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필드 10번지
2016년 댄 트라첸버그 감독의 스릴러 영화 - 10 Cloverfield Lane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결말 스포 뜻 -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의 뜻은 영화 제작자의 사무실이 있는 거리의 이름입니다. 이 영화는 《클로버필드》의 속편이지만, 전편의 줄거리와 관계없이 새로운 세계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딸에 대한 집착이 강한 남성과 의외의 반전을 목격하는 여성의 스릴러를 줄거리로 하고 있습니다.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존 갤러거 주니어, 수잔 크라이어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며, 흥행에서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미셸(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은 전화로 남자친구와 심하게 싸웠습니다. 화가 나서 밖으로 나가서 차를 탔는데, 뒤에서 이상한 트럭이 보입니다. 라디오에서는 대규모 정전이 일어났다는 뉴스가 나오는 중... 갑자기 교통사고가 일어나서 의식을 잃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누군가 치료해 줬는데 다리에 족쇄를 채워놨습니다. 어찌 된 일인지 휴대폰으로 확인하려고 했지만 통화권 이탈 지역이었습니다. 그때 한 남성이 들어오더니 음식과 목발을 주고 나갔습니다.
미셸은 탈출해야겠다는 생각에 남자를 유인해서 목발로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남성이 주사를 놓는 바람에 또 의식을 잃고 말았습니다.
정신을 차리자 남성은 자신을 하워드(존 굿맨)라고 소개하며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사고당한 미셸을 자신이 살려줬으며, 그 후 핵전쟁이 나서 현재의 지하 벙커 밖은 완전히 오염됐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식품저장 창고에서 만난 에밋(존 갤러거 주니어 )도 같은 얘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창밖에 있는 돼지 사체들을 보여줍니다.
의문의 지하 벙커
세 사람이 함께 식사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하워드가 다혈질이란 것을 알게 된 미셸은에밋과 수다를 떨며 그를 화나게 했습니다. 하워드가 이성을 잃자 입구 열쇠를 빼내서 탈출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문을 열자 밖에서 얼굴이 온통 오염된 미친 여자가 안으로 들여보내 달라고 사정을 합니다. 하워드는 절대로 들여보내면 안 된다고 하고, 그때서야 하워드의 말을 믿게 된 미셸은 다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자 하워드는 자신이 미셸의 차를 치었다고 고백하며 자세한 설명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하워드는 급히 벙커로 가려고 하다가 사고가 난 것이고, 미셸을 버려둘까 했지만 데려온 것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때 하늘에서 헬기 소리 같은 것이 납니다. 하워드는 적의 군대라고 말하며, 위성신호까지 망가진 것을 봐서는 외계인의 침공인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공기정화 장치에 문제가 생깁니다. 너무 좁은 통풍구를 지나야 하기 때문에 미셸이 고치러 가는데, 거기서 HELP라는 글자와 귀걸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클로버필드 10번지 결말
미셸이 에밋에게 몰래 귀걸이를 보여주고, 2년 전 실종된 여자의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에밋과 미셸은 하워드가 납치범이라고 판단하고 탈출을 계획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방독면을 만든 후 하워드의 총을 빼앗을 계획이었는데, 그만 하워드에게 들키고 말았습니다. 하워드가 공포스러운 심문을 하자 에밋은 자신 혼자서 시도한 것이라며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죽여버리는 하워드. 그 후 미셸은 혼자서 방호복을 완성하는데...
하지만 역시 또 들키게 되고, 하워드와 미셸의 추격전이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하워드는 과염소산에 몸이 일그러지고, 전선도 녹아 합선이 됩니다. 불까지 난 가운데 미셸은 하워드의 추격을 뿌리치고 좁은 통풍구를 부수고 틸출했습니다.
겨우 탈출한 미셸은 공기에 오염될까 봐 허겁지겁 방호복을 여미는데, 하늘에 새들이 멀쩡히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결말의 복선입니다.
여전사의 탄생
미셸은 공기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방독면을 벗었습니다. 그때 하워드의 벙커가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의 줄거리는 엄청난 반전이 나옵니다. 진짜 외계 비행체가 그녀에게 다가오는 것이었습니다.
놀라서 도망치는 미셸, 어느 농가에 불빛이 있길래 도움을 청하러 달려가는데, 그곳에도 외계 비행체가 있었습니다. 미셸을 죽이려고 녹색 가스를 내뿜지만, 다행히 방독면이 있어서 위기를 피합니다.
하지만 외계인이 다시 그녀에게 공격해 오고, 트럭으로 몸을 숨겼지만 이번엔 UFO가 트럭을 집어 들어 흡수하려고 했습니다. 이때 술병을 발견한 그녀는 화염병을 만들어 던지고, UFO가 폭발할 때 도망칠 수 있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 차를 타고 달리는 장면으로 바뀝니다. 라디오에서는 피난처가 마련됐다는 곳과 외계인과 싸울 사람을 모집한다는 곳의 방송이 나옵니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의 결말에서, 곰곰이 생각하던 미셸이 전투가 벌어지는 곳으로 출발하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 줄거리 결말 - 이범수 류승범 김옥빈 유다인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줄거리 결말 - 혹성탈출 1편 (시리즈 순서1)
1976년 청와대 UFO 사건 - 한국의 유에프오 사건들(미확인비행물체)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결말 스포 뜻 -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