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프레디 머큐리 재산 - 프레디 머큐리, 메리의 재산 상속

2018. 12. 26.

[프레디 머큐리 재산 - 프레디 머큐리, 메리의 재산 상속] 

그룹 퀸의 프레디 머큐리는 에이즈로 죽음을 맞이했고 양성애자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프레디 머큐리는 죽기 전 재산을 메리 오스틴에게 주었습니다. 동성애 애인이 아니라 전 연인에게 준 것입니다. 엄청났던 프레디 머큐리의 재산이 메리에게 남겨진 일화가 최근 다시 알려졌습니다. 그 사연을 알아봅니다. 





프레디 머큐리, 죽기 전날 인정하다 


1991년 그룹 퀸의 프레디 머큐리가 에이즈로 죽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에이즈에 걸렸다는 소문은 전부터 돌고 있었지만 그는 절대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그의 성격이 사생활을 매우 중시하는 스타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인도계로 영국에 넘어가서 살았기 때문에 자신의 사생활을 감추는 습관이 생겼던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인해 퀸의 프레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인해 퀸의 프레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 메리 오스틴] / ⓒ Nuno Alexandre Silva)


프레디 머큐리는 죽기 전날에야 비로소 자신이 에이즈에 걸렸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에이즈에 걸렸다는 발표가 있은지 하루 만에 프레디 머큐리는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팬들에게는 매우 충격적인 소식이었습니다. 에이즈 병자라는 비난은 하루 만에 사라지고 애도의 물결이 일었으니 마음 약한 그에게는 상처가 덜 남겨진 셈입니다. 


사진: 프레디 머큐리가 에이즈에 걸린 후 노래를 하는 모습(프레디 머큐리가 에이즈에 걸린 후 노래를 하는 모습 [프레디 머큐리 메리 오스틴 재산] / ⓒ reddit.com)


그런데 프레디 머큐리의 재산 상속은 또 한 번의 놀라움을 남겼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죽기 전날까지 그를 지켰던 동성애 애인 짐 허튼이 아니라 전 애인 메리 오스틴에게 대부분의 유산을 준 것입니다. 짐 허튼은 요리사나 비서와 마찬가지로 50만 파운드 정도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그의 곁에서 돌봐줬지만 다른 이들과 같았습니다. 


사진: 공식석상에서 프레디 머큐리는 메리 오스틴을 부인처럼 데리고 다녔다(공식석상에서 프레디 머큐리는 메리 오스틴을 부인처럼 데리고 다녔다 [메리 오스틴 프레디 머큐리 재산] / ⓒ Tiny Bennett)


프레디 머큐리에게 메리 오스틴은 연인이었고 친구였으며 매니저였습니다. 그가 양성애자임을 고백하기 전까지만 해도 그들은 결혼을 할 뻔했던 사이입니다. 하지만 그의 고백에 메리는 "양성애자가 아니라 동성애자일 뿐"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양성애자라면 자신을 멀리할 것까지는 없지 않냐는 억울한 반응이었을 것입니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의 절반을 메리에게 주다 


프레디 머큐리는 양성애자라는 것을 고백한 후 메리 오스틴과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는 동시에 양성애를 즐긴 적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메리 오스틴을 진심으로 사랑했기 때문에 고통을 주기 싫어서 헤어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 양심의 고백을 프레디 머큐리는 <Love Of My Life>라는 곡으로 표현한 적도 있었습니다. 


사진: 프레디 머큐리의 밀납인형 전시물(프레디 머큐리의 밀납인형 전시물 [프레디 머큐리의 재산 상속] / ⓒ big-ashb)


프레디 머큐리는 재산의 거의 절반을 메리 오스틴에게 남겼습니다. 그녀에게 우리 돈으로 약 400억 원의 재산을 주었습니다. 여기에는 780만 파운드(우리 돈으로 약 110억 원)의 재산과 2000만 파운드(우리 돈 290억 원)의 저택이 있습니다. 그녀는 아직도 이 집에 살고 있으며 영국에서 손꼽히는 부자 중의 한 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 프레디와 메리는 결혼을 할 뻔한 사이다(프레디와 메리는 결혼을 할 뻔한 사이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 메리 오스틴] / ⓒ globovision.com)


메리 오스틴이 프레디 머큐리 재산으로 부자 명단에 드는 것은 퀸의 음악 중 프레디 몫의 저작권 로열티도 그녀에게 넘겼기 때문입니다. 그룹 퀸은 20년 동안 1억 장 이상의 싱글 판매와 8천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를 이루었던 그룹입니다. 퀸 멤버들은 1인 당 수십억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금액이 지금도 메리 오스틴에게 계속 지급되고 있는 것입니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에 대한 일화 


프레디 머큐리가 재산을 메리에게 준 것에 대해 그의 가족이나 멤버들은 의아하게 생각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법적으로는 엄연히 남이었으니 불만도 있었을 것입니다. 메리 오스틴도 프레디 머큐리 재산을 상속받으면서 큰 부담이 생겨서 한동안 주변 사람을 대하기 어려웠다는 말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프레디 머큐리가 죽기 전, 무덤 관리까지 맡아 줄 것을 부탁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사진: 프레디 머큐리가 작곡한 Love Of My Life는 메리 오스틴을 위한 것이었다고 한다(프레디 머큐리가 작곡한 Love Of My Life는 메리 오스틴을 위한 것이었다고 한다 [프레디 머큐리 메리 오스틴 재산] / ⓒ Queen)


그룹 퀸의 프레디 머큐리가 죽은 후의 인터뷰 내용이 최근에 공개되면서 프레디 머큐리 재산 상속에 대한 퍼즐이 맞춰지기 시작했습니다. 메리 오스틴의 인터뷰에 의하면 처음에 프레디 머큐리의 재산 증여 얘기를 들었을 때 메리는 자선단체에 기부하자고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는 "내 인생이 달랐다면 어차피 너의 재산이었을 것이다"라는 의미로 응답했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프레디 머큐리는 메리에게 재산의 절반 이상을 주었다(프레디 머큐리는 메리에게 재산의 절반 이상을 주었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 메리 오스틴] / ⓒ Pierre.pu)


이 인터뷰에 대해 저널리스트들은 여자로서 사랑받지 못한 메리 오스틴에 대한 미안함을 그렇게 표현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프레디 머큐리도 생전 인터뷰에서 "인생에서의 사랑은 메리 단 한 사람으로 족하다"라고 했으니 말입니다. 프레디 머큐리 재산의 금액도 놀라운 수치지만, 죽기 전날까지 평생을 의지하며 미안함을 가졌다는 일화는 더욱 놀라운 일일 것 같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