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얼굴형에 맞는 안경 고르는 방법 - 뿔테안경, 안경테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

얼굴형에 맞는 안경 고르는 방법 - 뿔테안경, 안경테

키스 키스세븐 2014. 12. 30. 19: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얼굴형에 맞는 안경 고르는 방법 - 뿔테안경, 안경테] 



안경은 시력의 보완 뿐 아니라 사람의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디자인과 재질을 고르는데 있어서도 고민을 하게 됩니다. 

둥근형, 역삼각형, 사각형의 얼굴형에 따라 안경의 모양을 고르는 방법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 외에도 안경의 크기와 기준에 따라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 고르기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안경에 적힌 숫자 보는 방법 


안경테의 다리 안쪽을 보면 숫자와 네모가 쓰여 있습니다. 

예를 들면 45□18, 50□20 같은 것입니다. 네모의 앞에 적힌 숫자는 안경알이 들어가는 테의 가로 길이를 말하고, 네모 다음에 오는 숫자는 양쪽 안경알을 연결하는 중간부분의 길이를 말합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자면 네모 앞의 숫자는 빨간 선과 파란 선까지의 길이를 말하고, 네모 다음의 숫자는 두 빨간 선 사이의 길이가 적혔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즉, 50□20라고 하면 안경알의 가로 길이가 50mm이고 미간의 거리가 20mm라는 얘기입니다. 







미간이 좁은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 고르는 방법 


눈 사이가 좁은 사람은 어떤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위 사진에서 빨간 선 사이를 브릿지라고 하는데, 미간이 좁은 얼굴형은 브릿지가 좁은 것이 좋습니다. 미간은 좁은데 브릿지가 길면 눈 사이가 더 좁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미간이 너무 넓어서 고민인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는 이 브릿지가 긴 것이 착시를 일으켜서 보완을 해 주는 요령이겠습니다. 

미간이 좁거나 넓은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위에서 소개한 "50□20" 중에서 네모의 오른쪽 숫자에 더 관심을 가지고 안경테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광대뼈가 나온 얼굴형은 안경이 얼굴보다 더 튀어나오게 하자 


사진에서 파란 선은 안경테의 바깥쪽 끝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얼굴보다 작으면 어떻게 보일까요? 당연히 얼굴이 크게 보입니다. 얼굴이 너무 작은 사람은 오히려 이걸 이용해야 하겠지요. 

그렇다면, 광대뼈가 나와서 고민은 사람은 그 반대가 될 것입니다. 

사진의 파란선 부분이 광대뼈 보다 더 밖으로 나도록 긴 안경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50□20" 중에서 네모의 왼쪽 숫자에 더 관심을 가지고 안경테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단순한 부분부분 보다는 전체적인 균형에 신경을 써야 


이상에서 각 부분에 대한 요령을 소개했으나, 얼굴은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전체 이미지를 가지게 되므로 결국은 너무 한 부분에만 집착하지 말고 골고루 신경 쓰되, 두 가지가 동시에 병립될 경우에는 둘 중에서 어떤 것을 포기하는 것이 그나마 나은지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미간은 좁고 광대뼈는 나왔는데, 얼굴은 작다... 이 경우라면 브릿지가 짧고 안경테가 작은 것을 골라야 하는데 광대뼈 때문에 큰 안경테가 필요하다... 이렇게 되는 경우라면 서로 완전히 대립되는 경우일 것입니다. 할 수 없이 가장 큰 단점을 커버하는 것을 선택해야겠습니다. 


더불어 알아두면 좋은 것은, 안경테의 중심보다 눈동자가 안쪽에 있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노란 선을 보면 됩니다. 눈동자의 중심이 노란선 보다 안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야 자연스러운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의 모양을 이룬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 고르는 방법 


금속 안경테, 뿔테 안경테 등의 재질이 있고 얼굴형에 맞게 재질을 고를 때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이렇습니다. 

얼굴이 차가운 형은 뿔테 안경테를 쓰는 것이 좋고 얼굴이 무딘 형은 금속 안경테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좀 있거나 직장생활을 하는 회사원은 금속테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고, 학생들은 뿔테안경에 더 선호도를 가진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안경테의 모양은 얼굴형과 반대로 선택해서 서로 보안관계에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예를 들면 둥근형은 둥근 안경테를 쓰면 더 둥글게 보이므로 각이 진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긴 얼굴형은 상하로 얼굴이 길기 때문에 오히려 좌우로 긴 형의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착시현상을 일으켜 덜 길게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각이 진 사각형의 얼굴형에는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서 둥근형태의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