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인셉션 줄거리 뜻 결말 해석 - 영화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본문

영화 사전

인셉션 줄거리 뜻 결말 해석 - 영화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키스 키스세븐 2019. 8. 5. 23:2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 정책 변경 안내]

저작권 정책이 "복사는 금지되고 링크 공유만 허용"으로 변경됩니다.

지나치게 대량 복사를 해가서 오히려 이 블로그가 검색서비스에서 억울하게 무단복사글 적용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복사를 불허하며, 또한 "이미 대량 복사를 해간 분들에게도 삭제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링크 공유는 그대로 허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인셉션 줄거리 뜻 결말 해석 - 영화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인셉션의 뜻은 시작, 발달(Inception)이란 의미입니다. 영화에 맞게 <인셉션>의 결말을 해석하자면, 무의식인 꿈에 들어가서 현실에 영향을 주는 발단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기술을 가진 주인공은 뜻하지 않게 자신의 트라우마에 얽매어서 갈등을 한다는 것이 영화 인셉션의 줄거리입니다. 

2010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연출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와타나베 켄, 마리옹 꼬띠아르, 엘렌 레이지가 주연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인셉션 결말 해석,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 꿈의 기술 


영화 초반에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꿈속에서 다시 꿈속으로 들어가 사이토(와타나베 켄)에게서 기밀문서를 빼내려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사이토가 꿈이란 것을 눈치채서 실패합니다. 사이토는 오히려 역 제안을 합니다. 경쟁회사의 회장 아들 로버트에게 인셉션을 해서 그의 회사를 분할 매각하게 해 달라는 것입니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에서 코브는 아내 맬이 누명을 씌워놓고 죽어서 수배자인 상태였습니다. 사이토가 수배를 해결해 주기로 했기에 코브는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사진: 포스터와 사이토, 부인 맬(포스터와 사이토, 부인 맬 [인셉션 결말 해석 줄거리 뜻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 ⓒ 크리스토퍼 놀란)


코브는 인셉션의 설계를 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꿈 작전 중에 계획에 없던 아내가 자꾸 나와서 곤란해합니다.(인셉션 해석 상 그녀는 꿈과 현실을 모호하게 만드는 트라우마 역임) 그래서 뛰어난 수학자 아리아드네(엘렌 레이지)를 영입합니다. 그녀는 인셉션 결말까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임스, 유서프, 아서 등도 영입해서 팀을 꾸립니다. 이들은 로버트가 타게 될 비행기에 같이 타서 잠든 시간 안에 인셉션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인셉션의 뜻 그대로 무의식에 "발단"을 만들어 놓으려는 것입니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사연을 보여줍니다. 인셉션을 개발한 부부는 꿈속에 파라다이스를 만들고 50년 간(꿈속 시간)의 일정으로 갔다 옵니다. 하지만 문제는 부인 맬(마리옹 꼬띠아르)이 현재가 꿈이라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꿈에서 깨기 위해 자살을 하고, 그에게 큰 트라우마로 남습니다. 

드디어 작전은 시작되고, 꿈에서 삼촌을 고문해서 전 회장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려고 하지만 로버트는 진짜로 모릅니다. 그러나 사이토가 적의 총에 맞아서 시간이 촉박해집니다. 


사진: 주인공 돔 코브와 아리아드네(주인공 돔 코브와 아리아드네 [인셉션 결말 해석 줄거리 뜻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 ⓒ 워너 브라더스)





영화 인셉션 결말, 뜻 해석 


1단계 꿈에 유서프가 남기로 하고 모두 2단계 꿈에 빠집니다. 그런데 2단계 꿈에 로버트는 자신이 후계자가 아니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 이유를 알기 위해 2단계에 아서가 남기로 하고 그 외는 3단계 꿈에 빠집니다.(인셉션 결말 해석을 돕기 위한 설명 : 단계가 깊어질수록 시간은 1초가 3분, 그리고 60분으로 길게 느껴짐) 

유서프와 아서가 남은 것은 "킥"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킥은 잠을 깨우는 행위인데, 강한 약을 먹고 잠들었기 때문에 꿈 밖에서 누군가 킥을 해줘야 잠을 깰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꿈과 현실, 그리고 기술이 연결된 스토리다(꿈과 현실, 그리고 기술이 연결된 스토리다 [인셉션 결말 해석 줄거리 뜻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리옹 꼬띠아르] / ⓒ 레전더리 픽처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1단계 꿈의 유서프가 공격을 받고 떨어진 것입니다. 그 바람에 2단계 꿈이 무중력 상태가 됩니다. 깨울 사람이 죽으면 안 되므로 유서프와 아서는 각각 킥을 준비합니다. 

하지만 인셉션 줄거리의 3단계 꿈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무의식 세계에서 맬이 튀어나와 방해를 합니다. 맬(마리옹 꼬띠아르)이 로버트를 죽이는 바람에 그들은 4단계 꿈에 가서 살려 내기로 합니다. 4단계 꿈에서 아버지를 만난 로버트는 분할매각을 하라는 말을 듣습니다. 이제 킥을 통해 탈출을 시작합니다. 




디카프리오와 엘렌 게이지는 사이토를 찾고 4단계-3단계-2단계-1단계 꿈에서 깨어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로버트는 분할매각을 하고 사이토는 수배를 풀어 줍니다. 오랜만에 집에 돌아와 아이들을 본 그는 이게 현실인지 믿기지 않아서 팽이를 돌려 봅니다. 

그런데 팽이가 쓰러지지 않고 영화가 끝납니다. 이 때문에 관객들은 이것도 꿈이 아니냐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진짜 영화 인셉션 결말 해석은... 출연했던 배우가 8년 후 인터뷰에서 그 부분은 현실이라고 의혹을 풀어주었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