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 - 로빈 윌리엄스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 - 로빈 윌리엄스

키스세븐지식 2020. 3. 8. 04:4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 - 로빈 윌리엄스]

나이 들어도 아이 같은 남자... 경제 능력이 좋지 못해서 이혼당했지만 아이들이 그리워서 해프닝을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코미디 연기의 대가 '로빈 윌리엄스'는 이 연기로 골든글로브 상을 받았습니다. 2편도 만들 생각이었지만 그가 2014년 죽는 바람에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화재 추측"이 다웃 파이어 뜻이며, 원작은 '앤 파인'의 소설 <앨리스 마담 다웃파이어>입니다.

1993년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로빈 윌리엄스 , 샐리 필드 , 피어스 브로스넌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 철부지 남편

애니메이션 성우인 다니엘(로빈 윌리엄스)은 PD에게 아이들에게 나쁜 방송을 할 수 없다고 대들다가 잘리고 맙니다. 아이들을 워낙 아끼기 때문에 그런 것이었는데, 그는 실제로도 아이처럼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대신 아이들은 끔찍이 좋아해서 정말 아이처럼 같이 놀아줍니다.

그러나 아내 미란다(샐리 필드​)는 경제적으로 돈도 못 벌고 집안일도 안 도와준다며 이혼하자고 합니다. 가정 법정에서도 일주일에 한 번이나 아이들을 만날 수 있다고 판결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매일 못 보게 돼서 펑펑 우는 다니엘...


샐리 필드와 로빈 윌리엄스는 이혼을 하게 된다(샐리 필드와 로빈 윌리엄스는 이혼을 하게 된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영화 줄거리 뜻 원작 결말​ 로빈 윌리엄스] / ⓒ 감독: 크리스 콜럼버스)


어느 날, 다니엘은 미란다가 가정부를 구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광고지 전화번호를 조작해서 아무도 통화하지 못하게 해 놓고는 자신이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단, 동생이 분장사였기 때문에 할머니 변장을 하고 면접을 봅니다.

그런데 아직 여자 이름을 정하지 못한 다니엘... 얼떨결에 말한다는 게 신문 기사 제목인 다웃 파이어였습니다. (Doubtfire(다웃파이어) 뜻은 화재로 추정된다는 의미임. 우리식으로 억지 해석을 하자면, 이름을 "화추정"으로 지은 셈)




드디어 가정부로 출근한 첫날, 미란다의 뜻에 맞춰 강제로 공부하게 하고 규칙을 강조합니다. 물론 아버지인 줄 모르는 아이들은 가정부가 생기면서 삶이 나빠졌다고 불평합니다.

더구나 집안일은 실수투성이였고, 요리를 하다가 가짜 가슴에 불이 날 뻔도 했습니다. 결국 저녁은 배달 요리로 준비한 가정부... 하지만 오랜만의 안정된 식사에 미란다가 웃으며 기뻐합니다. 그 후 아이들도 점차 다웃파이어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실수투성이로 엉망을 만드는 줄거리(실수투성이로 엉망을 만드는 줄거리 [미세스 다웃파이어 영화 줄거리 뜻 원작 결말​ 로빈 윌리엄스] / ⓒ 제작사: 20세기 폭스)



줄거리 중간에 법원 감독관 때문에 정체가 들킬 위기도 있었지만, 아이들과도 친해지고 청소와 요리도 익숙해지면서 다니엘은 진짜 가정부가 되어 갑니다.

그런데 아내 미란다에게 새 남자가 생길 것 같습니다. 점점 가까워지는 미란다와 스튜어트(피어스 브로스넌)을 보며 다니엘은 크게 경계합니다. 그러나 미란다는 오히려 다웃파이어를 친정어머니처럼 느낍니다. 그래서 다웃파이어에게 다니엘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데... 다니엘은 자신의 얘기를 들으면서 점점 아내를 이해하게 됩니다.


로빈 윌리엄스는 점점 가정적인 사람으로 변해간다(로빈 윌리엄스는 점점 가정적인 사람으로 변해간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 로빈 윌리엄스] / ⓒ 각본:랜디 메이엠 싱어)





미세스 다웃파이어 결말 - 화해하다


중반을 넘어가며 줄거리에는 사건이 터집니다. 화장실에서 일을 보다가 아들에게 들켜버린 것입니다. 아들은 놀라서 소리쳤고, 아이들은 변태인 줄 알고 난리가 납니다. 그러다가, 아버지의 사연을 듣고는 다 같이 비밀을 지키기로 약속했습니다.

또 어느 날... 다니엘(로빈 윌리엄스)은 시청률이 저조해서 퇴출 위기에 있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의 프로듀서에게서 관심을 받습니다. 둘은 문제 해결을 위해 레스토랑에서 좀 더 얘기해 보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로빈 윌리엄스인지 모르고 가족처럼 지낸다(로빈 윌리엄스인지 모르고 가족처럼 지낸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영화 줄거리 뜻 원작 결말​ 로빈 윌리엄스] / ⓒ 배급사: 20세기 폭스)



그런데 또 해프닝이 벌어집니다. 하필 그 레스토랑에 미란다(샐리 필드)와 스튜어트(피어스 브로스넌)이 데이트를 하러 온 것입니다. 다니엘은 훼방을 놓고 싶어서 다웃파이어 변장을 하고 갔다가 옵니다. 이렇게 양쪽을 왔다갔다는 반복하다가, 착각해서 할머니 복장 그대로 프로듀서에게 와서 앉았습니다.

프로듀서가 놀라서 뭐냐고 묻자, 이게 새로운 컨셉 캐릭터라고 둘러대는 다니엘... 그런데 프로듀서는 재밌겠다며 오히려 대만족을 합니다.




잠시 후, 다니엘은 스튜어트에게 후추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가 먹을 음식에 후추를 왕창 넣어놓습니다. 그러고 나서 모른 척하고 있는데, 스튜어트가 발작을 일으키자 미란다가 도와달라고 다웃파이어를 막 찾았습니다. 이 난리통에 다니엘의 변장이 벗겨지고 정체가 들통납니다.

시간이 흐르고, 다니엘은 법정에서 정신병자 취급을 받고 아이들 접근 금지까지 당합니다. 아예 못 만나게 되자 또 우는 다니엘...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피어스 브로스넌에게 방해를 놓는 미세스 다웃파이어부인(피어스 브로스넌에게 방해를 놓는 미세스 다웃파이어부인 [미세스 다웃파이어 영화 줄거리 뜻 원작 결말​ 로빈 윌리엄스] / ⓒ 개봉일: 1993년 11월 24일)



그 후, 다니엘은 TV에서 여장을 하고 아동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이게 완전 대박을 쳤습니다. 아이들은 매일 만나고 싶었던 아버지를 TV에서 만납니다.

돈도 벌고 유명해지자 미란다는 다니엘에게 다시 가정부로 쓰고 싶다고 말합니다. 다시 함께하자는 말을 돌려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장면은 아이들과 다니엘이 같이 외출하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예고편 보기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뜻 원작 결말​ - 로빈 윌리엄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