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 이소룡, 존 색슨, 아나 카프리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 이소룡, 존 색슨, 아나 카프리

키스세븐지식 2023. 8. 4. 14:4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 이소룡, 존 색슨, 아나 카프리 / ⓒ Enter The Dragon


 

용쟁호투

1973년 로버트 클로즈 감독의 액션 영화

 

영화 《용쟁호투》의 결말과 줄거리는 각종 무술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제작비의 100배를 벌어들인 흥행작으로, 이소룡을 전 세계에 알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원표, 홍금보, 성룡 등의 카메오 출연도 찾아볼 장면입니다.

 

이소룡, 존 색슨, 짐 켈리, 러보트 월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용쟁호투의 줄거리, 결말,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 이소룡, 존 색슨, 아나 카프리

 

여동생의 복수

 

주인공 리(이소룡)는 소림사 출신의 쿵후 무술가입니다. 초반에 장면에서 그는 대련(홍금보)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범으로 일하던 그에게 영국 정보부 간부인 브레이스웨이트(제프리 윅스)가 접근합니다. 범죄자 한이 마약 밀매와 매춘을 하고 있다며 그를 잡으려고 했습니다.

 

용쟁호투의 주인공 이소룡은 복수를 다짐한다

범죄자 한(석견) 역시 소림사 출신이지만, 이를 배신하고 개인 섬을 사서 왕처럼 지냅니다. 그런데 영화 용쟁호투의 줄거리는 리의 동생 수린(모영)이 악당들의 습격을 받는 것으로 바뀌고, 한에게 받쳐질 대상으로 납치 위기에 몰렸다가 유리 파편으로 할복 자살을 하고 맙니다.

 

빌런 한의 등장 -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여동생의 죽음을 안 리는 복수를 다짐했습니다. 한편 개인 섬에서 한은 유명 무술대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때 리는 한의 부하인 오하라(로버트 월)가 여동생을 죽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기회로 침투해서 복수하려고 계획했습니다.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무술 장르를 가리지 않는 대회에 많은 무술가가 참가했습니다. 빚쟁이를 피해 돈을 벌려는 킥복싱 선수 로퍼(존 색슨)와 군인이며 가라테 무술가인 윌리엄스(짐 켈리)도 참가했습니다. 그런데 한은 참가자들이 방에서 나오지도 못하게 하는 등 강압적인 분위기로 위협하고 있었습니다.

 

이소룡을 돕는 정보요원 메이 링역의 종령령

그 섬에는 영국 정보부의 비밀요원 메이 링(종령령)도 있었습니다. 리는 메이 링의 도움으로 기지에서 증거를 찾아다녔습니다. 이를 안 한은 부하인 근육질 격투가 볼로(볼로 영)에게 경비병들을 다 죽이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윽고 경기 시합이 시작되는데...

 

용쟁호투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리는 원수인 오하라와 대결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오하라는 상대가 못 됐고, 오히려 깨진 병으로 공격하는 등 비열한 짓을 했습니다. 1차 시합이 끝난 그날 밤, 리는 수상하게 구는 윌리엄스와 싸움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윌리엄스는 철제 의수로 공격당해 죽게 됩니다.

 

 


 

각종 무술가들의 시합

 

영화 용쟁호투은 결말로 넘어가면서 시합의 치열함이 더해 갑니다. 그 와중에 로퍼가 마음에 든 한은 자신의 마약 조직을 보여주며 한 편이 되자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은근히 말을 듣지 않으면 다른 참가자들의 목숨을 위협하려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헤어스타일로도 유명해진 윌리엄스 역의 짐 켈리

그동안 리는 밤에 빠져나와서 브레이스웨이트에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러다가 경비에게 들키는데, 격투를 했으나 역시 머릿수에는 당해낼 수 없이 잡히고 맙니다. 또 한 편에선 한의 제안을 받은 로퍼의 위기도 찾아옵니다. 갑자기 대진을 바꿔서 리와 싸우라는 것이었습니다.

 

영화 용쟁호투 결말 줄거리 정보

사실, 이는 로퍼가 자신의 제안을 멀리하자 앙갚음을 한 것이지만, 리와 싸우는 것마저 로퍼가 거절하면서 입장이 확실해졌습니다. 한은 그 보복으로 볼로와 싸우도록 했고, 결국 로퍼와 볼로의 혈투가 벌어졌습니다.

 

 


 

영화 용쟁호투 결말

 

뒤끝이 안 좋은 성격의 한은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자 분노하고, 부하들에게 리와 로퍼를 죽여버리라고 지시했습니다. 많은 수의 부하들이 달려들자 리와 로퍼는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이때 메이 링이 섬에 억류되어 있던 포로들을 풀어주고 반격을 도와줍니다.

 

용쟁호투 영화 결말 줄거리 정보

또한 한의 비리를 알게 된 다른 무술 참가들도 리와 로퍼의 편에서 맞서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완전히 역전이 되는 상황, 더 이상 가망이 없다고 생각한 한은 탈출하려고 하고, 리의 일행은 그를 뒤쫓았습니다. 그러다가 둘은 박물관의 거울의 방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용쟁호투의 영화 결말에서 이소룡의 거울 방 결투 장면

이제 최후의 결전이 벌어집니다. 거울 방을 이미 잘 아는 한이 유리했지만, 리가 모든 거울을 부숴버리자 위치가 들통났습니다. 결국 영화 용쟁호투의 결말은 리가 한을 죽이면서 끝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브레이스웨이트가 보낸 군대가 섬에 도착해서 나머지를 평정하는 것으로 엔딩이 올라갑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이소룡, 무하마드 알리 - 이준구 (태권도 한국인 스승)

 

이소룡, 무하마드 알리 - 이준구 (태권도 한국인 스승)

[이소룡, 무하마드 알리 - 이준구 (태권도 한국인 스승)] 레전드 무술인 이소룡과 무하마드 알리의 한국인 스승인 이준구는 한국보다 미국에서 더 유명한 사람입니다. 이준구가 이소룡에게 발차

kiss7.tistory.com

영화 엽문, 일대종사의 실존 인물 엽문(엽계문)과 영춘권, 이소룡

 

영화 엽문, 일대종사의 실존 인물 엽문(엽계문)과 영춘권, 이소룡

엽문 (엽계문) 이소룡과 영화의 실제 인물 ​ 영화 《엽문》과 《일대종사》에는 엽문이라는 실존 인물이 나옵니다. 물론 영화의 내용은 대부분 꾸며진 것이지만, 전체적으로는 그의 삶에서 모

kiss7.tistory.com

 

영화 취권2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성룡, 매염방, 적룡 취권 시리즈

 

영화 취권2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성룡, 매염방, 적룡 취권 시리즈

취권 2 1994 유가량 감독의 무협 영화 - Drunken Master II, 醉拳 II ​ 영화 《취권2》는 시리즈물로 성공한 홍콩 액션 영화입니다. 1편과 2편 모두 흥행에 성공했으며, 비영어권 영화 흥행 중 최고를 기

kiss7.tistory.com

 

[영화 용쟁호투 줄거리 결말 정보 - 이소룡, 존 색슨, 아나 카프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