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성장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성장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4. 2. 10. 23:0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성장 영화 / ⓒ  Rebound


 

리바운드

2023년 장항준 감독의 스포츠 성장 영화 - Rebound

 

영화 《리바운드》의 결말과 줄거리는 실화를 모티브로 합니다. 실제로 2012년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가 결승에 진출했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에서 승리와 우승 따위는 없어도 괜찮습니다. 소년들이 열심히 사는 것이 무엇인가를 배우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장항준 감독이 각색했으며 안재홍 등이 출연했습니다. 관객 동원 69만 명의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리바운드의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성장 영화

 

해체 위기의 고교 농구부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는 학교 재단 이사장 '고장(서영삼)'의 지원 중단으로 해체 위기에 놓입니다. 교장이 코치에게 들어가는 비용도 아깝다고 하자, 학교 농구부의 역사가 아까웠던 교사들은 마지막으로 양현을 기용해 보자고 건의했습니다.

 

리바운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이런 과정을 거쳐서 학교는 과거에 선수로 활약했던 공익근무요원 강양현(안재홍)을 선수로 기용하기로 합니다. 강양현은 과거에 모교에서 선수로 활동하며 MVP까지 뽑혔던 선수였습니다. 영화 리바운드의 줄거리는 그의 등장으로 진짜 스토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과거에 선수였던 강양현 역의 안재홍

 

강양현은 키 크는 속도가 더딘 포인트 가드 천기범(이신영), 집안 사정이 어려웠던 스몰 포워드 배규혁(정진운), 키가 크다는 이유만으로 센터가 된 홍순규(김택), 길거리 농구만 알던 파워 포워드 정강호(정건주), 기본기가 부족의 식스맨 허재윤(김민), 산만한 슈팅 가드 정진욱(안지호) 등을 불러 모았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부산중앙고는 연습에 매진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센터가 용산고로 가버리면서 김이 빠져버립니다. 그럼에도 열심히 준비해서 전국대회에 나가지만, 첫 경기에서 최강자인 용산고를 만나 몰수패라는 치욕을 당합니다.

 

소년들의 열정이 영화 내내 가득하다.

 

강양현은 6개월 출전 정지를 당하기도 하고, 부모들이 찾아와 코치에게 항의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영화 리바운드의 줄거리는 공익근무도 끝난 강양현이 학교에서도 잘릴 위기에 처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러나 어린 시절 훈련 일지를 보며 다시금 용기를 갖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실화 정보 줄거리 결말

 

그는 교장의 집 앞에 무릎을 꿇어 애원합니다. 그의 열망은 교장의 마음을 움직였고, 아이들은 다시 농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모인 부산중앙고 농구부는 2012년 전국 고교 농구대회에 출전합니다. 후보 선수도 변변치 못하고, 학교에서는 아무런 지원도 없었습니다. 경기장도 불쌍한 모습으로 가는 부산중앙고 농구부였기에, 다른 팀과 너무나 많은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결말

 

조던이 꿈이라던 슈팅가드 정진욱은 부상으로 벤치에 머물게 되고 식스맨이었던 허재윤이 투입됩니다. 허재윤은 몰래 갈고 닦은 슛을 선보이며 대성공을 거둡니다. 사이가 좋지 않았던 포인트 가드 천기범과 스몰 포워드 배규혁의 맹활약으로 부산중앙고는 결국 결승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영화 리바운드 결말 실화 줄거리 정보

 

8일 동안의 시합. 마지막 용산고와의 경기에서 뛸 수 있는 선수는 줄어들고 부상도 당하게 됩니다. 안양고 경기에서 한번도 경기에 뛰지 못했던 신일성과 허재윤도 경기에 뛰게 됩니다.

 

일주일에 다섯 경기를 뛰어 중양고 선수들 체력 소모가 컸고 에이스인 천기범과 배규혁 역시 힘들어할 때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허재윤이 3점 슛을 성공시키며 마침내 경기의 흐름을 바꿉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리바운드 결말 장면에서 결승전에 나서는 모습

 

결국 부산중앙고는 결승까지 올라가지만 체력이 바닥이 된 후반전에서 부산중앙고 선수 2명이 퇴장을 당하고 결국 3명이 용산고와 경기를 하게 됩니다. 후반은 10점 차밖에 나지 않지만 결국 부산중앙고는 결승에서 패배합니다. 그러나 영화 리바운드의 결말은 아름다운 패배를 그림으로써 열심히 산다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완득이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 영화 완득이의 줄거리, 결말의 원작 책은 김려령 작가의 소설 '완득이'입니다. 원작에는 없던 동주 선생의 사랑이야기는 전체적

kiss7.tistory.com

영화 미성년 줄거리, 결말, 원작 -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영화 미성년 줄거리, 결말, 원작 -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영화 미성년 줄거리, 결말, 원작 -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영화 줄거리는 미성년 아이들이 어른을 보며 문제를 인식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영화배우 김윤석이 처음으로 영화감독이 되어 만

kiss7.tistory.com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성장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