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통일교와 일본 - 한국 신자수, 일본 신자수, 헌금, 동아시아 통계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세계&이슈

통일교와 일본 - 한국 신자수, 일본 신자수, 헌금, 동아시아 통계

키스세븐지식 2022. 9. 5. 13: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통일교와 일본

신자 수와 헌금 등

 

한국의 신흥 종교지만 일본에서 더 큰 규모를 가진 통일교, 그 신자 수와 헌금 등에 대한 정리입니다.

 

한국 신자수, 일본 신자수, 헌금, 동아시아 통계 - 통일교와 일본 / ⓒ B.Wisp


 

통일교와 일본 - 한국 신자수, 일본 신자수, 헌금, 동아시아 통계

 

통일교란? - 간단 정리

 

통일교란 1954년에 창립된 신흥종교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한국 지부에서는 "신한국가정연합"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일교의 교주는 한국인 문선명입니다. 문제는 문선명을 총재로 하면서 동시에 재림주, 메시아로 믿는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기독교에서는 이단으로 분류하며, 유럽에서 사이비 종교처럼 분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시작된 종교지만, 현재는 동아시아 전체를 무대로 하는 종교가 되어 있으며, 각국의 정치권과 긴밀한 위치를 가진 것으로 파악됩니다.

 

통일교 신자 수와 일본

 

어떤 사람은 통일교가 동아시아 정치 네트워크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각국에 영향력을 끼치는 단체라고 볼 정도라는 의미입니다.

 

통일교의 한국 신자 수는 약 30만 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의 통일교 신자 수는 약 60만 명입니다.
이 외에 미국 10만 명, 태국 10만 명 등, 세계적으로 300만 명 이상의 신도 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보다 일본에서 규모가 더 크며, 일본 자민당과도 큰 연관 관계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일본 통일교와 자민당의 유착 관계에 대한 비판도 매우 큽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일본 통계에서는 일본 통일교에서 걷은 헌금을 최대 6천억 원씩 한국 본부로 보내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6백억 엔의 금액인데, 그 외의 해에도 200억~300억 엔을 보냈다고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사이비 어원, 사쿠라 어원, 찌라시 어원과 뜻과 유래 진짜냐 가짜냐를 논하는 과정에서 자주 등장하는 말 중에는 사이비, 사쿠라, 찌라시 등이 등장합니다. 이 말들은 발음이 일본어 같기도 하고

kiss7.tistory.com

 

[통일교와 일본 - 한국 신자수, 일본 신자수, 헌금, 동아시아 통계]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