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결말 - 1984년 린다 해밀턴, 슈워제네거 본문

영화 사전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결말 - 1984년 린다 해밀턴, 슈워제네거

키스 키스세븐 2019. 11. 17. 00:2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 정책 변경 안내]

저작권 정책이 "복사는 금지되고 링크 공유만 허용"으로 변경됩니다.

지나치게 대량 복사를 해가서 오히려 이 블로그가 검색서비스에서 억울하게 무단복사글 적용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복사를 불허하며, 또한 "이미 대량 복사를 해간 분들에게도 삭제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링크 공유는 그대로 허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결말 - 1984년 린다 해밀턴, 슈워제네거]

터미네이터 1편을 보기 전에...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는 다크 페이트까지 나오며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다른 영화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시작인 터미네이터 줄거리는 미지의 미래에서 살인 로봇을 과거로 보내서 인간을 멸종시키려는 시도를 한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1편은 제작비를 많이 들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아이디어의 특수효과 덕분에 본격 SF영화 시대를 열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1984년 제임스 카메론 감독으로 아놀드 슈워제네거, 린다 해밀튼, 마이클 빈, 폴 윈필드가 주연을 맡아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터미네이터 결말,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글의 순서]

1.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 타임머신

2. T-800의 추격

3. 터미네이터 결말 - 지도자의 아버지

1.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 타임머신

2029년의 미래, 그 사이 핵전쟁이 일어나고 인간은 기계에게 지배를 받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러나 인류 저항군이 있었으니, 그 지도자는 존 코너입니다. 인공지능 로봇들은 인류를 말살하려고 했으나 존 코너에 의해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자 아예 존 코너라는 존재가 생기지 못하도록 과거의 그의 어머니를 미리 죽이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여기에 인간들도 대책을 마련하고 타임머신을 이용해 카일(마이클 빈)을 보냅니다. 


사진: 타임머신을 타고 온 미래의 사이보그 살인로봇(타임머신을 타고 온 미래의 사이보그 살인로봇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번개와 이상 현상을 일으키고 도착한 T-800과 카일. 그들은 같은 곳에 도착하지 않았지만 옷과 무기를 구하고 같은 여자를 찾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LA에 사는 사라 코너(린다 해밀튼)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웨이츄레스를 하는 그는 아직 아무것도 모릅니다. T-800(아놀드 슈워제네거)는 전화번호부를 뒤져서 같은 이름을 가진 여자들을 다 죽이기 시작합니다. 카일도 그녀를 찾다가 잠시 잠이 드는데, 이때 미래 세계가 보입니다.


사진: 미래에 인류의 지도자인 존 코너의 어머니가 될 린다 해밀턴(미래에 인류의 지도자인 존 코너의 어머니가 될 린다 해밀턴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사라 코너란 여자들이 죽자 경찰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사라는 오토바이를 몰고 나가고, 드디어 찾아온 카일이 그녀를 미행합니다.(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초반에는 카일과 T-800 둘 다 위험한 존재처럼 보여집니다.) 사라 코너는 음식점에 들렀다가 TV에서 죽은 사람들의 뉴스를 보면서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러는 동안 T-800은 사라 코너의 위치를 파악하고 갔다가 그녀의 친구인 진저마저 죽이고 맙니다. 



2. T-800의 추격

처음에 사라(린다 해밀턴)는 카일(마이클 빈)이 자신을 죽이려는 줄 알고 공포에 떱니다. 그러나 나이트클럽에 나타나서 진짜 죽이려고 하는 것은 T-800입니다. 이때 카일이 그녀를 구해주고, 자신이 미래에서 그녀를 위해 파견되었다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쫓기던 중에 경찰서에 잡혀가기도 하는데, 카일은 미치광이로 오해를 받아서 갇혀 있습니다. 이때 T-800이 쳐들어와서 경찰서를 아수라장으로 만듭니다.


사진: 그녀를 구하기 위해 보내진 마이클 빈은 결국 존 코너의 아버지가 된다(그녀를 구하기 위해 보내진 마이클 빈은 결국 존 코너의 아버지가 된다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카일과 사라는 급히 도망을 치다가 동굴에 숨어듭니다. 그러다가 잠든 두 사람... 이때 또 꿈을 통해 미래의 모습이 나옵니다. 폐허가 된 도시, 사이보그와의 전투, 지하에 숨어 사는 인간들... 미래의 카일은 품에서 사라의 사진을 꺼내 들어 봅니다. 이때 사이보그들이 인간의 아지트를 알아내서 습격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떼죽음을 당하고 역부족으로 당하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총탄 속에서 사라의 사진이 불타는 장면이 나옵니다.(이것이 터미네이터 결말 장면과 연결됨)


사진: 무시무시한 T-800역의 아놀드 슈워제네거(무시무시한 T-800역의 아놀드 슈워제네거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T-800(아놀드 슈워제네거)은 사라의 집에서 그녀의 어머니를 찾아냅니다. 한편 꿈에서 깬 두 사람은 모텔에 도착하여 다이너마이트를 제조하기 시작합니다. 오랜만의 여유시간... 두 사람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서로의 정을 확인하게 되고, 사랑을 나눕니다. 그동안 T-800은 어머니 목소리를 흉내 내서 사라와 통화를 하여 현재 위치를 알아냅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있는 곳을 습격하는 사이보그... 



3. 터미네이터 결말 - 지도자의 아버지

카일(마이클 빈)이 T-800의 총에 맞아 쓰러지자 사라가 차를 몰고 로봇의 추격을 따돌립니다. 그들을 쫓던 T-800(아놀드 슈워제네거)는 대형 탱크차에 깔려서 죽은 듯했지만 또 살아나서 탱크차를 몰고 돌진해 옵니다. 미래에서 온 전사 카일은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려서 탱크차를 폭파시키고 T-800이 화염에 휩싸입니다. 불에 타는 모습을 보며 기뻐하는 것도 잠시, 이번에 뼈대만 남은 로봇으로 튀어나와서 또 쫓아옵니다.


사진: SF영화 인공지능 로봇과의 대결 중에도 사랑은 피어나고...(SF영화 인공지능 로봇과의 대결 중에도 사랑은 피어나고...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질리며 도망가는 두 사람, 공장으로 숨어들었지만 추적은 멈추지 않습니다. 끝까지 쫓아오는 T-800의 모습에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는 더욱 박진감이 넘칩니다. 사라를 구하기 위해 카일이 목숨을 건 마지막 대결을 시도합니다. 다이너마이트를 로봇에게 끼워 넣은 후 폭발과 함께 각각 날아갑니다. 사라도 부상을 입었지만 확인해 보니 카일은 이미 죽어 있었습니다. 이제 겉모습도 완전히 기계부품인 T-800과 단 둘이 남았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백미는 끈질긴 추격에 있다(터미네이터 시리즈의 백미는 끈질긴 추격에 있다 [영화 터미네이터 1 줄거리 결말 1984] / 제임스 카메론)




다이너마이트의 충격으로 각 부품이 고장이 나고 너덜너덜해진 T-800은 끈질기게 쫓아옵니다. 사라는 아찔한 순간을 피해 가며 겨우 기어가서 압축기를 작동시킵니다. 드디어 T-800이 완전히 찌그러진 후 장면이 바뀝니다. 영화 터미네이터 결말에는 임신한 사라 코너가 나옵니다. 그녀는 뱃속의 아기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 뱃속의 아기가 바로 미래에 인류를 지켜줄 지도자 존 코너인 것입니다.  


터미네이터 1편 예고편




위키백과 영화 터미네이터 1편 1984년

터미네이터

1984년 ‧ 판타지 영화/SF 영화 ‧ 1시간 48분

설명

2029년 로스 엔젤레스(Los Angeles 2029 A.D. ), 핵전쟁(The Nuclear)의 잿더미 속에서 기계들(The Machines)이 일어섰다. 기계들은 인류를 말살하기 위해 수십년간 치열한 소탕전을 벌였다. 그러나 마지막 전투를 위해 예비된 시점은 미래가 아닌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의 현재, 바로 오늘밤이었다.1997년,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 컴퓨터 전략 방어 네트워크가 스스로의 지능을 갖추고는 인류를 핵전쟁의 참화을 일으켜 30억이라는 인류를 잿더미 속에 묻어버린다. 그리고 남은 인간들은 기계의 지배를 받아 시체…

개봉일: 1984년 12월 22일 (대한민국)

감독: 제임스 카메론

영화 시리즈: 터미네이터 시리즈

원작자: 할런 엘리슨

각본: 제임스 카메론, 윌리엄 위셔 주니어, 게일 앤 허드

출연진

아널드 슈워제네거 (터미네이터)

린다 해밀턴 (사라 코너)

마이클 빈 (카일 리스)​

나무위키 터미네이터 1984 1편

터미네이터(영화) - 나무위키

3일 전 - 이를 막기 위해 2029년 어느 날, 스카이넷은 타임머신에 터미네이터 T-800을 태워서 1984년 5월 12일의 LA로 보내게 된다. T-800의 목적은 존 코너 ...

감독‎: ‎제임스 카메론

상영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비‎: ‎650만 달러

제작‎: ‎게일 앤 허드​

[영화 터미네이터 줄거리 결말 - 1984년 린다 해밀턴, 슈어제네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