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키스세븐지식 2022. 1. 31. 00: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미드나이트

2020년 권오승 감독의 스릴러 영화 - Midnight

 

영화 《미드나이트》의 줄거리와 결말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묻지마 살인마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밤중의 습격을 시간 배경으로 하고 있으므로, 미드나이트의 뜻 그대로 깊은 밤 동안이라고 제목이 지어진 것입니다.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주연으로 만들어졌는데, 코로나 때문에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과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미드나이트 줄거리

 

장애가 있어서 경미(진지주)와 어머니(길해연)은 듣지 못하는 모녀입니다. 어느 날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려고 하던 날, 살인마 도식(위하준)이 나타나서 그들을 노렸습니다. 그때 늦게 들어오던 소정(김혜윤)이 나타나고, 도식은 그녀를 찔러버립니다.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뜻 - 진기주

듣지 못해서 무슨 상황인지 모르는 경미... 구두가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다가가는데, 갑자기 도식이 경미를 공격하려고 들었습니다. 놀라서 경미는 주차장으로 도망가고 그 뒤를 따라 도식이 추격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도식은 차 뒷좌석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경미가 듣지 못하니 문을 여는 것을 몰랐던 것입니다. 놀라서 다시 도망가는 경미! 겨우 방범 비상호출 버튼을 누를 수 있었고 경찰이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미드나이트 영화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경찰이 모녀를 보호하며 경찰서로 데리고 가려고 하는데, 자신의 차에 가서 옷을 갈아입고 나타난 도식이 그들과 함께 경찰서로 향합니다. 모녀는 살인을 하려던 자와 함께 경찰서 조서를 쓰기 위해 앉아 있어야 하는 상황...

 

 


 

묻지마 살인범의 공포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뜻 - 위하준

영화 미드나이트의 줄거리는 도식의 휴대폰을 보고 수상히 여기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낌새를 알아챈 도식은 어머니를 죽이려고 하는데... 이때 소정의 오빠가 동생 실종신고를 하려고 경찰서에 들어섰습니다.

 

소정의 오빠로 인해 어머니의 위기가 지나가고, 오빠가 여동생에 대한 생김새를 설명하며 사진을 한 장 내놓았습니다. 경미는 현장에서 잠깐 봤던 칼에 찔린 여자가 소정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경미의 어머니도 도식의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봤던 여자가 피해당한 여성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경찰에게 설명하려고 했지만, 도식이 위협하며 말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경찰서에는 술 취한 인간이 들어와 행패를 부리고...

 

 


 

미드나이트의 뜻​

 

미드나이트 영화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경찰은 일단 다들 돌려보냅니다. 겁이 난 모녀는 황급히 도망쳐서 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청각장애 때문에 설치해 둔 소리감지 장치가 마구 울렸습니다. 알고 보니 아는 아줌마... 어머니는 얘기를 나누다가 아줌마를 따라나섭니다.

 

그사이 몰래 경미의 집으로 도식이 들어갔습니다. 경미가 소리감지 장치를 끄는 사이 도식이 다가갔습니다. 그리고는 도끼로 그녀를 내려치는데... 영화 미드나이트의 뜻은 깊은 밤이라는 의미입니다. 밤 동안 일어난 사건인 것입니다.

 

겨우 도식을 피해서 밖으로 도망간 경미, 그때 경찰서에서 알게 된 소정의 오빠가 떠올라서 문자를 보냈습니다. 소정의 오빠는 경찰서를 나와 집으로 가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빠는 도식에게 속아 엉뚱한 곳으로 가고...

 

 


 

미드나이트 결말​

 

그 틈에 경미는 도망친 소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도식은 소정이 도망친 것을 알고는 추격하기 시작하는데, 경미가 소정을 숨겨주려고 합니다. 소정이 들킬 위기에 처하자, 경미는 도식을 유인하고 사람이 많은 곳으로 도망가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뜻 - 김혜윤

그리고 소정의 오빠는 소정의 전화를 받고 달려왔습니다. 이제 영화 미드나이트의 줄거리는 범인과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하지만 도식은 질 것 같으니까 경미의 어머니를 죽이려고 들었습니다.

 

골목에서 맞닥트린 도식과 어머니! 이때 나타난 경미가 자신의 배를 찌른 후 도식에게 다가가 그를 안고 쓰러집니다. 강도에게 공격당한 것처럼 위장한 것입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몰려들고, 결국 도식은 경찰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미드나이트 영화 결말 뜻 - 진기주, 길혜연

그리고 영화 미드나이트의 결말은 살아남은 네 사람이 바닷가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장면을 보여 줍니다. 모두 무사히 살아남은 것입니다. 영화는 이렇게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은 스릴러이지만 상상력이 추가된 스토리라인을 가진 스릴러 영화입니다. 태양의 흑점은 전파를 교란시킨다는 현상을 이

kiss7.tistory.com

영화 오피스 결말 줄거리 해석 - 홍원찬 감독, 고아성, 이채은

 

영화 오피스 결말 줄거리 해석 - 홍원찬 감독, 고아성, 이채은

[영화 오피스 결말 줄거리 해석 - 홍원찬 감독, 고아성, 이채은] ​ 가장 큰 공포는 귀신이나 좀비보다 인간 그 자체가 아닐까 합니다. 더구나 인간의 알 수 없는 심리의 공포는 히치콕 감독도 많

kiss7.tistory.com

이태원 살인사건 정리 - 조중필 살해 사건의 범인 패터슨과 리

 

이태원 살인사건 정리 - 조중필 살해 사건의 범인 패터슨과 리

이태원 살인사건 범인 아서 존 패터슨, 에드워드 건 리 의혹 ​ 1997년 이태원에서 조중필이 한국계 미국인 2명에게 묻지마 살인을 당했습니다. 그러나 용의자 두 명 중 적어도 한 명은 범인이 확

kiss7.tistory.com

 

[영화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뜻 - 진기주, 위하준, 길해연, 김혜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