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 올리비아 핫세(1968)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 올리비아 핫세(1968)

키스세븐지식 2020. 6. 5. 12:4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 올리비아 핫세(1968)]

영화 <Romeo and Juliet(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원작은 셰익스피어의 16세기 희곡작품입니다. 극 중의 주인공들이 14세~16세 사이였기 때문에 1968년 배우들도 18세의 레너드 위팅, 17세의 올리비아 핫세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이후 1996년, 2013년에도 리메이크 작품이 나왔는데, 1968년 작품은 훨씬 중세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968년 프란코 제피렐리 감독, 레오나드 위팅, 올리비아 핫세, 마일로 오시어, 브루스 로빈슨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 원수 집안


이탈리아의 베로나에는 앙숙인 두 가문이 있었습니다. 몬테규 공과 캐퓰릿 공은 원수처럼 지내는 사이인데, 심지어 그 집 하인들조차 만나면 으르렁댔습니다. 이 두 가문 때문에 길거리 싸움이 계속 일어나자, 베로나의 영주 에스칼루스 대공은 계속 이러면 최고 사형까지 내릴 수도 있다며 화를 냅니다.

한편, 몬테규 공에게는 로미오(레오나드 위팅​)라는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는 로잘린이란 여자에게 사랑에 빠져 있었지만, 로잘린은 수녀가 되겠다고 합니다. 이룰 수 없는 사랑 때문에 상사병에 걸린 로미오는 그 후 폐인처럼 살아갑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 / ⓒ 감독: 프란코 체피렐리)


몬테규 공은 사촌 벤볼리오를 통해서 아들이 상사병이란 것을 알고는 더 예쁜 여자들을 권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벤볼리오가 로미오에게 무도회에 가자고 합니다. 물론 로미오는 관심 없다고 하지만, 로잘린이 온다고 하면서 끌고 갑니다.

무도회에서 캐퓰릿 가문의 티볼트는 로미오가 온 것을 알아챘지만, 사고가 일어나는 것이 싫어던 캐퓰릿 공이 일단 막습니다. 그런데 로미오는 그곳에서 열네 살의 줄리엣(올리비아 핫세)에게 반해버리고 맙니다. 이후,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는 불꽃처럼 전개됩니다.



한밤중에 담을 넘어 들어간 로미오는 줄리엣을 만나고 둘은 바로 사랑에 빠집니다. 그들은 결혼하기로 하고 로렌스(마일로 오시어) 신부를 찾아갔습니다. 신부는 두 가문의 화해를 위해 노력 중이었는데, 로미오와 줄리엣의 비밀결혼식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여겼습니다.

그 후, 길거리에서 다시 만나게 된 티볼트. 다짜고짜 결투를 신청하지만, 로미오는 줄리엣의 사촌과 칼싸움을 할 수 없었기에, 그러지 말자고 오히려 사정했습니다. 하지만 곁에서 그 모습을 보던 머큐시오는 화가 나서 끼어들었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 / ⓒ 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가 둘을 말렸지만, 결국 단이 나고 말았습니다. 로미오가 말리는 틈을 타서 티볼리가 공격했고 머큐시오가 칼에 맞은 것입니다. 머큐시오는 죽어가면서 이 저주받은 두 집안의 관계를 한탄했습니다. 마침내, 로미오도 제정신이 아니게 싸우게 되고, 끝내 티볼리를 죽이고야 맙니다.

또 살인 결투가 생기자 영주는 화가 났습니다. 사형을 내리겠다고 겁을 주긴 했으나, 로미오가 너무 어린 나이였기 때문에 만토바 추방령을 내립니다. 로미오는 줄리엣을 떠나게 되었다는 사실에 절망했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 / ⓒ 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쳐스)






로미오와 줄리엣 결말 - 비극


살인 사건 때문에 두 집안의 화해 계획에 차질이 생긴 로렌스 신부는 두 번째 계획을 세웁니다. 일단 만토바로 가 있으면 자신이 로미오와 줄리엣의 결혼 사실을 밝히고 화해를 시키겠다는 것입니다. 로미오(레오나드 위팅)는 신부의 계획대로 하기로 하고 마지막으로 줄리엣을 찾아갑니다. 그날 밤, 로미오와 줄리엣은 뜨거운 사랑을 나눴습니다.

한편, 캐퓰릿 공은 영주인 대공의 조카 패리스 백작과 줄리엣을 결혼시키려고 합니다. 점점 일이 꼬이자 신부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줄리엣을 도망갈 수 있게 하는 쪽으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 / ⓒ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쳐스)



신부가 준비한 마지막 계획은 마치 죽은 것처럼 가사상태에 빠지는 약입니다. 하지만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는 더욱 꼬입니다. 줄리엣(올리비아 핫세)이 결혼을 안 하려고 거부하자 캐퓰릿 공이 갑자기 결혼 날짜를 앞당긴 것입니다. 다급해진 줄리엣은 약을 먹고 죽은 것처럼 위장했습니다.

신부는 급히 사람을 보내 로미오에게 이 계획을 알리려고 했지만, 그 일을 맡은 존 수사가 그를 만나지 못합니다. 오히려 몬테규 가문의 하인이 먼저 가는 바람에 로미오는 줄리엣이 진짜로 죽은 것으로 알게 됩니다.




밤이 되어, 신부(마일로 오시어)가 줄리엣을 깨우기 위해 무덤으로 몰래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로미오가 따라 죽겠다며 독약을 구해서 무덤에 왔습니다. 한편 로미오의 움직임을 안 패리스가 따라와서 그를 덮쳤습니다. 줄리엣의 시신에 해코지를 하는 것으로 생각한 백작, 그러나 괴한이 덮친 것으로 생각한 로미오, 두 사람이 싸우다가 결국 백작이 죽고 맙니다.

로미오는 또다시 살인을 했다는 절망감과 줄리엣에 대한 비통함으로 독약을 들이켰습니다. 그 후, 잠에서 깨어나 신부와 함께 나오던 줄리엣이 로미오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원작 1968 올리비아 핫세] / ⓒ 개봉일: 1968년 10월 8일)



줄리엣은 로미오의 시체를 보고 제 정신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신부가 피신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줄리엣은 로미오가 가지고 있던 칼로 자살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 후, 날이 밝자 신부는 영주에게 가서 모든 것을 털어놓았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결말에서, 영주는 몬테규 공과 캐퓰릿 공을 모두 부릅니다. 괜한 집안싸움 때문에 어린 로미오와 줄리엣이 죽고 자신의 조카까지 죽게 된 비극을 비난했습니다. 결국, 두 가문은 화해하기로 하고, 이 일을 잊지 않기 위해 순금 동상을 세우기로 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예고편 보기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 올리비아 핫세(1968)]​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