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3~5편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 원작)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3~5편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 원작)

키스세븐지식 2017. 8. 12. 17:4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3~5편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 원작)]

이 글은 1968~1970년대에 제작된 혹성탈출 시리즈 원작 버전 중 3편부터 5편에 대한 글입니다. 앞서 혹성탈출1과 혹성탈출2의 결말은 무조건적인 과학기술에 대한 비판이 주제였고, 인류의 멸망이 배경이었습니다. 3~5편의 혹성탈출 줄거리는 어떻게 유인원이 지구를 지배하게 되었는가를 다룹니다. (스포일러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글의 순서]

1.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

2.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

3.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


[엮인 글 링크]

혹성탈출 줄거리 - 행성탈출(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원작) 1~2편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2의 결말에서 인류는 원숭이들에게 지배당하느니 멸종을 선택하겠다며 핵폭탄으로 지구를 멸망시켜 버렸습니다. 그로인해 혹성탈출3의 줄거리는 어쩔 수 없이 과거로 돌아가게 됩니다. 

1971년 개봉한 혹성탈출3편은 <제3의 인류>라는 부제를 달고 있습니다. 혹성탈출3의 줄거리는 인간도 원숭이도 아닌 "지능을 가진 유인원"의 출현을 줄거리로 하는 것입니다. 


사진: 혹성탈출3에서 과거의 지구에 불시착하게 된 코넬리어스 박사의 일행. 처음엔 안전을 위해 지능이 낮은 원숭이인 척을 했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혹성탈출3에서 과거의 지구에 불시착하게 된 코넬리어스 박사의 일행. 처음엔 안전을 위해 지능이 낮은 원숭이인 척을 했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3)


혹성탈출1편에서 '테일러', 혹성탈출2편에서 '브랜트'를 도와준 유인원 박사 '코넬리어스 부부'가 주인공입니다. 이들은 테일러가 타고 온 우주선을 연구하여, 혹성탈출2편에서 핵폭탄이 터지기 전에 지구를 탈출했습니다. 

웜홀을 통해 1970년대의 지구로 오게 된 이들은 처음에는 지능이 있다는 것을 숨겼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지능을 들키게 되고 인간들의 관심을 흠뻑 받게 됩니다. 


사진: 지능이 있다는 것을 들킨 이후에도 인간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미래에 인간이 멸망할 것을 말실수하면서 줄거리는 급반전을 맞는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지능이 있다는 것을 들킨 이후에도 인간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미래에 인간이 멸망할 것을 말실수하면서 줄거리는 급반전을 맞는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3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3)


하지만 더 큰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데, 그것은 미래에 유인원이 인간을 지배하게 된다는 사실을 말해버린 것입니다. 그러자 인간들은 부부를 죽이려고 하고, 결국 아들 '시저'를 남긴 채 붙잡혀 죽게 됩니다. 

혹성탈출3편에서의 코넬리어스 부부는 혹성탈출1편에 나오는 유인원의 조상이 됩니다. 또한, 3편에서 이들을 도와주는 서커스 단장 '아만도'는 혹성탈출1편의 코넬리어스 박사처럼 적을 도와주는 양심적인 인물이 됩니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1편과 2편이 원숭이 세계에서의 인간의 투쟁을 그린 줄거리라면, 혹성탈출3편과 4편은 인간 세계에서의 원숭이의 투쟁을 그렸다고 보면 됩니다. 혹성탈출 시리즈 4편의 부제는 <노예들의 반란>이며, 부제만 봐도 대충 어떤 내용일지 짐작이 가는 줄거리입니다. 

혹성탈출3편에서 코넬리어스 부부는 인간에게 잡혀 죽으면서도 새로운 시대의 씨앗인 시저를 낳아서 숨겼습니다. 


사진: 혹성탈출4에서 인간들은 지능이 발달한 유인원들을 가혹하게 대했다. 가축으로 대할 뿐 아니라 노예로도 대하며 인간과 유인원의 감정은 극에 달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혹성탈출4에서 인간들은 지능이 발달한 유인원들을 가혹하게 대했다. 가축으로 대할 뿐 아니라 노예로도 대하며 인간과 유인원의 감정은 극에 달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4)


그 사이 지구에는 이상한 일이 있었습니다. 알 수없는 바이러스로 인해 개, 고양이가 전멸한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원숭이를 애완동물 겸 노예로도 부리게 되었습니다. 

한편 서커스 단장인 ‘아만도’는 고아가 된 원숭이 시저를 보호하고 키웠는데, 정부기관에서 시저를 죽이려고 추적하자 자살을 선택하며 이를 막아냅니다. 그리고 시저는 성장하며 인간들이 노예로 학대하는 것에 분노를 가지게 됩니다. 


사진: 혹성탈출4에서 유인원들이 인간에 대항해서 혁명을 일으키는 장면. 혹성탈출3에서 과거로 온 코넬리어스 부부의 아들 시저는 이들의 지도자가 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혹성탈출4에서 유인원들이 인간에 대항해서 혁명을 일으키는 장면. 혹성탈출3에서 과거로 온 코넬리어스 부부의 아들 시저는 이들의 지도자가 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4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4)


마침내, 시저를 중심으로 지능이 발달한 유인원들이 뭉쳐서 혁명을 일으킵니다. 혹성탈출1의 미래에서 온 지능을 가진 유인원 코넬리어스의 아들이, 혹성탈출4에서는 미래 원숭이 세상의 시조가 된 것입니다. 

원숭이 혁명군은 자신들을 핍박하던 도시를 점령한 후 시장에게 보복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시저는 인간 아만도가 목숨을 버리며 지켜 준 원숭이였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했던 것 같은 추악한 보복은 하지 않기로 합니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


혹성탈출 시리즈 중 오리지널의 마지막 작품은 1973년 <최후의 생존자>라는 부제로 개봉하였습니다. 혹성탈출5는 인간과 원숭이의 전쟁뿐만 아니라, 유인원 간의 내부 권력 다툼도 줄거리의 핵심이 됩니다. 

혹성탈출4편에서 원숭이들의 혁명이 있은 뒤, 인간과 원숭이는 불완전한 공존을 이루다가 마침내 핵전쟁까지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시저는 부모인 코넬리어스 부부의 영상자료를 보며 혹성탈출3편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사진: 혹성탈출4의 줄거리는 혁명을 일으킨 유인원끼리의 내부 암투이다. 인간을 멸종시키자는 강경파와 인간과의 미래를 구상하는 온건파의 충돌이다. 혹성탈출의 결말은 온건파의 승리로 끝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혹성탈출4의 줄거리는 혁명을 일으킨 유인원끼리의 내부 암투이다. 인간을 멸종시키자는 강경파와 인간과의 미래를 구상하는 온건파의 충돌이다. 혹성탈출의 결말은 온건파의 승리로 끝난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5)


침팬지 시저는 공존을 선택하지만 고릴라 '알도'장군은 인간 멸종을 주장합니다. 그 와중에 핵전쟁으로 돌연변이가 된 인간들은 공격을 해 오고 시저에게 안팎으로 시련이 계속되었습니다. 

시저는 뛰어난 지략으로 돌연변이 인간들을 물리치고 알도와의 권력 다툼에서도 승리하게 됩니다. 그 후 부모들이 혹성탈출3에서 간절히 원하며 말대로, 원숭이와 인간의 공존의 세계를 만들겠다고 결심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인간과 화해하고 지내게 되는 것으로 혹성탈출 원작은 결말을 낸다. 이 후 인간은 핵폭탄의 영향으로 돌연변이가 되어 가고 원숭이 세상이 된다는 것이 혹성탈출시리즈의 줄거리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사진: 인간과 화해하고 지내게 되는 것으로 혹성탈출 원작은 결말을 낸다. 이 후 인간은 핵폭탄의 영향으로 돌연변이가 되어 가고 원숭이 세상이 된다는 것이 혹성탈출시리즈의 줄거리다. [혹성탈출 시리즈 - 혹성탈출5의 줄거리와 결말] / ⓒ 혹성탈출5)


원숭이가 지배자가 되긴 했으나 인간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들을 학대하기 핍박하지는 않았습니다. 혹성탈출5편 맨 첫 장면을 보면, 원로 원숭이가 인간과 유인원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데, 이것은 인간과 원숭이의 평등 사회를 묘사하는 장면입니다. 

비록 천여 년이 지난 후 혹성탈출1에서 지구는 원숭이의 세상이 되지만, 적어도 이때까지는 공존을 하려고 노력했던 모습을 보여 주면서 오리지널 작품 혹성탈출 시리즈는 끝을 맺습니다. 





[연대별 혹성탈출 시리즈 분류]


1970년대 : 혹성탈출3편

1980~90년대 : 혹성탈출4편

2003년대 : 혹성탈출4편 ~ 혹성탈출5편


2600년대 : 혹성탈출5편 이후

3950~60년대 : 혹성탈출1편, 혹성탈출2편

(3편~5편의 줄거리와 결말 링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