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무료이미지 morguefile(모그파일) - 저작권 걱정없는 깔끔한 이미지 제공 사이트 본문

IT와 생활/홈피와 블로그

무료이미지 morguefile(모그파일) - 저작권 걱정없는 깔끔한 이미지 제공 사이트

키스세븐지식 2014. 12. 28. 13:5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무료이미지 morguefile(모그파일) - 저작권 걱정 없는 깔끔한 이미지 제공 사이트]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 이미지 모그파일 


morguefile(모그파일)는 저작권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제작 시에 이미지의 저작권 때문에 글쓰기에 부담이 될 때는 이용해 볼만한 서비스입니다. 

morguefile(모그파일)에서 무료로 저작권 FREE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morguefile.com/about 



morguefile(모그파일)의 무료이미지들은 이용만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것이 아니라 편집/변경에서도 저작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무료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에서 제외하더라도 편집/변경권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morguefile(모그파일)에서는 편집/변경에서도 저작권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료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홈페이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단,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무료이미지의 저작권 원본의 권리가 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무료이미지를 다운 받아 다시 올린 후 자신의 작품인양 게시를 한다거나, 자신의 창작물인 것처럼 판매를 해서는 안 됩니다. 즉, 무료이미지를 사용한 페이지에서 자신의 저작권이라고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morguefile(모그파일)는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저작권에서 걱정하지 않도록 오픈해서 공개한 무료이미지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이미지 게시페이지에서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갖다 놓으면 이미지확대창이 뜨는데, 그 이미지 아래에 나오는 작가를 클릭하면 좋아하는 작가의 무료이미지를 모아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이 편하고 많은 양을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 


morguefile(모그파일)에 접속하면 보이는 검색창에서 필요한 무료이미지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한글버전을 따로 제공하지는 않기 때문에 영문으로 해야 하지만, 구조가 단순하기 때문에 영어의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무작정 무료이미지를 감사하고 싶을 때는 검색창 아래에 있는 "free photos"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는 탭으로 morguefile 외에도 iStock, Getty, Dreamstime, Depositphotos 등의 탭이 표시됩니다. morguefile(모그파일) 외의 외부 이미지 서비스 업체를 연결한 탭들입니다. 하지만, 이 탭으로 연결된 이미지들은 유료이미지가 많으니 오해로 다운로드를 하지 않도록 참고하길 바랍니다. 





마음에 드는 무료이미지를 만나서 클릭을 하게 되면 별도의 창이 페이지에 뜹니다. 

여기서 "Download Image"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의 "Resolution"부분을 보면 실제 무료이미지의 크기도 알 수 있습니다. 

그 아래를 보면 "Image URI"와 "JPEG URI"라는 링크가 보이는데, 무료이미지를 다운 받지 않고 링크만 할 때 유용합니다. 무료이미지를 다운 받지 않고 게시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링크로 이미지를 불러오게 됩니다. 올리려는 게시판의 저장용량이 충분치 않을 경우 활용할만한 유용한 링크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morguefile(모그파일)는 무료이미지를 저작권 걱정 없이 받는 것으로만 만족치 않고 자신의 이미지를 무료로 공개해서 공유하는 기쁨도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직접 찍은 좋은 이미지가 있다면 무료이미지로 공개해서 서로 이익을 나눌 수 있다면 좋은 일입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