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속의 산책
1995년 알폰소 아라우 감독의 로맨스 영화 - A Walk in the Clouds
영화 《구름속의 산책》의 결말은 줄거리 내내 나오는 포도밭이 재건으로 끝을 맺습니다. 이것은 한 가족이 그 지역에 뿌리를 내렸다는 것을 상징하며, 정처 없는 삶이 된 주인공도 그렇게 뿌리를 내리게 된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키아누 리브스, 아이타나 산체스 지욘, 앤소니 퀸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며, 230%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구름속의 산책의 줄거리, 결말과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구름속의 산책 줄거리 결말 정보 - 키아누 리브스, 아이타나 산체스 지욘 로맨스 영화
구름속의 산책 줄거리
고아로 자란 폴(키아누 리브스)는 결혼 직후 바로 전쟁터로 갔다가 돌아왔습니다. 4년 만에 다시 만나는 아내 베티(데브라 메싱). 그러나 그녀는 그동안 폴이 보낸 편지는 읽지도 않았고, 오자마자 돈을 벌라며 초콜릿 영업사원으로 남편을 내보냅니다.
전쟁에서 큰 상처를 받은 폴은, 영업사원이 내키지 않았지만 경험을 쌓는다 치고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새크라멘토로 영업을 떠나는데... 그러던 중에 임신한 젊은 여성 빅토리아(아이타나 산체스 지욘)와 우연한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그 후 버스로 옮겨 탔는데 거기에 또 빅토리아가 타고 있었습니다. 이때 건달들이 그녀에게 치근덕거리자 폴이 때려눕혀 버렸습니다. 그러나 싸움 때문에 버스에서 쫓겨나고 맙니다. 그리고 영화 구름속의 산책은 빅토리아가 교수의 아이를 밴 후 버림받았다는 사연이 나오며 진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포도는 영화를 관통하는 상징이다
그녀는 버림당한 후 할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가는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 없는 아이를 임신했다는 것에 아버지가 화낼 것이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폴이 남편이라고 거짓말로 도와주기로 했습니다. 집에 들어서자, 역시나 보수적인 아버지는 불같이 화를 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직업도 별 볼 일 없고, 고아라는 것을 가지고 그를 냉대했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 돈 페드로(앤소니 퀸)로 어머니는 그를 잘 대해줬습니다. 더구나 할아버지는 곧이어 포도 수확이 있으니 도와달라며, 떠나려는 폴을 은근히 잡아끌어서 집에 머물게 합니다.
포도는 영화 구름속의 산책의 결말을 향한 중요한 상징입니다. 그들 가족이 이 땅에서 살아남은 뿌리였기 때문입니다. 그 후 수확 기념 축제가 벌어지는데, 그렇게도 폴을 싫어하던 아버지가 갑자기 마음을 돌려서는 마을 결혼식을 공표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폴은 유부남이었기에, 빅토리아는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가족에게 고백하게 됩니다.
구름속의 산책 결말 정보
아버지는 망신당했다며 또 불같이 화를 냈고, 폴은 몸을 피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영화 구름속의 산책의 줄거리는 여기서 방향이 확 바뀝니다. 아내 베티가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우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폴은 빅토리아에게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오히려 기뻐하며 이혼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빅토리아의 집에 다시 왔는데, 아버지가 술에 만취해서 폴에게 총을 겨누었습니다. 그러다가 그만 등불을 떨어트려서 포도밭이 온통 다 타버리고 맙니다. 밤새 다 타버린 포도밭은 그들이 쫄딱 망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더 이상 종자 뿌리도 없기에 아버지는 크게 후회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 폴은 온전히 남았을 장소를 기억해 내고는 거기서 포도 종자 뿌리를 가져왔습니다. 망한 줄 알았던 그들에게 희망을 찾아 준 것입니다. 이제서야 아버지는 폴을 받아들이고 딸의 결혼을 축복해 줍니다. 영화 구름속의 산책의 결말은 두 사람이 사랑을 이루고 농장을 재건하는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드라큘라 줄거리 결말 정보 - 게리 올드만, 위노나 라이더, 키아누 리브스 공포 로맨스
영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원작
[영화 구름속의 산책 줄거리 결말 정보 - 키아누 리브스, 아이타나 산체스 지욘 로맨스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