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 - 사실적 외계인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 - 사실적 외계인 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7. 18. 10:4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 - 사실적 외계인 영화] 



이 영화는 외계인은 무조건 공포의 대상이었던 다른 영화와 다르게, 외계인이 지구에 이주해 와서 같이 산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트릭트 뜻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일종의 난민인 것이고 더불어 인종차별에 대한 메시지도 줍니다. 그 후 디스트릭트10이 속편으로 만들어진다는 소리도 있었는데, 오해하면 한 될 것이 9편 10편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9구역, 10구역을 의미합니다. (9가 첫 편임) 

2009년 닐 블롬캠프 감독과 샬토 코플리, 제이슨 코프, 나탈리 볼트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디스트릭트9 줄거리 - 우주 난민 조난


남아프리카 공화국 하늘에 우주선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우주선은 조난을 당한 것이었습니다. 영화 디스트릭트9 줄거리는 다큐멘터리, 뉴스 형식의 특이한 구성입니다. 지구인들은 인도적 차원에서 구역을 정해주고 살게 합니다. (디스트릭트9 뜻 - district : 구역) 

희한하게 고양이 밥용 통조림을 너무 좋아하는 그들은 20년간 그렇게 삽니다. 그러나 점점 빈민촌 같이 되고 범죄단체가 숨어들자 MNU라는 단체를 만들어서 디스트릭트10으로 이주할 계획을 세웁니다. 


사진: 외계인 생체반응 무기를 손에 낀 주인공과 포스터(외계인 생체반응 무기를 손에 낀 주인공과 포스터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 외계인 영화] / ⓒ 닐 블롬캠프)


프론 뜻은 아프리카 메뚜기 이름입니다. 외계인들은 프론이라고 불리며 하찮게 취급당합니다. MNU회장은 사위 비커스(샬토 코플리)를 책임자로 임명해서 이주 동의서를 강제로 받게 합니다. 회장은 비커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딸 사라(나탈리 볼트)의 체면을 봐서 임명한 것입니다. 

그런데 디스트릭트9 결말에 결정적인 영향이 될 사건이 발생합니다. 크리스토퍼라는 프론의 집에 들어갔다가 캡슐의 검은 액체가 얼굴에 튄 것입니다. 그는 그것을 본부로 가져갑니다. 



강제 이주로 인해 프론들은 난폭해져서 점점 일이 힘들어지는데, 비커스는 갑자기 식욕이 증가하더니 검은 피까지 토합니다. 곧이어 그의 팔이 점점 외계인 팔로 변하는 충격적인 일이 발생합니다. 

본부에서는 그를 조사하다가 인간 중에서 비커스만이 외계인의 생체반응 총을 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디스트릭트9 줄거리는 무기의 산업화에 탐욕을 가진 권력자들 때문에 생체실험을 당하는 비커스를 보여 줍니다. 결국 그는 탈출하고 지명수배자가 됩니다. 


사진: 남아프리카 공화국 하늘에 떠 있는 조난 우주선(남아프리카 공화국 하늘에 떠 있는 조난 우주선 [디스트릭트9 줄거리 결말 뜻 외계인 영화] / ⓒ 트라이스타 픽처스)




디스트릭트9 결말 - 외계인이 되다 


언론에는 비커스가 프론과 성관계를 가져서 그렇다는 가짜 뉴스가 뿌려지고, 부인과도 격리됩니다. 점점 프론화 되어 가는 비커스는 고양이 밥 통조림이 먹고 싶어서 외계인 구역 갱단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비커스는 크리스토퍼에게 숨겨 달라고 부탁합니다. 

여기서 디스트릭트9 결말의 동기가 나옵니다. 크리스토퍼 집의 지하에 있는 수송선에서 그 검은 액체는 모선으로 가기 위한 연료라는 설명을 듣습니다. 검은 액체를 가져오면 도와주겠다는 말과 함께... 


사진: 결국 감염되어 프론으로 완전히 변한 비커스(결국 감염되어 프론으로 완전히 변한 비커스 [디스트릭트9 결말 줄거리 뜻 외계인 영화] / ⓒ QED 인터내셔널)


비커스는 갱단을 찾아가서 무기를 사려고 합니다. 그러나 두목은 외계인의 힘을 얻고 싶어서 그의 팔을 잘라먹으려고 합니다. 비커스는 생체반응이 되는 외계인 무기를 빼앗아서 탈출합니다. 그리고 MNU로 들어가서 검은 액체를 가지고 옵니다. 

드디어 수송선이 출발하지만 격추돼서 다시 추락하고, 디스트릭트9 줄거리는 갱단까지 나타나며 정신없이 흘러갑니다. 비커스는 외계인의 로봇슈트를 입고 지구인의 공격을 방어하며 크리스토퍼를 구해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크리스토퍼는 치료에 3년이 걸리지만, 지구에서 탈출하면 동족들을 데리고 와서 도와주겠다고 약속합니다. 크리스토퍼와 그 아들은 수송선을 타고 하늘에 떠 있는 거대 우주선으로 출발합니다. 이때 지구인들이 비커스를 죽이려고 하지만, 지상에 남아있던 프론들이 그를 구해줍니다. 

그리고 디스트릭트9 결말은 디스트릭트10으로 프론들이 이주되고, 아내의 집 앞에 금속으로 만든 꽃이 놓여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프론으로 완전히 바뀐 비커스가 보낸 것이었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