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다음의 모바일 검색화면 새단장과 카카오톡 샵검색 소식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다음의 모바일 검색화면 새단장과 카카오톡 샵검색 소식

키스세븐지식 2015. 6. 16. 08:3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다음의 모바일 검색화면 새단장과 카카오톡 샵검색 소식] 




포털 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검색서비스가 새로운 디자인을 선 보였습니다. 

2015년 6월 16일 새벽부터 달라진 검색페이지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PC화면을 통한 검색페이지 디자인에는 아직 변화가 없는 가운데, 모바일로 접속에서 검색을 하면 새로운 검색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의 깔끔한 변신 - 여백은 늘리고 폰트는 차이 주고 


모바일 접속 메인페이지도 큰 변화는 없지만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는 순간 이전과는 다른 검색페이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음검색은 네이트에도 검색엔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트의 검색화면도 다음검색페이지처럼 변화되었습니다. 


카카오와 합병한 후 변화의 움직임을 계속 보여 온 다음카카오는 각종 서비스의 통폐합과 더불어 신규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보유한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과의 연동된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6월부터 샵검색(#검색)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에도 샵(#)을 눌러 검색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다음카카오가 새롭게 선보인 다음의 모바일 검색페이지는 좀 더 깔끔한 화면으로 검색내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백은 늘리고 폰트의 크기에 변화를 주어 가독성을 높인 다음의 검색페이지는 전보다 깔끔하게 보입니다. 



(다음카카오의 다음검색 모바일 페이지가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다음 검색페이지의 산뜻한 정렬로 다음카카오톡 샵검색까지 


뿐만 아니라 사이트검색, 블로그검색, 뉴스검색 등의 파트별 구분이 되도록 모바일화면의 크기에 맞게 되어 있어서 화면 스크롤 중에도 잘 정리된 검색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파트별 검색 내용의 개수가 한 화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해서 읽는 자로 하여금 정보 인식을 잘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검색페이지의 상단에는 산뜻한 파란색의 음성검색 버튼과 함께 입력된 검색어가 크게 보이도록 하여서, 검색화면이 마치 하나의 독립된 사이트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타 사이트들이 뉴스 검색페이지들이 정신없게 제공되었던 것과 달리 블로그검색을 한 것처럼 정렬된 뉴스검색페이지도 제공합니다. 


상단 좌측에 있는 "통합검색" 글자를 누르면 좌측에 상세검색 메뉴도 뜹니다. 

여기서 뉴스검색, 블로그검색, 이미지검색, 트위터검색 등을 따로 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검색에서도 제공되는 검색이미지들의 크기를 늘려서 작은 화면에서도 명확하게 이미지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검색사용자가 국내 2위라는 이유만으로 홀대를 받아 온 다음검색이 새롭게 태어난 만큼, 다양한 검색엔진의 사용을 통하여 검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