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셀카봉? 전자동 셀카 추적 장치 - 솔로샷(SOLOSHOT) 본문

영리한 상품지식

셀카봉? 전자동 셀카 추적 장치 - 솔로샷(SOLOSHOT)

키스 키스세븐 2014. 12. 14. 13:5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셀카봉? 전자동 셀카 추적 장치 - 솔로샷(SOLOSHOT)] 



셀카봉 열풍을 전자동으로 즐기는 시대 


2014년에 히트한 상품 중에 셀카봉이 있습니다. 봉에 스마트폰을 장착해서 좀 더 멀리서 자신의 모습을 담는 도구이죠.

그런데 이 셀카봉과 비교하면 셀카봉이 마치 구석기 시대 유물처럼 느껴지게 하는 물건이 있으니, 바로 솔로샷(SOLOSHOT)입니다. 




솔로샷은 버전2인 솔로샷2도 발표되었습니다. 셀카봉이 수동으로 손에 들고 하는 것이라면 솔로샷은 자동으로 피촬영자의 위치를 쫓아 다니며 촬영을 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첨단의 제품인 셈입니다. 


그냥 솔로샷(SOLOSHOT)에 비디오 카메라나 스마트폰, DSLR을 꼽아 놓고 사용자는 돌아다니며 놀면 됩니다. 솔로샷이 알아서 촬영각도를 돌려가며 찍어 줍니다. 해수욕장, 캠핑장, 공원, 스포츠 놀이터 등 야외에서도 셀카에 신경 쓰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으로 추억이 남는 동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솔로샷(SOLOSHOT)이라는 신기한 제품 


솔로샷은 엑스트라 베이스와 엑스트라 태그, 카메라 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엑스트라 베이스가 실제 촬영을 맡는 시스템이고 엑스트라 태그를 사용자의 위치를 전송하는 장치입니다. 카메라 컨트롤러는 흔히 말하는 리모컨입니다. 





원리는 이렇습니다. 엑스트라 태그의 GPS정보를 수신하는 엑스트라 베이스가 위치정보를 추적하여 그 쪽 방향으로 카메라 각도를 돌려 촬영해 주는 것입니다. 600m까지의 원거리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360도 회전을 해 줄 뿐만 아니라 상하 80도의 각도회전도 가능합니다. 4시간 정도를 견딜 수 있는 배터리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솔로샷의 가격은 40여만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솔로샷의 쇼핑몰에 가면 카메라 연결잭과 DSLR연결잭, 스마트폰용 연결잭 등의 케이블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팔에 태그를 장착할 수 있는 암벨트와 허리에 착용할 수 있는 웨이스트벨트도 있고 카메라 삼각받침대도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점점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나중에는 사진사 로봇이 쫓아다니며 촬영해 주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즐겨운 상상도 해 봅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안함)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