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추천 무료 사진 보정 -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추천 무료 사진 보정 -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키스세븐지식 2018. 5. 26. 19: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추천 무료 사진 보정 -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사진 보정을 예쁘게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앱은 많아도 컴퓨터용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은 구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여기에 구글 닉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사진 초보들에게는 라이트룸, 포토샵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는 구글 닉 컬렉션이 무엇인지 그 정체에 대한 설명을 담아 봅니다. 




무료 사진 보정 구글 닉 컬렉션이란

스마트폰에서 무료 앱을 사용하여 사진을 보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멋진 사진을 만들어 내곤 합니다. 하지만 PC용 무료 사진 보정, 편집 프로그램은 찾기 힘듭니다. 스마트폰용 무료 보정 앱은 많은데 PC용은 무료를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 '닉 컬렉션'은 사용방법도 쉽고 많은 도움을 주는 사진 보정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구글 닉 컬렉션은 사진보정 프로그램 플로그인이다. 라이트룸과 비슷하다.(사진: 구글 닉 컬렉션은 사진보정 프로그램 플로그인이다. 라이트룸과 비슷하다. [추천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 / ⓒ Iván Tamás)


사진 편집 프로그램과 사진 보정 프로그램이 어떻게 다른지도 설명해 보겠습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사진 자체를 변형시키고 합성하는 데에 사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도시의 사람을 오려내서 해변가에 옮기는 것을 편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찍은 그 자체의 사진을 색이나 빛을 조정하여 느낌만 바꾸는 것은 보정이라고 합니다. 무료 보정 프로그램은 찍은 사진을 선명하고 분위기 있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사진: 60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대신 컴퓨터 사양이 좀 받쳐줘야 한다.(사진: 60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대신 컴퓨터 사양이 좀 받쳐줘야 한다.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 ⓒ google.com)


물론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의 필터를 잘 사용하는 사용자는 혼자서도 수십만 가지 이상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다시 만드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므로, 필요성에 따라 미리 구분된 필터가 있다면 아주 편리할 것입니다. 구글 닉컬렉션은 이런 편리성에, 사진 전문가들이 선택한 방법의 필터들을 저장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닉 컬렉션은 사용방법도 매우 편리합니다.

사진: 카메라 필터를 바꾸는 일은 구글 닉 컬렉션에서 필터를 선택는 것과 같다.(사진: 카메라 필터를 바꾸는 일은 구글 닉 컬렉션에서 필터를 선택는 것과 같다. [추천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 / ⓒ yusuf kazancı)


구글 닉 컬렉션은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필터들이 전문가 수준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원래부터 유명한 플러그인이었습니다. 독일의 '닉'사가 개발하여 최고 가격일 때는 60만원이나 하던 것이었습니다. 이 회사를 구글이 사진사업에 포함하여 인수하면서 이것을 무료로 배포해 버렸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렇더라도 이렇게 훌륭한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다니 놀라운 일입니다.

사진: 무료 보정 프로그램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는데 구글에서 다운로드가 된다.(사진: 무료 보정 프로그램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는데 구글에서 다운로드가 된다.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 ⓒ google.com)


사진 보정 무료 프로그램 닉컬렉션의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로 가면 됩니다.


구글 닉컬렉션의 궁금한 것들

다만, 구글 컬렉션이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필터를 저장한 서비스이므로 독자적으로 실행이 되지는 않습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이 있는 상태에서 불러서 실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글 닉컬렉션을 "플로그인"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앱처럼 바로 실행되는 것은 아니며 포토샵 필터 메뉴에서 불러서 사용하므로, 설치 후에 포토샵과 라이트룸의 메뉴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구글 닉 컬렉션은 포토샵이 있어야 하는 플로그인 프로그램이다.(사진: 구글 닉 컬렉션은 포토샵이 있어야 하는 플로그인 프로그램이다. [추천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 / ⓒ Rudy and Peter Skitterians)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닉 컬렉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언어를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기본 언어는 영어지만 "한국어"를 선택해서 한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 용어 자체가 영어인 경우가 많으므로 영어 메뉴가 약간 섞여 있습니다. 설치가 다 된 후에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필터 메뉴"에서 닉 컬렉션을 실행하면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피부 보정, 색상 보정, 노이즈 감소, 흑백 모드, HDR 기능까지 제공한다.(사진: 피부 보정, 색상 보정, 노이즈 감소, 흑백 모드, HDR 기능까지 제공한다.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 ⓒ google.com)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 닉 컬렉션의 사용법은 너무 쉬워서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사진을 불러온 뒤 구글 닉 컬렉션을 실행하고 마음에 드는 필터를 눌러보면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덩치가 커서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면 실행에도 오랜 시간이 걸리고, 사진에 필터를 줄 때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컴퓨터가 어느 정도의 사양은 돼야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사진: 구글 닉컬렉션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하듯 원하는 필터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사진: 구글 닉컬렉션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하듯 원하는 필터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추천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 / ⓒ Csaba Nagy)



추천 무료 사진보정 프로그램인 구글 닉 컬렉션의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