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기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

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기

키스세븐지식 2014. 11. 26. 09:0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싶습니까? "


휴대폰 배터리는 전해질 속에서 리튬이온이 음극에서 양극으로 이동하면 전기가 발생합니다. 이것을 다시 음극으로 옮기는 것이 배터리 충전입니다.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거나 편의점 급속충전기를 사용하면 오히려 안 좋다고 합니다. 


 


완전방전은 하지마세요.  

과거의 휴대폰 배터리들은 전기 잔량의 메모리효과가 있어서 완전방전 후에 충전하는 것이 유리했으나, 스마트폰들은 리튬이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충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충전을 하면 휴대폰의 배터리가 과열이 되기 때문에 불산이 쌓여서 수명을 단축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편의점 등에서 이용하는 급속충전기는 강하게 이온을 강제배열시키는 원리이기 때문에 역시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어떤 휴대폰은 교체를 할 수 없는 배터리를 쓰기도합니다. 내장일체형은 전해질이 아니라 젤타입의 폴리머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양설계가 자유롭고 얇은 두께를 만들 수 있어서 탈착식과는 장단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체형 휴대폰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새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 휴대폰 배터리를 랩에 싸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쓰면 오래 쓸 수 있다는 말이 떠도는데, 전문가들은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말합니다.

또한 과열이 계속되면 휴대폰을 잠시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35도 이상이 지속되면 배터리가 악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휴대폰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500회 이상이면 배터리는 성능이 80%가 됩니다. 배터리를 교체할 시기는 그 이후로 고려하면 되겠습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