통해 이슬람교가 전파된 곳이라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시아는 선교를 통해 전파된 곳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슬람, 유대교, 기독교 충돌 이유 


유대교와 기독교 차이는 중동의 유대교가 유럽으로 건너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기독교와 이슬람교 차이는 유럽과 아랍이라는 지역적, 문화적 차이에 있습니다. 이슬람교와 유대교 차이는 역사적 생존 과정에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들 종교는 모두 형제입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기본 역사가 같은 구약성경을 보고 있으며, 유일신과 구원의 메시지를 함께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현대의 중동은 종교 때문에 중동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현대의 중동은 종교 때문에 중동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예수와 무함마드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차이와 역사] / ⓒ ErikaWittlieb)


이들 종교가 싸우는 이유는 종교 그 자체보다는 역사적, 정치적 이유 때문입니다. 유럽 문명과 아랍 문명의 충돌 때문이고, 여러 왕국의 정복전쟁과 현대 문명의 자본 식민지 경쟁 때문입니다. 

종교의 뜻은 남을 괴롭히라는 것이 아닌 데도 불구하고, 인간이 신의 가르침을 나쁘게 이용해서 학살과 테러를 자행하는 것입니다.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차이를 비교하면서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인간에게 종교의 참 의미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6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9.01.17 12:46 신고 알아두면 좋을 내용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iss7.tistory.com BlogIcon 키스 키스세븐 2019.01.19 01:07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ruthbelt.tistory.com BlogIcon 올바른 지식 2019.01.18 17:23 신고 이슬람교(X) 이슬람(O)

    유대교. 기독교 하나님과 이슬람 알라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완전히 다릅니다.
    이슬람 알라는 무함마드 부족이었던 꾸라이시 부족이 사우디 아라비아 메카 카바 신전에서 숭배하던 우상입니다.

    유대인이나 기독교인을 친구로 삼아서는 안된다. 그들은 서로가 친구다. 너희들 중에 유대인이나 기독교인을 친구로 삼는 자들이 있다면, 그들도 유대인, 기독교인과 한통속이다. 알라께서는 이 우매한 백성을 인도하지 않으신다.(꾸란 5:51)

    유대인, 기독교인들이여, 무함마드에게 계시한 것을 믿으라, 우리가 얼굴을 지우고(코, 입, 눈 등이 없는 뒷목처럼 만들어서)그것을 뒤쪽으로 돌려놓거나 안식일을 범한 자들을 저주한 것처럼 저주하기 전에 무함마드를 믿으라. 알라의 명령은 항상 수행되노라.(꾸란 4:47)


    이슬람은 이슬람 세력 확장을 위해 위장하고 거짓말하라는 타끼야 교리가 있습니다.
    이슬람은 개인의 종교가 아닌, 민주주의를 반대하는 정교일치의 정치 체제입니다.
    이슬람은 배교자를 살해하라는 교리로 이탈을 막고, 모든 무슬림들은 이슬람 세력 확장을 위한 결혼과 다산이 의무입니다.
    이슬람은 무함마드를 비판하거나, 꾸란을 훼손하거나, 이슬람에 대해 질문을 해도 사형을 선고합니다.

    불신자들을 살해하는데 목숨을 바친 무슬림들은 72명의 처녀들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이슬람 천국에 심판없이
    바로 들어가게 된다는 것이 이슬람의 핵심교리입니다.

    이슬람 교리에서는 어린이강제결혼. 아동강간(무슬림들의 행동모범. 행동기준이었던 무함마드가 53세에 9살 어린이와
    결혼하고 강간해서). 여성폭력. 일부다처. 명예살인. 배교자 살해. 불신자들에게서 돈을 갈취하는 것(지즈야). 고문. 살해를 가르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ruthbelt.tistory.com BlogIcon 올바른 지식 2019.01.18 17:29 신고 이슬람은 왜 유대교. 기독교와 하나님과 이슬람의 알라가 같다고 거짓말하는가?

    1. 이슬람을 미화하고
    2. 유대인. 특히 기독교인들을 이슬람으로 유인하기 위해
    3. 기독교 국가를 이슬람 국가로 만들기 위해(이슬람은 민주주의를 반대하는 정교일치의 정치 체제이다)

    https://blog.naver.com/asherjb/221163217349


    이슬람은 아라비아 다신교, 조로 아스터교, 마니교, 유대교, 기독교 등 기존에 있던 여러 종교들의 내용을 표절했고, 표절한 내용을 그대로 쓰기도 하고, 내용을 바꾸기도 했다. 이렇게 표절한 것에, 무함마드가 귀신들린 사람들과 똑같은 증상으로 발작을 일으키며 이름모를 영에게 받았다는 계시를 합친 것이 이슬람이다.

    무함마드의 '계시'와 관련된 영은 메카에서 13년 동안 한 번도 자신의 이름을 언급한 적이 없고, 나중에 이슬람 주석가들이 이름없는 그 영에 가브리엘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지, 진짜 가브리엘이 아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ruthbelt.tistory.com BlogIcon 올바른 지식 2019.01.18 17:33 신고 무슬림이여 너희가 얼마나 잔인한지 알 수 있도록 가까이 있는 불신자들을 잔인하게 죽여라.(꾸란 9:123)

    모든 종교가 이슬람을 믿을 때까지 싸움을 계속하라.(꾸란 8:39)

    성전은 너희 무슬림들에게 과하여진 의무이다. 비록 싫어할지라도.(꾸란 2:216)

    알라의 길에서 성전하게 하여 내세를 위해 현세의 생명을 바치도록 하라.(꾸란 4:74)

    혼자서라도 알라의 길에서 성전하라.(꾸란 4:84)자살테러

    실로 알라와 무함마드에 대항하여 지상에 부패가 도래하도록 하려하는 그들은 사형이나 십자가에 못 박히거나 그들의 손발이 서로 다르게 잘리우거나 (예를 들면 오른손을 자른 후, 다음에는 왼발을 자른다는 식의 극형) 또는 추방을 당하리니 이는 현세에서의 치욕이며 내세에서는 무서운 징벌이 그들에게 있을 것이라.(꾸란 5:33)

    알라의 눈에 가장 사악한 동물은 불신자들이다.(꾸란 8:55)

    불신자들의 목을 잘라라.(꾸란 47:4)

    불신자들은 지옥의 땔감들이다.(꾸란 21:98)

    알라의 눈으로 보아서 짐승 중 가장 아래에 해당하는 것이 불신자들이다.(꾸란 8:55)

    불신자들을 이제라도 타오르는 불에 던져 피부가 타버리면 몇 번이고 다시 피부를 새롭게 하여 그들에게 천벌을 맛보게 할 것이다. 참으로 알라께서는 위력이 있으며 만사를 알고 계시다.(꾸란 4:56)

    불신자들은 너희들의 적이다.(꾸란 4:101)

    내가 불신자들의 마음을 두렵게 할 때 그들의 목과 손가락을 잘라라.(꾸란 8:12)

    금지된 달이 지나면 너희가 불신자들을 보는 대로 살해하고 그들을 포로로 잡거나 그들을 포위하라.(꾸란 9:5)

    이슬람을 믿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스스로 자기를 낮추며 자발적으로 지즈야를 바칠 때 까지 싸워라.(꾸란 9:29)
    마피아 보호세가 이슬람 지즈야를 따라한 것.

    불신자들은 불길 속에서 옷이 찢기며 그들의 머리 위에는 끓는 물이 부어지리라. 그것으로 인하여 그들의 내장과 피부가 녹아내릴 것이라. 그 외에도 저들을 징벌할 철로 된 회초리가 있노라. 그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마다 저들은 다시 그 안으로 되돌려와 불의 징벌을 맛보는 소리를 듣노라.(꾸란 22:19-21)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iss7.tistory.com BlogIcon 키스 키스세븐 2019.01.19 01:17 신고 이슬람에 대한 다른 의견으로 댓글을 달아 놓으신 것으로 알겠습니다.
    그러나 제 글은 역사적 연관성을 관찰한 글을 뿐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