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생활&잡학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키스세븐지식 2022. 10. 3. 14:2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마늘 냄새 이유와 없애는 방법​ / ⓒ allybally4b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한국인은 냄새가 잘 나지 않는 국민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단 하나... 마늘 냄새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럼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를 알아보고, 마늘 냄새를 없애는 방법도 확인해 봅시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 ⓒ Karolina Grabowska

대부분의 냄새는 남들은 느껴도 본인은 모른다는 것에 결정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 마늘 냄새, 외국에 나갔을 때의 마늘 냄새는 신경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늘을 먹으면 단지 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호흡을 통해서, 땀을 통해서 몸에 다시 배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는 '메틸황화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늘이 소화돼도 잘 파괴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땀을 통해 배출되어도 계속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위에 있을 때도, 말을 할 때마다 이 성분이 계속 올라오면서 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양치질을 해도 마늘 냄새는 없앨 수 없다는 말인데... 어떻게 하면 마늘 냄새를 없앨 수 있을까요? 이때 알아 둘 것은, 메틸황화물 자체를 없앨 수는 없으니 다른 분자와 결합시켜서 냄새의 성질을 없애면 된다는 것입니다. 

 

 


 

마늘 냄새를 없애는 방법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 ⓒ Anete Lusina

마늘의 냄새를 없애는 여러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으로 사과가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오하이오 대학 연구팀에서 내놓은 실험 결과는 생마늘 냄새마저 효과를 보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마늘 냄새를 없애는 데에 가장 효과적이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유도 마늘 냄새를 줄이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유도 마늘에서 나는 냄새를 50%나 줄이는 것으로 나왔는데, 대신 두 가지를 함께 알아둬야 합니다. 첫째는 저지방 우유가 아닌 것이어야 하고, 둘째는 식사 중에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요리를 할 때도 마늘과 함께 사과, 레몬주스, 녹차, 박하 등을 활용하면 냄새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주로 신맛이 나거나 톡 쏘는 맛이 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마늘의 독한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닭볶음탕, 닭도리탕 황금레시피와 우리말 어원

 

닭볶음탕, 닭도리탕 황금레시피와 우리말 어원

[닭볶음탕, 닭도리탕 황금레시피와 우리말 어원] 논란이 되고 있는 닭도리탕의 어원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는 닭도리탕이고, 국어원에서는 이를 순화하기 위하여 닭볶음탕으로 사용하자

kiss7.tistory.com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약 보다 안전한 은행잎 활용방법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약 보다 안전한 은행잎 활용방법

[바퀴벌레 퇴치법, 바퀴벌레약 보다 안전한 은행잎 활용방법] 은행나무잎의 플라보노이드로 바퀴벌레를 쫓아내다 바퀴벌레 한두 마리가 연속으로 출몰한다면 그 집에는 이미 엄청난 수의 바퀴

kiss7.tistory.com

차례 제사 상 차리기 - 홍동백서, 조율이시, 어동육서는 근거 없는 말

 

차례 제사 상 차리기 - 홍동백서, 조율이시, 어동육서는 근거 없는 말

[차례 제사 상 차리기 - 홍동백서, 조율이시, 어동육서는 근거 없는 말] 한국인은 제삿날 외에도 설날, 추석에 제사상을 올립니다. 제사 상 차리기는 워낙 번거로워서 홍동백서, 조율이시, 어동

kiss7.tistory.com

 

[마늘 냄새가 나는 이유 -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사과, 우유​]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