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2020. 8. 29.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미국 독립전쟁은 1775년에 일어났습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의 실화는 '프란시스 매리언' 장군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혼란과 전쟁의 소용돌이가 휘몰아치지만, 이 영화의 주제는 한 가정의 아버지와 아이들에 대한 사랑입니다.

2000년,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멜 깁슨, 히스 레저, 졸리 리처드슨, 리사 브레너 주연으로 제작,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미국의 사우스캐롤라이나는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 쟁탈전이 있었던 곳입니다. 18세기, 이곳에 살던 벤자민(멜 깁슨)은 '늪 속의 여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프랑스의 점령에서 벗어나기 위한 전쟁에서 전쟁 영웅으로 유명했던 인물입니다.

평화가 왔지만 아내는 일찍 죽고 벤자민 홀로 일곱 아이들을 키우며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영국에 대한 독립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사람들은 다시 그를 찾았지만, 그는 오직 아이들과 평화로이 살고 싶을 뿐이었습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하지만 주민들은 투표를 통해서 독립전쟁에 참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독립전쟁의 여파는 벤자민의 마을을 덮치고, 머뭇거리는 아버지를 답답해하던 큰아들 가브리엘(히스 레저)은 몰래 입대해버렸습니다. 그러나 곧 부상을 입고 돌아옵니다.

'패트리어트'의 뜻은 "애국자"라는 뜻입니다. 벤자민은 직접 전쟁에 나가지는 않지만, 미국인이든 영국인이든 부상자라면 모두 데려다가 돌보면서 진짜 애국자로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들의 부상은 큰 충격이 됩니다.



그러다가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는 숙명의 적이 나타납니다. 영국군 기병대장으로 새로 온 테빙턴(제이슨 아이삭스) 대령은 독립군 부상자를 학살하는 만행을 저지르며 공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전투에 나선 큰아들이 이 테빙턴에게 잡혀서 죽을 위기에 처하고 말았습니다. 둘째 아들 토마스가 형을 구하겠다고 갔다가 오히려 참혹하게 죽게 되고... 결국 벤자민은 또 다른 두 아들에게 엄호사격을 하라고 시키고는 혼자 적진으로 뛰어들어 큰아들을 구해냈습니다. 그러나 영국군에 의해 집과 농장마저 타버리고 상처투성이가 되고 맙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벤자민은 아이들을 데리고 처제 샤를롯(졸리 리처드슨)에게 갔습니다. 은근히 벤자민을 좋아하는 샤를롯... 아이들을 맡아주겠다고 하면서 그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후 벤자민은 말 안 듣고 고집을 부리는 아들 가브리엘과 출발합니다.

드디어 전쟁에 나서게 된 벤자민. 그러나 미국 독립군의 지휘자들이 영국군처럼 정면 승부만을 펼치는 것에 실망합니다. 당시 전쟁은 날아오는 총알을 맞으며 진군해서 집단 사격을 하는 방식이었는데, 잘 훈련된 영국군에게 상대가 되지 못했고 애꿎은 병사들만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결말

테빙튼(제이슨 아이삭스) 대령의 잔악한 진압 때문에 민심이 나빠지는 가운데, 프랑스군이 독립군을 지원하기로 합니다. 중요한 것은, 6개월 후 프랑스군이 도착하기 전까지 워싱턴 장군의 주력군을 아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방 미국군이 영국군의 발목을 잡고 있어야 하는데, 벤자민이 보기에는 가망이 없어 보입니다.

벤자민(멜 깁슨)은 민병대를 모집해서 게릴라전을 펴기로 결심했습니다. 벤자민이 민병대 훈련을 시작하자 프랑스의 장(체키 카료) 중령이 그를 돕기로 합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드디어 벤자민의 민병대가 유격전을 시작했습니다. 대규모의 전면전에만 익숙했던 영국군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치고 빠지는 기습 공격에 무너져내렸고, 많은 영국군이 포로로 잡혔습니다.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의 뜻은 이런 벤자민의 전략 때문에 생긴 말입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독립군들이 복수하기 위해 이들을 죽이려 했습니다.

한편, 전세를 반전시키려는 테빙튼 대령은 위장선을 동원한 전략을 짰습니다. 그러다가 독립군이 휘말리고, 이번에는 벤자민마저 포로로 붙잡히고 맙니다. 그러나 남은 동료들을 구출하기 위한 노력이 다시 시작됩니다.



Patriot(패트리어트) 뜻은 애국자이지만, 벤자민의 애국은 국가를 위해 국민을 희생시키는 애국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혼자 영국군 최고 지휘관에게 갔습니다. 가짜로 만든 영국군 장교 모형을 가지고 흥정을 해서 동료들의 탈출을 성공시킵니다.

그 후, 악랄한 테빙턴은 샤롯의 집까지 알아내서 보복했습니다. 다행히 빠져나온 샤롯... 벤자민은 그녀의 마음을 알고 사귀기로 합니다. 그러나 테빙턴의 학살은 계속되고, 가브리엘(히스 레저)과 갓 결혼한 앤(리사 브레너)도 죽고 말았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앤의 죽음에 분노한 가브리엘이 공격을 감행하지만, 그마저도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마침내, 벤자민은 영국군과 직접 한 판 붙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민병대가 영국군과 싸운 후 유인해 오면 주력 독립군이 기습하려는 작전입니다.

결국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결말에서 벤자민과 테빙턴은 운명이 전투를 벌이고, 미국군이 이기게 되었습니다. 마침 프랑스 지원군이 오면서 영국군은 물러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가족에게 돌아간 벤자민이 고향으로 돌아가면서 끝납니다.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예고편


영화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줄거리 결말 뜻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