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혼욕 문화
일본은 옛날부터 남녀 혼욕이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도 혼욕 문화가 존재하는가 하는 질문이 나옵니다. 관심이 없다면 일본인도 잘 모를 수 있는 혼욕탕 존재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본 혼욕 문화 - 현대에도 일본 혼욕은 존재하나
일본 혼욕의 역사
일본의 혼욕은 대중목욕탕이 일반화되면서 생긴 문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혼욕탕의 역사는 에도 시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이 워낙 목욕을 즐기는 나라다 보니, 가정에서의 혼욕은 그전부터 흔한 경우였습니다.
일부는 지금도 가족 간 혼욕을 하고 있다고 하고, 실제로 최근까지도 일본 예능 방송에서 다뤄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양에 문화를 개방하면서, 국가적으로 엄격히 금지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단, 이것은 국가적인 겉표면 정책일 뿐이지, 지키지 않는다고 범법 행위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아직도 관광사업에서 일본은 남녀 혼욕탕들이 존재하며, 법적으로 단속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현대에도 일본 혼욕은 존재하나
영국 가디언 지에서 취재하고, 일본 내의 언론에서 다룬 자료에 의하면 일본의 혼욕 풍속이 아직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2년에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일본에서 500여 개의 남녀 혼탕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혼욕탕 통계는 이용자 중 여성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어서 많이 줄어든 것이라고 했습니다. 1993년까지만 해도 1200여 개의 양성 혼탕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줄어든 가장 큰 원인은 과거와 달리 자연스럽게 여기지 않는 풍조가 생기면서, 변태스러운 손님들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놀라운 것은, 그로 인해 가족간 혼욕 문화마저 사라져 가는 것이 안타깝다는 식의 기사도 아직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 혼욕 문화 - 현대에도 일본 혼욕은 존재하나]
또 다른 심심풀이 지식거리
빼빼로데이 유래, 뜻 - 날짜와 일본 포키데이, 선물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