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니콜라스 케이지, 멕 라이언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니콜라스 케이지, 멕 라이언

키스세븐지식 2020. 4. 12. 02:0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니콜라스 케이지, 멕 라이언]

영화 <City of Angels(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는 원작인 <베를린 천사의 시(빔 벤더스 감독)>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베를린 천사의 시가 인간성을 철학적으로 바라본 영화라면, 시티 오브 엔젤은 현대적이고 러브스토리로 바라본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8년 브래드 실버링 감독, 니콜라스 케이지 , 멕 라이언, 안드레 브라우퍼, 데니스 프란츠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 인간이 궁금한 천사

인간 세상에는, 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인간의 희로애락과 죽음까지 돌봐주는 천사들이 있습니다. ​세스(니콜라스 케이지)는 천사 중의 하나입니다. 그는 캘리포니아주의 로스앤젤레스에서 천사로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에서 세스가 하는 일은 죽음을 맞은 인간에게 가서 천국으로 인도하고 다음 생으로 연결해 주는 것입니다. 그에게는 카시엘(안드레 브라우퍼)이라는 동료 천사도 있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 , 멕 라이언의 러브스토리(니콜라스 케이지 , 멕 라이언의 러브스토리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 감독: 브래드 실버링)



세스와 카시엘은 항상 궁금해합니다. 인간들은 인생에서 무엇을 가장 좋아한다고 생각할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인간의 감성을 가지지 못했기 때문에 서로 질문만 할 뿐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세스는 심장수술 중인 병원으로 가서, 그의 영혼을 인도할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이때 그는 생명을 구하려고 최선을 다하는 의사 매기 라이스를 보게 됩니다. 매기(멕 라이언)는 환자를 살리지 못하자 진심으로 슬퍼하며 고뇌하는 의사였습니다.




매기의 인간성에 끌린 세스는 그녀에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세스가 천사라는 사실을 모르고, 동료 의사와 관계를 가지기도 합니다.

매기에게 점점 더 끌리던 중, 세스는 매기의 환자 나다니엘(데니스 프란츠)을 알게 됩니다. 그는 보통 인간과 다르게도 천사의 존재를 느끼는 사람이었습니다. 사실을 알고 보니... 그도 한때는 천사였는데 인간으로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던 것이었습니다.


샤워하는 멕 라이언을 보는 니콜라스 케이지(샤워하는 멕 라이언을 보는 니콜라스 케이지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



세스(니콜라스 케이지)는 나다니엘에게 어떻게 하면 인간으로 살 수 있는지를 물어봤습니다. 그는 "추락"이라고 하는 과정을 수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천사에게도 자유 선택권이 있어서 이런 의식을 치르면 인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세스와 알고 지내던 매기는 세스가 진짜 천사라는 것을 믿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때 세스는 인간이 되고 싶어서 높은 빌딩의 꼭대기에 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뛰어내립니다.


투신하는 니콜라스 케이지(투신하는 니콜라스 케이지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시티 오브 엔젤 결말 - 인간의 감정


추락이라는 상징적인 과정을 수행하기 위한 세스의 추락... 땅에 떨어진 그가 드디어 정신을 차렸습니다. 그러자 온몸을 찌르며 느껴지는 인간의 고통이 엄습했습니다. 천사로서는 이해하지 못하던 인간의 감정도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세스는 매기(멕 라이언)를 보기 위해 병원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멀리 삼촌 집에 갔다고 합니다. 세스는 그녀를 따라가지만, 세상 물정을 모르는 순진함 때문에 강도를 당하기도 합니다.


인간 멕 라이언과 천사 니콜라스 케이지(인간 멕 라이언과 천사 니콜라스 케이지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 원작: 베를린 천사의 시)



세스(니콜라스 케이지)는 걷다가 차를 얻어타는 고생을 하며, 매기가 머무는 호수까지 갔습니다. 추위와 지친 모습으로 나타난 세스를 발견한 매기는 자신을 위해 천사를 포기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날 밤 그들은 관계를 가졌고, 다음 날 행복한 아침을 맞았습니다. 세스가 샤워를 하는 동안 매기는 자전거를 타고 가게로 갑니다. 그녀 역시 행복감에 젖어서 자전거 위에서 두 팔을 펼치는데... 후진하는 트럭을 보지 못하고 심하게 충돌하고 맙니다.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는 잠깐의 행복 뒤에 엄청난 불행이 닥쳤습니다.




본능적으로 그녀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 거라고 직감한 세스가 달려갔습니다. 매기가 천사를 보게 되면 천사는 그녀를 데려갈 것입니다. 세스는 이젠 천사를 볼 수 없지만 그곳에 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스는 필사적으로 매기를 감싸며 천사를 보지 말라고 애원했습니다. 하지만 매기는 두렵지 않다고 말합니다. 천사들이 매기에게 물었습니다. 삶에서 가장 좋아한 것은 무엇이었느냐고... 매기(멕 라이언)는 죽음을 맞으며, 그것은 세스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인간과 천사의 사랑(인간과 천사의 사랑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개봉일: 1998년 4월 10일)



매기가 죽은 후, 세스는 절망에 빠져서 진짜 인간이 느끼는 최악의 감정을 맛보게 됩니다. 이때, 과거의 동료 천사였던 카시엘(안드레 브라우퍼)이 찾아왔습니다. 세스는 이것이 천사를 포기한 벌이냐고 묻습니다. 카시엘은 그렇지 않다고 대답합니다.

세월이 흐르고 영화 시티 오브 엔젤 결말 지점에 다다릅니다. 세스는 파도의 부드러움을 느끼며 인간의 감각을 깨닫습니다. 이제 세스도 인간으로서 진정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표현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영화 시티 오브 엔젤 OST


 01. If God Will Send His Angels - U2

 02. Uninvited - Alanis Morissette

 03. Red House - Jimi Hendrix

 04. Feelin' Love - Paula Cole

 05. Mama, You Got A Daughter - John Lee Hooker

 06. Angel - Sarah Mclachlan

 07. Iris - Goo Goo Dolls

 08. I Grieve - Peter Gabriel

 09. I Know - Jude

 10. Further On Up The Road - Eric Clapton

 11. An Angel Falls - Gabriel Yared

 12. The Unfeeling Kiss - Gabriel Yared

 13. Spreading Wings - Gabriel Yared

 14. City Of Angels - Gabriel Yared​



시티 오브 엔젤 예고편 보기


[영화  시티 오브 엔젤 줄거리 결말 원작 OST - 니콜라스 케이지, 멕 라이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