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오줌 거품 원인 -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단백뇨란 뜻)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인간&건강

오줌 거품 원인 -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단백뇨란 뜻)

키스세븐지식 2022. 10. 31. 10: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단백뇨란 뜻 - 오줌 거품 원인 / ⓒ imsogabriel


 

오줌 거품 원인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단백뇨란 뜻)

 

유난히 오줌의 거품이 많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단백뇨 또는 거품뇨라고 하는데, 단백뇨 뜻과 원인, 이유 등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오줌 거품 원인 -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단백뇨란 뜻)

 

단백뇨란 뜻과 원인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 ⓒ Karolina Grabowska

소변을 볼 때 거품이 유독 많이 생기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방향 때문이거나 새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 심한 열이나 운동 때문일 경우, 요로 감염이 있을 경우, 신장(콩팥)에 문제가 있을 경우입니다. 이 글은 그중에서 신장 문제에 대한 것입니다.

 

단순히 방향 문제면 거품은 금방 꺼져야 합니다. 그러나 끝까지 거품이 유지되는 경우가 문제인데, 즉 단백뇨가 원인/이유인 경우입니다. 단백뇨란 뜻은 혈액 소에 있는 단백질이 오줌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신장(콩팥)은 여과해서 배출해야 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단백질이 걸러지지 않고 소변으로 나오게 됩니다. 즉, 오줌 거품의 이유/원인은 이 단백뇨 때문인 것입니다. 단백질은 일반 물보다 인력이 강하기 때문에 거품이 잘 꺼지지 않은 것입니다.

 

 


 

오줌 거품 이유와 원인

 

오줌 거품 원인 (단백뇨란 뜻) / ⓒ mohamed_hassan

콩팥(신장)은 혈관 덩어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혈관의 노폐물이 지나가면서 걸러져야 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신장이 고장 나면 수분과 노폐물이 쌓이고, 뼛속 칼슘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거품뇨의 원인/이유는 여기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나 단순히 거품만으로 신장이 고장 났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동시에 몸이 붓거나 피부가 안 좋아지고 쥐가 자주 나며, 밤에 부쩍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면 의심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병원에서 혈액 검사, 소변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다면 신장 악화가 우려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오줌 거품의 이유/원인은 이렇게 다른 병에서 오기도 하니까 잘 관찰해야 할 일입니다. 대신, 식이 조절과 약물 치료를 잘하면 예방하거나 늦출 수도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종아리 등에 쥐가 나는 이유는 결국 몸의 균형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쥐나는 원인 중에서도 특히 마그네슘이 모자라는 경우를 잘

kiss7.tistory.com

비염, 식염수 코세척 방법으로 코막힘, 콧물빼기

 

비염, 식염수 코세척 방법으로 코막힘, 콧물빼기

[비염, 식염수 코세척 방법으로 코막힘, 콧물빼기] 우리나라의 비염과 축농증 인구비율이 2001년 이후 20%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코 때문에 답답해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생리식염수를 이용

kiss7.tistory.com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왜 일어나나? 당연히 스트레스는 포함이 됩니다. 그 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유전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호르

kiss7.tistory.com

 

[오줌 거품 원인 - 단백뇨와 소변 거품뇨 원인/이유 (단백뇨란 뜻)]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