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래쉬가드란? - 남성, 여성 래쉬가드 수영복 쇼핑몰 상품 구경 본문

영리한 상품지식

래쉬가드란? - 남성, 여성 래쉬가드 수영복 쇼핑몰 상품 구경

키스 키스세븐 2015. 7. 2. 03:1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래쉬가드란? - 남성, 여성 래쉬가드 수영복 쇼핑몰 상품 구경]




인기 수영복으로 래쉬가드가 떠오른다고 합니다. 래쉬가드란 Rashguard의 원어를 그대로 읽은 것인데, 우리말로는 두드러기를 보호하는...정도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원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래쉬가드는 햇빛에 의한 트러블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그래서 래쉬가드는 더운 여름 옷 겸 수영복인데도 불구하고 긴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있는 래쉬가드의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성 래쉬가드, 여성 래쉬가드... 래쉬가드란 무엇? 


수영복 대신 인기를 끌고 있는 래쉬가드는 워터레깅스, 보디쇼츠, 슈트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워터레깅스는 레깅스형태의 래쉬가드이며 보디숏이나 슈트는 팔다리를 내 놓거나 반팔, 반바지 형태가 한 벌이 된 래쉬가드입니다.

래쉬가드는 수영복처럼 매끈한 소재로 되어 있으며 자외선 차단과 함께 몸매보정, 해파리, 바닷물 등의 피부트러블 보호역할을 합니다.

래쉬가드의 인기와 함께 여성 래쉬가드 안에는 속옷을 어떻게 입어야하는지의 검색도 늘어나고 있으며 여성 래쉬가드 전용이라는 속옷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윈드서핑 등 해양스포츠에서 사용되던 래쉬가드가 수영복을 대신하는 여름 / 출처: flickr.com)



원래 래쉬가드는 윈드서핑 등 워터스포츠를 즐기는 층에서 사용하던 남성용 의류입니다. 강한 햇빛 아래에 있거나 비보호된 바다 위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래쉬가드는 자외선차단의 목적과 해파리 등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필요성에 의해 생겨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복임에도 불구하고 래쉬가드는 긴팔 등 신체를 많이 덮는 형태를 가집니다.

하지만 한국에서의 래쉬가드는 등산객, 자전거 매니아 층에서 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여 여성과 남성의 레저 및 스포츠, 수영복 의류로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래쉬가드의 가격은 3만원대 부터 10여만원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지만 대체로 5만~7만원 사이의 제품이 많습니다. 




(동영상링크 : 서머화보 촬영현장에서 래쉬가드를 입은 에프엑스 / 출처: KBSw)






노출하고 싶지 않지만 노출하고 싶은 심리, 래쉬가드 


과거에는 해양스포츠 매니아들의 전유물 같던 래쉬가드가 갑자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몸매보정 효과의 영향이 큽니다. 래쉬가드는 레깅스처럼 몸에 밀착되는 소재이기 때문에 뱃살이나 팔뚝의 군살을 잡아당겨 줍니다.

여성의 경우, 이제는 원피스형태의 수영복이 줄어들고 비키니형태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비키니는 노출을 겨냥한 수영복이다 보니 몸매에 자신 없는 사람들의 민망함을 보완해 주는 수영복이 래쉬가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래쉬가드 안에 속옷을 잘 받쳐 입으면 볼륨을 살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엔비라인] 그래피티 N15WT33 (클릭)

 [바이투바이] 슈퍼링크 워터레깅스 (클릭)




래쉬가드는 수영복처럼 몸을 직접 노출하지 않으면서도 몸매의 곡선을 노출할 수 있어서 숨기면서도 노출을 하고 싶은 여성들의 욕구를 채워 줍니다.

더구나 늘어진 살을 잡아주니 실제보다 날씬한 느낌을 주어서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남성에게 있어서는 근육질의 몸매가 더 느껴지게 만듭니다. 피부를 감추는 대신 굴곡이 강조되므로 남성미가 강조되기도 합니다.

더구나 래쉬가드는 해변에서 뿐 아니라 육상에서의 운동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수영복 외에도 다용도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스필드] 집업 래쉬가드 (클릭)

[금찌] GUIDE THROUGH 래쉬가드 (클릭)







20~30대의 핫 아이템, 래쉬가드가 해변풍경을 바꿔 놓다 


대부분의 래쉬가드는 화려한 색상으로 프린팅 되어 있어서 시각을 분산시켜 날씬하게 보이게 하려고 합니다. 소재는 나일론과 폴리스판 등으로 되어 있어서 타이트한 밀착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UV차단 기능과 에어로쿨 원단을 사용한 통기성 강화, 자외선 차단, 체온보호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첨단소재는 땀은 배출하고 통기성을 높여서 시원한 느낌을 주며 가볍기 때문에 몸에 젖어도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심지어 부착된 이산화탄소 카트리지를 입으로 불어서 래쉬가드를 공기층으로 부풀리는 깜짝 아이디어 상품도 있습니다. 물론 훨씬 물에 잘 뜨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블리] X RIVAFLOW (클릭) 

[할로나] 웨이브 래쉬가드 옐로우 (클릭)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년 대비 래쉬가드 검색량이 60%이상 증가했으며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고 합니다. 판매비율은 여성용이 남성용 보다 약간 많으며 전체 래쉬가드 판매량의 50%는 30대의 연령이라고 합니다. 20대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성용 래쉬가드 뿐 아니라 여성용 래쉬가드가 쇼핑몰 사이트에서 인기제품이 되고 있으며 커플용으로 디자인된 래쉬가드도 판매실적이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남성 래쉬가드는 상의에 래쉬가드를 입고 하의로 보디쇼츠를 많이 입는다고 합니다. 여성은 래쉬가드만 입는 경우, 래쉬가드 안에 비키니를 더 입는 경우, 상의 래쉬가드와 하의 비키니를 입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

더불어 커플이 함께 입는 디자인의 커플 래쉬가드를 찾는 구매자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바니] 써퍼반SP Best (클릭)

[메르시엘] HOOD ZIPUP (클릭) 







여성 래쉬가드의 고민, 안에 무엇을 입어요? 


여성의 경우 래쉬가드 안에 다시 비키니를 입는 것은 래쉬가드가 밀착성은 뛰어나지만 그 때문에 몸매 볼륨도 적어지기는 고민도 있습니다. 그래서 패드가 들은 비키니를 안에 또 입기도 하는데, 커뮤니티의 질문 코너를 보면 여성 래쉬가드를 어떻게 입어야할지 질문도 늘어나는 경향입니다. 

볼륨감을 높이기 위해서 래쉬가드 안에 일반 속옷이나 스포츠브라 같은 것을 입으면 물에 젖어 거북함이 생깁니다. 


[스타일베리] 드라이퀵 망고브라탑 (클릭) 

[메디슨샵] 래쉬가드 브라탑 (클릭) 




최근에는 이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여성 래쉬가드용 속옷 상의가 따로 판매되는데, 소재가 일반 수영복처럼 물에 적응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젖은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검색을 잘 이용한다면 패드 캡이 내장된 여성 래쉬가드를 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포츠 브라 같은 것이 이용한다고도 하고 래쉬가드용 속옷을 위해 따로 판매되고 있다고도 하나 캡 자체가 내장된 래쉬가드가 가장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1만~2만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고고비치] 마린1978 커플래쉬가드 (클릭) 

[쉬비치] 클레오 래쉬가드 (클릭) 






래쉬가드 구입 참고사항과 사후 관리 


래쉬가드가 타이트한 성질로 몸매 보정의 효과가 있긴 하지만 너무 배가 나오거나 살이 처진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약간 여유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그나마 몸매에 좀 자신이 있다면 쫄티 수준을, 자신이 없다면 일반 티셔츠 수준을 고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체 체형 커버를 원한다면 단색의 래쉬가드 디자인 보다는 부분이 나누어져 있고 과감한 색상이나 무늬가 조합된 디자인이 좋겠습니다. 이것은 시선의 분산효과를 노리는 것입니다. 


[미미앤바비] 모더니즘 브라 (클릭) 

[레이지비] Santorini 커플래쉬가드 (클릭) 




래쉬가드의 탄력성 때문에 입고 벗기가 힘들 때가 있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옷을 입고 벗기 힘든 사람이나 아이들용으로 구매한다면 지퍼가 달린 제품으로 사는 것도 고려할 사항입니다. 특히 앞지퍼가 있는 제품은 상의 앞부분을 점퍼처럼 약간 열고 다니면 래쉬가드 코디네이트의 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래쉬가드를 구입한 후의 세탁 방법은 찬물+중성세제입니다. 세탁기에 돌리면 안 되고 물에 담근 채 주물러 세탁하라고 의류계에서는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특히 탈수할 때 세탁기 사용을 하지 말고 응달에서 바람으로 건조되도록 널어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어찌 보면 수영복 세탁과도 비슷합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