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감성공간

제이레빗(J Rabbit) - Thank you for the music 뜻밖의 감동...

2015. 1. 3.

[제이레빗(J Rabbit) - Thank you for the music 뜻밖의 감동...] 




인디 여성 듀오 제이레빗의 "Thank you for the music" 


오랜만에 제이레빗(J Rabbit)의 노래와 연주를 들어봅니다. 

처음엔 밝은 듯 시작하는 경쾌한 음악인데 후반부로 가면서 찡한 감동을 줍니다. 생각지 않고 듣다가 뜻밖의 감동을 받게 되는 동영상입니다. 

피아노 연주가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거기에 순수한 보컬까지 덧보태어 깔끔하고 깨끗한 4분간의 음악을 만들어 냅니다



제이레빗(J Rabbit)은 정혜선, 정다운으로 구성된 인디 가수입니다. 

2011년에 1집 데뷔를 했고 2012년에 2집, 2014년에 3집을 냈습니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이후 소식이 없어서 이제는 해체한 것이 아닌가 궁금했었는데, 아직도 정기공연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KBS에서 방영된 "연애의 발견"의 OST를 불렀었는데, 드러나지 않게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곡은 특별한 것이 없고 지루한 어떤 사람이 그래도 노래를 부르는 재능이 있는 것에 감사한다고 말하는 내용의 가사는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래 제목이 음악에게 고마워한다는 제목인 것이죠. 

이 동영상에서 제이레빗(J Rabbit)은 원곡을 부른 아바와 또 다른 느낌의 뮤지컬적인 느낌을 선사해 줍니다








아바의 노래 "Thank you for the music" 


제이레빗(J Rabbit)이 부른 노래 Thank you for the music은 원래 아바의 곡입니다. 

아바는 4명으로 구성된 혼성보컬 그룹입니다. 


1970년대에 Ring Ring라는 곡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Dancing Queen, Mamma Mia, Super Trouper, S.O.S, Money, Money, Money 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특히 Dancing Queen과 뮤지컬 맘마미아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팝송 순위에 들어갑니다. 맘마미아는 아바의 노래들을 이야기 순서로 배열하여 엮은 뮤지컬로 세계적인 히트 뮤지컬로 꼽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아바는 스웨덴 국적의 그룹입니다. 이들의 앨범은 지금까지 3억 7천만 장이 팔려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들은 노래를 만들어 부르는 그룹이면서도 악보에 기입하는 것이 어려워서 일단 곡이 만들어지면 다른 작곡가들이 함께 들으며 악보작업과 가사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