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인간&건강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키스세븐지식 2021. 11. 1. 12:5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 ⓒ mohamed_hassan


 

With Corona

위드 코로나란 뜻과 규정

극복이 안되면 현실을 인정하고 이에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위드코로나란 바로 이런 경우를 말합니다. 생각이 좁은 사람들이 이게 마스크도 안 쓰고 마구 돌아다녀도 되는 것으로 착각하는데, 절대로 그런 것이 아닙니다.

위드 코로나 뜻과 시기 규칙(규정)은 2021년 11월 1일부터입니다. 주의할 점은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게는 좀 더 자유를 주고, 그렇지 않은 경우 확진을 받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위드 코로나란 뜻

With Corona(위드 코로나)의 뜻이란 무엇인가 / ⓒ streetlab.org

2019년 12월 중국에서 코로나19가 시작된 뒤, 무려 2년 가까이 인류는 처절한 싸움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온갖 방역을 시도하고 백신도 개발했지만, 신종 코로나가 등장하면서 완전히 박멸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도 깨닫게 됩니다.

결국 인류는 코로나를 인정하기로 합니다. 완전히 박멸하지 못할 것이니, 감기처럼 조심하며 살아야 한다는 것이 바로 "위드 코로나"란 뜻입니다. 영어로 With Corona인데, 여기서 With는 "친구와 함께(with a friend)"처럼 "함께"라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인간은 이미 매년 독감 예방 주사 등을 통해서 독감과 함께 지내고 있으며, 감기에 걸리면 감기약을 먹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궁금할 것입니다. 감기는 왜 홍역 퇴치처럼 완전히 없애지 않을까... 정확히 말하면 못하기 때문입니다.

 

 


왜 일상회복을 추진하나

코로나 일상회복 규정과 규칙 / ⓒ Mikhail Denishchenko

감기는 바이러스라서 계속 변종이 생깁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견뎌내면 자연히 지나갑니다. 그래서 인간도 그에 맞게 대처해 나갔습니다. 이미 감기의 역사도 인간만큼 길 것이니 말입니다. 그렇게 병을 인정하니, 인간에게도 나름의 요령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위드 코로나의 뜻은 감기를 대하듯 인정하고 살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미 박멸은 불가능한 일이 되었으니, 생활이라도 이전처럼 하겠다는 말입니다. 오래된 거리두기로 경제와 서민 생활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원래처럼 활동을 하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의 폭이 좁은 사람은 이것을 방역 해제라고 잘못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방역 해제가 아닙니다. 마스트도 전처럼 계속 써야 합니다. 제한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사회적 활동 범위를 서서히 풀 뿐입니다.

 

 


주의사항과 인원 규칙

시행이 돼도 마스크를 벗으면 안 된다 / ⓒ vperemen.com

위드 코로나란 의미의 핵심 뜻은 모든 사람이 걸리지 않게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중증환자에게 집중해서 사망자가 생기지 않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감기에 걸릴 수는 있지만 그것 때문에 죽는 사람의 수는 적은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한꺼번에 풀면 안 되고 서서히 열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정부는 과거 4단계까지 있던 거리두기를 1단계까지 계속 내리려고 합니다. 술에 취해 절제가 어려운 유흥시설을 제외한 제한을 풀려고 하는 것입니다.

음식점, 영화관, 운동시설 등에서의 제한은 시간 제한 뿐 아니라 띄어 앉기 제한까지 사라집니다. 각종 집회도 개최 불가능을 해제하고, 가족 모임도 크게 완화됩니다. 다만, 접종이 완료된 사람에게는 최대한의 자유를 주는 방향이 될 것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규칙, 규정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 ⓒ marcello migliosi

아래는 일상 생활에 대해 위드 코로나 규정으로 정부가 정한 내용입니다.

  • 음식점, 카페 : 시간 제한 없이 온종일 이용 가능.
  • 영화관 : 온종일 이용 가능. 접종완료자만 있다면 띄어 앉기 해제. 미완료자면 띄어 앉기.
  • 헬스장 등 : 접종 완료자면 온종일 이용 가능. 샤워실도 이용 가능. 미접종자면 제한.
  • 경기장 등 : 접종 완료자 구역은 100% 관람 가능. 구분 없이 하려면 50%만 입장 가능하고 응원 금지.
  • 각종 집회 : 접종 완료자들이면 500명 미만, 구분 없이 하려면 100명 미만만 가능.
  • 가족, 친구 모임 : 기본 10명까지 가능. 그러나 식당, 카페가 아니라면 제한 없음.
  • 유흥시설 : 24시까지만 완화. 접종 증명 필요.

중요한 것은 생활 제한을 완화한다는 것이지 마스크를 벗고 코로나를 전염시키고 다녀도 된다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이것은 오해하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접종 패스로 좀 더 자유를 주는데, 18세 미만 등 아직 맞지 못한 인원수는 제한에 넣지 않습니다. 이후, 4주 시행을 한 후 2주 평가를 해서 다음 완화를 결정하는 6주 시스템으로 단계적, 점진적 일상회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조치 어떻게 되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조치 어떻게 되나?

거리두기 3단계​ 코로나19 위기단계는 1단계, 2단계,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조치 어떻게 되나?] 코로나19 거리두기 기준은 1단계, 2단계, 3단계로

kiss7.tistory.com

코로나19 속 한국 경제성장률 OECD 1위, 중국 포함 2위

 

코로나19 속 한국 경제성장률 OECD 1위, 중국 포함 2위

한국의 경제성장률 순위 코로나19 속 한국 경제성장률 OECD 1위, 중국 포함 2위 <주제 : 코로나19와 경제> - OECD 한국 경제성장률 - 블룸버그 등 경제지표 - 세계 주요국 성제성장률 순위 - 미국, 일본

kiss7.tistory.com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백신예약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백신예약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 코로나 백신 예약(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백신접종 사전 예약을 위해 우선 알아둘 것은 50세 이상은 나이별로, 이하는 생

kiss7.tistory.com

 

[위드 코로나란? - 뜻과 규정 발표 내용, 시기 단계별 방역 지침 설명]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